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KTF의 ‘SHOW’ 쇼 광고와 LG CYON의 ‘초콜릿폰’광고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프롤로그
1. 최고의 광고
1) SHOW 광고 선정이유
2) Show의 광고내용
3) 'SHOW'의 제품 POSITIONING 전략
4) ‘SHOW’의 크리에이티브 전략
2. 최악의 광고
1) ‘초콜릿폰’ 광고 선정이유
2) ‘초콜릿폰’의 광고내용
3) ‘초콜릿폰’의 제품 POSITIONING 전략
4) ‘초콜릿폰’의 크리에이티브 전략
☀ 에필로그
3. 출처
- 본문내용
-
☀ 프롤로그
우리는 지금 고도산업사회, 정보화 사회, 글로벌 사회에 살고 있다. 우리 현대인들의 삶에서 광고는 어쩌면 우리와 가장 밀접한 ‘식량’과 같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배고픈 때 주어진 식량은 우리에게 엄청난 기쁨과 안락을 주지만, 배부른 때 주어진 식량은 더없이 지나치고만 싶은 대상이 되기 때문이다. 즉, 우리는 언제 어디서든지 광고로 둘러싸여 있으며, 더 나아가 광고로부터 수많은 감정의 변화를 느낄 수도 있다. 이러한 면에서 생각해 볼 때 광고는 현대사회에 있어서 ‘공기’와도 같아서 인간이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인간의 의식 깊숙한 곳에서 인간의 의식과 행동, 그리고 생활 전반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 있어, 우리에게 보여지는 현재의 수많은 광고들은 과연 광고 그 자체의 모습은 완벽할까 하는 의문을 던지고 싶다. 이 의문에 맞추어 우리는 지금부터 최고의 광고와 최악의 광고를 선정하여 분석해 보려고 한다. 먼저 몇 가지 광고의 속성부터 알아보자.
첫째, 정보성이다. 광고의 주된 핵심적 목표는 어떠한 사실을 소비자에게 보여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과연 이 광고는 무엇을 표현한 것인가에 내한 명확한 내용이 있어야 한다. 즉 광고는 반드시 전하고자 하는 분명한 메시지를 담고 있어야 한다.
둘째, 광고는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어떠한 감정을 갖게 해야 한다. 만약 그 광고를 보고나서 아무런 감정이 나타나지 않으면 그 광고를 공허한 것, 단순한 영상물에 불과 하다고 할 수 있다.
셋째, 광고는 진실을 담고 있어야 한다. 허위, 혹은 과장된 광고는 미움의 대상으로서 그것은 일종의 범죄, 죄악이라고까지 할 수 있을 것이다. 광고는 올바른 상품정보나 기업 정보를 있는 그대로 진실 되게 전하여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현명한 구매와 건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 참고문헌
-
SHOW 광고 관련
그래프출처 - 조선일보
SHOW 광고 사진 - http://www.show.co.kr/
KTF SHOW - 머니투데이 경제
KTF WCDMA - 디지털타임스 IT/과학
LG 싸이언 초콜릿폰 광고 관련
LG 싸이언 초콜릿폰 사진 http://blacklabel.cyon.co.kr/
초콜릿폰 전략 - 디지털데일리 IT/과학
초콜릿폰 마케팅 - 파이낸셜뉴스 IT/과학
자료평가
- eeeeeeeeeeeeeeeeeeeeeeeeeeeeeeeeeeeeeeeeeeeeeeeeeeeeee
- chooia***
(2009.12.08 14:18:0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역학개론_우리나라는 천연자원이 부족한 관계로 일찍부터 국제무역에 관심을 가져 왔다 국제무역은 우리나라 외환시장에도 영향을 준다 특히, 국제무역과 관련된 지표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중 무역의존도와 외화가득률 지표가 있다 이에 관한 것으로 아래의 질문을 보고 답하시오
- 재무관리의 기능과 목표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정보시스템_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세요
- [브랜드관리] Mountain Man Brewing Company
- [회계관리] 항공운송업 분석
- 재무회계론 대한민국 항공업의 양대산맥 대한항공 아시아나
- 특정 기업의 재무상태표와 손익계산서를 다운(각각 3년간) 받아서, 비율분석을 실시하여 유동성, 안전성, 수익성 등을 분석하시오
- [경영계획] 전략계획, 전술계획, 작업계획
- 하이트 진로의 일본진출사례와 향후 전략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