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싸이월드 `홈2`를 중심으로 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서론
1. 주제 선정이유 및 배경
§본론
2. 성숙기 싸이월드의 특징
3. 성숙기 싸이월드의 문제점
4. ‘홈2’를 중심으로 한 마케팅 전략
§결론
5. 연구의 의의 및 한계
- 본문내용
-
§서론
1. 주제 선정이유 및 배경
컴퓨터를 켜자마자 우리는 싸이월드에 자동적으로 들어 가게 된다. 오늘은 미니홈피 방명록에 어떤 글이 쓰여 있을까? 클럽에는 어떤 새 소식이 올라왔을까? 하는 궁금증에 습관적으로 우리는 싸이월드에 접속하게 된다. 이런 싸이월드의 회원 수는 지난 2월 2천만 명을 넘었다. 개인 미니홈피의 개수도 2천만 개가 넘는다. 회원 수 2천만 명에 이른 싸이월드는 '네이트 온'과의 연동을 통하여 현재 인터넷 유저들의 사이에서 최고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자리 잡은 것은 분명하다. 그런데 싸이월드의 서비스가 성숙기에 접어들게 되면서 신규 회원 수는 물론이고 기존 회원들인 실제 사용자수와 사용시간 또한 감소하고 있다.
또한 싸이월드와 비슷한 1인 미디어 서비스인 블로그를 제공하고 있는 네이버의 회원수가 2천3백만 명을 넘어서 싸이월드를 조금 앞서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네이버는 디지털 아이템인 1만 여종의 스킨과 60여종의 폰트 등을 무료화 하고 있다. 이에 반해 싸이월드는 디지털 아이템을 유료화 하고 있어 네이버 블로그와 가격 경쟁에서 밀리고 있기 때문에 시장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밖에도 싸이월드가 기존에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에 대한 관리도 필요하다. 이처럼 우리 조는 더 이상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기 어려운 성숙기 싸이월드의 서비스 조사를 바탕으로 그에 맞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연구하여 제시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삼일회계법인 조직구조 사례분석(A+ 리포트)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