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미디어 기업 현황 및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글로벌 미디어 기업 현황 및 사례


Ⅰ 서론


Ⅱ 본론 1
-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현황

1. 세계화의 진전과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등장
1) 세계화의 진전
2)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등장
2.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현황
3.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긍정적 영향
1) 자유로운 경쟁과 새로운 서비스의 창출
2) 시너지(Synergy)효과
4.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부정적 영향
1) 정보의 일방적 통행과 양적 불균형의 심화
2) 뉴스의 상품화
3) 접근과 사용 목적의 문제
5. 상업주의와 이윤 추구

Ⅱ 본론 2
-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사례

1. AOL 타임워너
2. 바이어컴 (Viacom)
3. 월트 디즈니   
4. 뉴스 코퍼레이션
5. 베텔스만      
6. 소니 엔터테인먼트   


Ⅲ 결론

본문내용
글로벌 미디어 기업 현황 및 사례


Ⅰ 서론

“나는 이윤을 얻기 위해 미디어 기업을 운영한다. 나는 존경을 얻기 위해 미디어 기업을 운영하지 않는다.” - 루퍼트 머독

WTO의 출범과 그 이후에 더욱 가속화되고 있는 세계화의 진전은 거대 규모의 글로벌 기업을 탄생시켰고 미디어 분야에도 초거대 글로벌 기업이 등장하였다. 이제 많은 기업들이 미디어, 영상, 문화, 정보 통신 분야에 관심을 가지며 콘텐츠와 영상정보를 장악하는 기업이 미래를 장악할 것이라고 입을 모아 말하고 있다. 실제로 1990년대부터 급격한 성장을 하는 메이저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규모는 세계 500대 기업에 들 정도로 그 규모가 커지고 있다. 2000년에 단행된 AOL과 타임워너의 합병은 미디어 분야의 중요성을 상징적으로 보여준 사건이었다. 그 이후에도 계속적인 미디어 기업들 간의 인수‧합병으로 미디어 기업의 규모가 점점 커지면서 미디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글로벌 미디어 기업은 세계화의 진전으로 국가와 국가 간의 국경과 장벽이 점점 무너지면서 전 세계적인 기업 활동을 벌이고 있다. 그들은 세계화로 인해 장벽이 무너진 지구촌이란 넓은 바다에서 마음껏 활동하고 있다. 그들은 자본의 확대재생산과 이윤 창출을 위해 전지국적인 활동을 가속화하고 있다.

참고문헌
변미영,「디지털 사회, 해외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융합 트렌드」, 2004,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이상철, 이인규, 성동규, 조수선 공저,『국제커뮤니케이션의 이해』, 1998, 이진출판사
임동욱,「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전략과 국내 진출 현황」
전범수,『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경영전략』, 2003. 커뮤니케이션북스
http://www.kocca.kr/start.jsp
http://korea111.com/news.ht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경영 CJ 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
  • 목 차1. 들어가며2. 회사소개 2.1. CJ의 성장과정2.2. CJ는 건강, 즐거움, 편리를 선사하는 생활문화 기업이라는 이미지 강조한다.2.3. CJ의 기업symbol - Blossoming CJ2.4. CJ의 2008년 경영 방침 -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2.5. CJ의 사업 영역2.6. CJ Entertainment 사업 소개 및 현황3. 시장 환경 분석 - 경쟁자 분석3.1.국내시장 경쟁자 (롯데시네마, 쇼박스)3.2 해외시장 경쟁자 (미국시장, 중국시장)4. SWOT 분석4.1. 내부 환경 분석(Strength, Weakness)4.1.1. CJ 엔터테인먼트의

  • [한국외교론] 국가 브랜드정책의 현실적 고찰 및 향상 방안 -`국가브랜드위원회` 중심으로
  • 기업의 국제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상필 (광고연구, Vol.- No.64, 2004) KCI 등재 국가경쟁력 향상을 위한 기업의 글로벌브랜드화에 관한 연구 : 국내기업의 기업명 변경 사례를 중심으로 = (A) Study on Chang. 윤정선, 建國大學校 産業大學院 2002 국내 적용된 글로벌기업의 광고전략 및 국내 소비자들의 수용태도에 관한 연구 : 국내 진출한 글로벌기업의 사례를 중심. 장은영,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1998 국가 브랜드 맵 작성 연

  • 경영경제 글로벌 마케팅 사례분석
  • 및 공동개발) 97.2 INK-JET 200만대 생산돌파 97.11 INK-JET 300만대 생산돌파 97.7 복합 OA 사업부 ISO 14000인증획득 97.11 프린터 사업부로 독립(기업통신과 분리) 98.7 8/12/16ppm LBP 상품화 99.3 INK-JET 프린터 500만대 생산 00.2 디지털프린팅사업부로 명칭 변경 □ 국내외 프린터 시장 현황전 세계 프린터 시장은 1400억 달러 이상으로 매년 고속성장을 유지하는 노른자 비즈니스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특히 전 세계 반도체 시장이 600억 달러 규모임을 감안하

  • 스포츠마케팅의 경제적 부가가치와 국내에서의 한계점
  • 맞는 해외 전문가 초청 강의 강제 소환 교육스포츠 마케팅에 대한 국민의 인식전환-> 스포츠 마케팅의 부정적인 인식 전환을 위해 해외 스포츠 마케팅의 지역적인 성공사례를 예로 들어 공익광고로 제작참고 문헌강기두 (스포츠 마케팅)김영준(스포츠마케팅의 이해)David k. Stotlar (스포츠마케팅 어떻게 할 것인가? )김승식(2002년 월드컵 스포츠마케팅 실제와 뒷 이야기) http://www.naver.com (각종 이미지 )http://news. mk.co.krhttp://www.google.com감사합니다

  • 정보사회의 이해 - 일상의 변화, 일의 변화, 소셜 서비스의 미래
  • 미디어로서의 인터넷 미디어 토론방:가능성과 한계>,《담론 201》9(3):33~79.이성식(2007),『청소년 사이버범죄 유형별 원인 및 통제요소에 관한 통합적 연구』, 한국형사정책연구원.이해주이미리모경환(2006),『청소년문제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이호영정은희서문기이창호(2008),『인터넷 포털사이트의 사회적 영향력 확대에 따른 대응방안 연구』,정보통신정책연구원.도리 H.버틀러(2009), 『트루먼 스쿨 악플 사건』, 미래인.고영삼(200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