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 마케팅 전략 -아웃백, 빕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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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아웃백 / 빕스 선정동기
2.패밀리레스토랑 점유율 (아웃백>빕스)우세
3.아웃백
아웃백? / 목표
아웃백의 서비스
성장전략
아웃백 SWOT
STP분석
4P 분석

4.빕스
빕스 ? / 목표
빕스 사례
빕스가 도입하여 실행하고 있는 마케팅
프로슈머 마케팅의 기대효과
빕스 SWOT
STP 전략
4P 분석


5. 아웃백 / 빕스 공통점
6. 분석 및 생각




본문내용
아웃백 / 빕스 선정동기
현대 도시인들의 생활수준 향상
핵가족에 따른 라이프스타일 변화
서양식 외식업계 호황
그 중 패밀리레스토랑의 유행
아웃백 / 빕스가 업계 선두

따라서 아웃백 / 빕스 선정

패밀리레스토랑 점유율 (아웃백>빕스)우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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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케팅으로 고객과의 양방향적 소통을 위한 노력을 기하고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여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8. 참고 자료이권혁(2009), 패밀리레스토랑 고객만족이 매출증대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블랙스미스 공식 홈페이지 - http://www.blacksmith.co.kr박희진. 2007, “서구형 패밀리 레스토랑 직원의 감정노동과 고객의 감정반응 및 행동의도와의 관계 연구”. 『동아대학교 대학원: 관광경영학과』아웃백 홈페이

  • 패밀리레스토랑(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홈쇼핑(CJ오쇼핑), 편의점(GS25), 화장품전문점(더페이스샵), 커피전문점(던킨도너츠), 패스트푸드점(버거킹), 백화점(신세계백화점), 아이스크림전문점(하겐다즈)
  • 아웃백은 현지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한국음식에 길들여진 30~40대 고객들을 겨냥한 갈비 스테이크, 김치볶음밥 등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3) 본사 규모의 소형화 - 할인점식 경영아웃백의 본사 직원은 15명 이하를 기본 원칙으로 한다. TGIF나 베니건스 등 경쟁 업체들은 60~70명의 직원을 두어 본사 중심적 경영이 이뤄지는 반면에 아웃백의 경우 총무, 인사, 총괄 마케팅 등 통합적으로 실행되어야 할 부분에만 필요한 인력을 배치하고 있어 불필요

  • [마케팅조사] 아웃백 마케팅조사
  •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1) 아웃백 역사 및 우리나라로의 도입과 성장2) 아웃백의 마케팅 전략(2) 거시 환경적 요인1) 사회적 요인2) 문화적 요인3) 경제적요인4) 기술적 요인5) 지리적 요인 (3) 경쟁사 분석1) T.G.I.Fridats2) 베니건스3) 마르쉐4) 빕스(4) 아웃백의 4P 1) 상품전략2) 가격 전략3) 서비스4) 촉진전략2. 탐색적 리서치 결과(1) 심층면접법 1) 직원과의 심층면접법 3. 기술적 리서치 결과(1) 가설검증(2) 횡단적 리서치1) 설문지 A안 조사 결과

  • 패밀리레스토랑분석,아웃백vs애슐리vs빕스,아웃백마케팅전략,애슐리마케팅전략,빕스마케팅전략,VIPS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⑤ 결론1. 패밀리레스토랑 선정 이유 및 목적최근 계속되는 경기 불황으로 국내 외식업계는 소폭 성장을 하고 있고, 특히 패스트 푸드업체는 안티 패스트 푸드와 정크 푸드 이미지로 마이너스 성장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몇 년 전까지 매출 1위와 점포 수 1위 등으로 독주를 하던 외국계 기업의 아웃백과 그 아웃백을 제치고 새롭게 매출 1위를 달성한 한국기업 CJ의 빕스, 그리고 그 둘을 뒤따르고 새롭게 점포수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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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략 패밀리 레스토랑의 큰 수입원은 ‘패밀리’ 주 사용층이 아닌 연령대 고객들 유도커플개요단순히 식사 한끼를 해결하기 위해 방문하는 것이 아니라 기념일 혹은 즐기기 위한 공간으로서 빕스를 방문즐거운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한 프로모션 진행√ 제목빕스에서 찍은 커플 사진과 방문 후기를 홈페이지에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CGV 영화2매 증정√ 커플 복권커플 2명이 복권을 긁어서 V.I.P.S 4글자 중 같은 알파벳이 나오면 알파벳에 해당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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