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미디어 기업 현황 및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글로벌 미디어 기업 현황 및 사례
Ⅰ 서론
Ⅱ 본론 1
-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현황
1. 세계화의 진전과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등장
1) 세계화의 진전
2)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등장
2.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현황
3.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긍정적 영향
1) 자유로운 경쟁과 새로운 서비스의 창출
2) 시너지(Synergy)효과
4.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부정적 영향
1) 정보의 일방적 통행과 양적 불균형의 심화
2) 뉴스의 상품화
3) 접근과 사용 목적의 문제
5. 상업주의와 이윤 추구
Ⅱ 본론 2
-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사례
1. AOL 타임워너
2. 바이어컴 (Viacom)
3. 월트 디즈니
4. 뉴스 코퍼레이션
5. 베텔스만
6. 소니 엔터테인먼트
Ⅲ 결론
- 본문내용
-
글로벌 미디어 기업 현황 및 사례
Ⅰ 서론
“나는 이윤을 얻기 위해 미디어 기업을 운영한다. 나는 존경을 얻기 위해 미디어 기업을 운영하지 않는다.” - 루퍼트 머독
WTO의 출범과 그 이후에 더욱 가속화되고 있는 세계화의 진전은 거대 규모의 글로벌 기업을 탄생시켰고 미디어 분야에도 초거대 글로벌 기업이 등장하였다. 이제 많은 기업들이 미디어, 영상, 문화, 정보 통신 분야에 관심을 가지며 콘텐츠와 영상정보를 장악하는 기업이 미래를 장악할 것이라고 입을 모아 말하고 있다. 실제로 1990년대부터 급격한 성장을 하는 메이저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규모는 세계 500대 기업에 들 정도로 그 규모가 커지고 있다. 2000년에 단행된 AOL과 타임워너의 합병은 미디어 분야의 중요성을 상징적으로 보여준 사건이었다. 그 이후에도 계속적인 미디어 기업들 간의 인수‧합병으로 미디어 기업의 규모가 점점 커지면서 미디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글로벌 미디어 기업은 세계화의 진전으로 국가와 국가 간의 국경과 장벽이 점점 무너지면서 전 세계적인 기업 활동을 벌이고 있다. 그들은 세계화로 인해 장벽이 무너진 지구촌이란 넓은 바다에서 마음껏 활동하고 있다. 그들은 자본의 확대재생산과 이윤 창출을 위해 전지국적인 활동을 가속화하고 있다.
- 참고문헌
-
변미영,「디지털 사회, 해외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융합 트렌드」, 2004,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이상철, 이인규, 성동규, 조수선 공저,『국제커뮤니케이션의 이해』, 1998, 이진출판사
임동욱,「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전략과 국내 진출 현황」
전범수,『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경영전략』, 2003. 커뮤니케이션북스
http://www.kocca.kr/start.jsp
http://korea111.com/news.ht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