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벤디 Vivendi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Executive Summary

Ⅱ. Analysis

Ⅲ. Conclusion & Suggestion

Ⅳ. Appendix


본문내용
Ⅰ. Executive Summary
Viendi는 수도사업, 폐기물처리서비스 등의 공공서비스를 주력사업으로 하는 CGE를 전신으로 하고 있다. Dejouany와 Messier 회장 시기에 다양한 방면으로 다각화를 실시하였다. (Exhibit 1 참조) 특히, Messier는 Vivendi의 미션을 세계 제 1위의 미디어 제작 및 유통기업으로 설정하고 미디어 분야에 막대한 투자를 하였다. 그러나 이러한 투자는 Vivendi에 120억불의 적자를 발생시켰으며, 이는 곧 90% 이상의 주가 가치 하락으로 연결되었다. 본 보고서에서는 이러한 결과에 대한 분석과 앞으로 Vivendi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Ⅱ. Analysis
1. 비벤디의 미디어 산업 진출 평가 (핵심역량과 다각화 Test를 중심으로)
(1) 신규 산업(미디어 산업)의 매력도 분석: ① 컨텐츠 제작 산업은 많은 경쟁자들이 존재하며 소비자의 파워도 높으므로 매력도는 높지 않다. ② 컨텐츠 유통 산업은 소수의 메이저급 경쟁자들이 포진해있으므로 매력도는 크다. 특히, ①과 ②의 수직적 통합은 미디어 컨텐츠 산업과 유통산업이 전후방산업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둘의 수직계열화를 통해 범위의 경제를 일으킬 수 있다. 즉, 이들의 결합은 유통 마진을 낮춤으로써 비용절감 효과를 일으키므로 매력도는 더욱 증가한다고 볼 수 있다.

(2) 진입비용 분석: 미디어 컨텐츠는 기술과 노하우가, 유통배급은 인프라와 장기간의 브랜드가 요구되므로 인수나 제휴를 통한 진입이 불가피하다. M&A의 진입은 매출액의 증가를 가져오지만(exhibit 2) 무리한 프리미엄을 감수하는 인수는 비용을 증가시키고 부채를 높여(2000년 부채비율150%, 2003년 120억불 적자) 진입 비용을 크게 만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사례분석 비벤디의 다각화전략
  • 비벤디 미디어 산업의 SWOT분석SWOT16Ⅴ. 토론 및 문제풀이Ⅰ. 기업 소개Ⅱ. 사례 요약Ⅲ. 데주아니회장의 경영Ⅳ. 메시에회장의 경영Ⅴ. 토론 및 문제풀이***Q3. Vivendi가 하고 있던 사업들은 어떤 특성들을 가지고 있었습니까? 사업들 사이에 어떠한 관련이 있었나요? 이러한 사업들을 함께 경영하면서 얻을 수 있는 것과 잃을 수 있는 것에는 무엇이 있습니까?TIP : 메시에회장이 미디어산업을 진출하고 나서의 시점①사업들의 특성 ②사업들 사

  • 게임산업발전을 위한 Publisher의 역할
  • 분석 및 catch-up전략, 2000.5, 게임종합지원센터비벤디 유니버설 조직 및 운영방안, 2001.1, 한빛소프트게임분류는 정확한 표준이 없으나 업계 표준인 PC,온라인,Consol, Arcade로 구분하고자 한다. 업체에 따라서는 콘솔을 가정용 비디오게임, 아케이드를 비디오게임으로 구분하기도 한다. 첨단게임산업협회, 2001.6 게임스팟, 2001.5.25 e3수출상담실적기사 인용닌텐도의 경우 게임분야의 퍼블리셔 개념을 확고히 심어 놓은 업체로, 소니는 현재 가장 활발히 움직

  • 블리자드 엔테테인먼트 국제경영전략
  • 비벤디에 본사 고위층과 직접 의사소통할 수 있는 권리를 요구했고 그게 안 되면 사임하겠다고 했는데, 비벤디는 우리의 요구를 거부하고 사임을 받아들였다”고 말했다.- 블리자드 본사와 블리자드 코리아의 관계: 본사와 문화의 차이에서 오는 의견충돌Global Marketing Team이 본사에 있기 때문에 광고, 포스터등 본사 승인 받아야한다. 한국지사는 SWOT분석 이외에 독자적으로 하는 일은 없다. 다른 동아시아지역을 런칭하고 파트너에게 direction을 준다.

  • [글로벌브랜드커뮤니케이션전략] 네이버 프랑스전략
  • 분석(1) 프랑스 광고시장 개요 - 2000년 전체 광고비 : 111억달러 (약 13조원) - 1998년 기준 1인당 광고비 : 167달러 ▶ 광고매체별 구성비 - 5대 광고주 (1997년 기준, 단위: 백만 달러) 1) 비벤디 그룹(Vivendi Group)341.6 2) 로레알(L′Oreal)337.2 3) 뿌조 씨트로엥303.2 4) 프랑스 텔레콤264.5 5) 네슬레264.5 ▶ 업종별 광고비(1999년 기준, 단위:백만 달러) 1) 소매 유통 1,530 2) 식품,소비재1,500 3) 운수송1,390 4) 위생,뷰티(Beauty)관련품1,080 5) 통신 1,020 ▶ 온라인 업체 광고

  • [국제경영]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의 미국시장진출방안
  • 비벤디 유니버셜 게임 미국 지사방문 목적 : 프랑스 게임회사의 미국 진출을 위한 지사설립에 장래성과 글로벌 기업 전략주 소 : 6080 Center Drive, 10th Floor Los Angeles, CA 전화 : 310-431-40008월 12일 LA 한인 타운 방문 목적 : 미국 거주 한인과 아시아인에 대한 게임 시연과 마케팅 조사(오전)8월 13일 LA -> 한국 오전7:40분 출발 14일 오후3:30분 도착Ⅴ. 예산계획서날짜내역1명기준인원(3명)원으로 환산7월31일비행기표(에어캐나다)\1,500,000 \4,500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