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문화] 성적소구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2.1 광고와 성
2.2 성적 소구 광고 '맛'보기
2.2.1 직접 신체부분을 노출한 광고
2.2.2 심볼을 이용한 암시적이고 상징적인 표현
2.2.3 성행위와 성 도착적 광고
2.3 광고 속의 남성상

3. 결론
본문내용
- 광고란? 그 기본 맥 잡기.

현대인의 삶은 매체들의 커뮤니티 안에서 이루어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눈길이 닿는 길거리의 지면 광고부터 텔레비전들 속의 움직임들, 그리고 소리로 뇌에 침투하는 청각 광고뿐만 아니라 우리가 항상 가지고 다니는 핸드폰의 작은 창에서마저 무수한 글자들이 난무하며 자신을 뽐내기에 여력이 없다. 먼저 우리가 살펴보려고 하는 광고의 기본 맥을 잡아보며 너른 진보위한 이해의 기반을 다지고, ‘성’적 매커니즘을 활용하여 그 위세를 당당히 드러낸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고대와 중세의 광고는 입에서 입으로 전해졌다. 근대 광고로의 첫 번째 전진은 15세기와 16세기에 이룩한 인쇄술의 발달로 가능했다. 17세기 런던에서 발행되는 주간지에 광고가 실리기 시작했고 18세기에 이르러 그와 같은 광고가 성행했다. 10세기 대대적인 산업의 발달은 광고 산업을 성장시켰다. 미국에서 광고대행사가 처음 등장했던 때도 바로 19세기였다. 초기의 광고회사는 신문지면을 확보해 주는 중개업에 지나지 않았다. 그러나 20세기 초에 이르러 광고회사는 광고문안과 삽화를 비롯해 광고 메시지를 직접 만들게 되었으며 1920년대에는 최초의 조사 단계부터 광고문안 준비, 그리고 여러 매체에 광고를 게재하는 일에 이르기까지 완벽한 광고 전략을 계획하고 실행하게 되었다.
광고에 이용되는 주요한 매체는 대략 8개 정도가 있는데 그 중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신문일 것이다. 신문은 광고주에게 많은 발행부수, 광고주의 사업연고지와 가까운 곳에 있는 독자층, 그리고 정규적으로 자주 광고를 바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다른 주요 인쇄매체인 잡지는 일반대중의 관심을 사로잡을 수도 있고, 야외 스포츠나 컴퓨터, 문학에 관심이 있는 특정 독자를 겨냥할 수도 있으며, 그런 사람들의 관심 상품을 생산하는 사람들에게는 앞으로 고객이 될 만한 사람들과 접촉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준다. 전국 규모의 많은 잡지들은 지방판을 발행하여 그 지방 특성에 맞는 광고를 할 수 있게 해 준다.
참고문헌
『다이내믹한 삶의 원동력을 제공하는 에로티시즘적 표현』 김덕자, LGAD사보.
『설득의 광고학』 김정탁, 나남신서169, 1990.
『TV광고는 왜 성적연상인가?』 오명환, 대홍보, 1991. 10.
『섹시한 광고. '그 반응을 알아본다.'』 윤지호, 오리콤사보, 1986. 11.
『광고와 에로티시즘』이화자, 대흥기획 사보, 1991.
『광고론-제2판』장대련·한민희, 학현사, 2006.
『광고로 읽는 한국 사회문화사』 마정미, 개마고원, 2004. 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한국과 미국 바이럴 광고에서의 문화차원 비교
  • 성에 호소함을 알 수 있다. 이것이 우리나라 광고와의 상당히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는 차별적인 요소이다. 광고의 목적이 소비자를 설득하는 것이라는 점을 감안 하면 미국인들은 이성적인 메시지에 더 잘 반응한다고 볼 수 있다. 감성적인 메시지보다는 구체적인 수치나 연구결과 등 근거를 제시하는 광고메시지를 더 신뢰하고 제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높다는 말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바이럴 광고에도 이러한 분명한 문화적인 차이가 존재할 것이

  • [국제 커뮤니케이션] 문화차원에 따른 광고 속 보편적 가치의 빈도 차이 분석-국제광고제 수상작 사례
  • 광고에서 표현되는 인류의 보편적 가치는 문화권에서 나타나는 빈도가 동일할 것인가, 동일하지 않을 것인가? 그렇다면 얼마나 차이가 날 것인가?” 이다.(1) 광고에서 나타나는 ‘행복’ 이란 가치는 문화권마다 동일한 정도(빈도)로 나타나는가?(2) 광고에서 사용되는 ‘성적소구방법’은 문화권마다 동일한 정도(빈도)로 나타나는가?(3) 광고에서 사용되는 ‘드라마기법’은 문화권마다 동일한 정도(빈도)로 나타나는가?본 연구는 이와 같은 연구

  • [광고학]성적 소구광고의 개념 및 등장배경과 광고의 심의 문제점 및 개선점
  • - 목 차-Ⅰ. 서론 1Ⅱ. 본론 2∼151. 성적 소구광고의 개념 및 등장배경 22. 광고의 사회적 역할 21) 소비 문화적 기능 ㆍ2 2) 생활 문화적 기능 ㆍ23) 대중 문화적 기능 ㆍ2∼34) 언론 문화적 기능 ㆍ33. 성적 소구광고의 영향 31) 인지적 영향 3∼42) 태도적 영향 43) 행동적 영향 44) 사회적 영향 4∼54. 성적 소구광고의 사례 51) 비비안에어볼륨블랙라벨 52) 싹스탑 53) KT - 네스팟 65. 성표현의 스테레오 타입 61) 광고에 나타난 여성 묘사 6

  • 성적광고,성상품화,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성담론의 이해1. 서 론(1) 성(性)적 광고란 무엇인가?(성적소구)(2) 광고와 성(性) 상품화 현상에 대한 고찰2. 본 론(1) 성(性) 상품화란?(3) 광고에 나타난 성(性) 상품화의 특징(2) 성(性) 상품화 광고에 발생배경(4) 광고에 나타난 성(性) 상품화의 사례(국내 및 해외 사례)(5) 성(性) 상품화 광고의 문제점(6) 성(性) 상품화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긍정 및 부정적 효과)3. 결 론(1) 성(性)을 활용한 바람직한 광고문화 정립을 위한 방안발표 순서 및 소개서

  • 성적소구광고 레포트
  • 성적소구광고차 례성적소구 광고의 정의 (박종현)성적소구 광고의 목적 (박종현)성적소구 광고의 유형 (주선아)성 지향적 (Sex-orientation) 성적소구기능적(Function) 성적소구환상적(Fantastic) 성적소구상징적(Symbolic) 성적도구부적절한(Inappropriate) 성적소구성적소구 광고의 효과 (김세희)광고에 대한 관심이 높다환기자아개념육체적 매력브랜드 회상률의 감소성적소구 광고 효과 비교 (조용범)표현기법에 따른 성적광고 효과 비교남녀에 따른 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