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개인적 영향요인(개성 -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0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개성의 본질
개성의 의의
개성의 특징
개성이론
특성이론
정신분석이론
신프로이드 이론
자기개념이론
개성변수와 마케팅전략
Q&A
본문내용
개성
개인의 사고와 결정에 따른 행동을 결정짓는 ‘내면의 심리적 특성’
참고문헌
소비자행동의 이해, 서성한, 박영사, 2000
소비자행동의 이해, 박승환 최철재, 대경, 2005
전략적 응용과 소비자행동론, 황용철, 조원사, 1998
신소비자행동 - 디지털시대의 마케팅전략 적용, 김동기 이용학 이성호, 박영사, 2006
소비자행동, 김종의, 형설출판사, 2004
소비자행동론의 이해와 적용, 최병용, 박영사, 2002
소비자행동론 6th, 윤훈현 Henry Assael, 석정, 1998
심리학의 이해, 박신자, 형설출판사, 2000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논문][외식경영] 대학생들의 패밀리 레스토랑의 이용실태에 관한 연구
  • 개인적 영향요인 ・・・・・・・・・・・・・・・・・・・・・・・・・・・・・・・・・・・・・・・・・・・・・・・・・・・・・・・・・・・・・・・・・・・・ 102. 사회문화적 영향요인 ・・・・・・・・・・・・・・・・・・・・・・・・・・・・・・・・・・・・・・・・・・・・・・・・・・・・・・・・・・・・・・・・ 11제 3 절 소비자의 선택속성에 관한 이론 ・・・・・・・・・・・・・・・・・・・・・・・・・・・・・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과 소비자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내/외부요인
  • 목 차Ⅰ. 소비자행동의 본질1. 소비자행동의 의의2. 소비자행동의 정의3. 소비자행동 개념의 종합4. 관여도와 소비자 의사결정과정Ⅱ. 소비자행동의 개인적 영향요인1. 지각2. 학습3. 태도4. 개성5. 라이프스타일6. 동기7. 지식Ⅲ. 소비자행동의 환경적 영향요인1. 문화2. 사회계층3. 준거집단4. 가족5. 상황참고문헌Ⅰ. 소비자행동의 본질1. 소비자행동의 의의소비자행동의 정확한 의미와 그 연구방법에 대한 통일된 견해는 아직까지 제시되

  • [기업과 사회] 동기와 가치
  • 소비자 관여의 형성배경고관여 소비자저관여 소비자상황적 관여와 지속적 관여심리적 관여와 기능적 관여욕구의 중요성동기의 유형제품관여의 결정변수복잡한 의사결정 유형상표충성도 유형관성 유형제한된 의사결정 유형관여도와 소비자 행동 유형관여의 수준과 유형이 마케팅에 주는 영향관여도의 결정적인 원인개인적 요인제품적 요인상황적 요인동기동기란무엇인가? 동기와 성격은 엄격히 구분할 수는 없으나 성격은 관습적인

  • [프랜차이즈경영론] 점포(카페)의 특성과 쾌락적 성향 및 호감도와의 관계
  • 소비자의 포지션은 몇몇의 요인들에 의존한다.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은 특성이 반영 될 때 제품의 관여도를 높일 가능성이 있다. 제품 관여도가 증가될 상황1. 제품이 소비자에게 중요할 때2. 제품이 감성적 소구를 가질 때3. 소비자들이 제품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을 때4. 제품에 상당한 위험을 수반할 때5. 제품이 한 집단의 규범을 확인할 때(소비자 행동론, Henry assael, 2008)에서 기술하였듯 제품이 감성적인 소구, 구매를 선

  • 사회적영향력과 소비자행동
  • 영향력의 차이준거집단의 유형에 따른 영향력의 차이개인적 속성 차이에 의한 준거집단 영향력의 차이소비자행동론소비자 행동연구의 체계투입영역정보처리의사결정 및 산출영역영향변수소비자 자극정보처리과정기억욕구 인식정보탐색대안의 평가구매구매 후 평가개인적 변수환경적 변수마케팅 자극상품가격유통촉진기타자극노출관심이해수용보관감각등록기단기기억장기기억소비자 자원지각동기개성몰입태도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