[현대기업] 아모레 퍼시픽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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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소개
거시환경분석-5D분석
거시환경분석-경제적 환경
거시환경분석-사회문화적 환경
산업분석
산업분석-PLC분석
5Forces분석
소비자분석
경쟁사분석
자사분석-Project분석
자사분석-BCG매트릭스
자사분석-SWOT
이슈 도출
Action Plan
아모레퍼시픽의 향후 비전
Action Plan

본문내용
웰빙트랜드
좀 더 풍요롭고 여유로운 삶을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의 급격한 변화
건강과 젊음을 지향하는 웰빙 문화의 확산으로 피부노화를 지연시키는 기능성 화장품과 자연주의 컨셉의 화장품 성장 전망
최근에는 '웰빙족'을 넘어 '웰빙킹족'이 새로운 소비코드로 등장하면서 특히 이들이 미용분야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다. 이들은 건강하고 아름답게 사는 것을 지향하는 20-30대 중반 전문직 여성들로 기능성 화장품이나 천연화장품을 주로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참고문헌
1 . 주요 증권싸이트(정성적 분석자료참조.)
http://paxnet.moneta.co.kr/, http://paxnet.moneta.co.kr/
2. Annual Report 2006,2007 = www.amorepacific.com
3. 금융감독원 www.fss.or.kr
4. 주요참고 블로그(도표참조)
http://blog.naver.com/me_ogi/50002573318
5. 소비자 분석동향 : 한국소비문화학회 – 소비문화연구 제 9권 4호
6. 삼성경제연구소(태평양문화마케팅부문)
http://www.chosun.com/economy/news/200509/200509220499.html
 http://www.cmn.co.kr/common/gisa_view.php?honame=405&idxno=4574§ion_no=S01§ion_no2=S00&im_section_no2=S00&page=1&keyfield=&key=
http://www.beautynury.com/  
http://www.tns-global.co.kr/
http://news.mk.co.kr/newsRead.php?no=383859&year=2006  
http://cafe.naver.com/dsa2.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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