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LG전자의 인도시장진출 현지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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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인도시장 진출배경
3. 시장환경분석
4. SWOT 분석
5. 4P 분석
6. 현지화 전략
7. 인도시장 진출성과
8. 향후 전략
본문내용
LG전자의 해외진출
뉴델리 제 1공장과 뭄바이 인근 제 2공장에서
제품을 만들어 전국 50여 개 지점 통해 공략
Introduction
인도공장현황
*
- IT강국으로서 향후 2050년 세계 최대의 경제대국이 될 것이라고 예상
- 제2의 중국
- 90년대 진출 당시 미개척 시장으로서의 잠재성
해외 진출 초기 당시 진출의 대상이 선진국에서 점차 후진국(개도국)으로 옮겨감
원화 평가절상과 임금상승, 선진국 무역규제 강화와 시장침체 등의 요인으로 선진국의 수출증가율이 감소함으로 인한 이유도 있음
개도국 생산기지 및 법인설립 등의 진출은 저임활용에 따른 가격경쟁력 강화와 선진국 수입장벽의 우회를 가능하게 하였던 것
인도시장 진출배경
1990년대 중반, 국내 가전 시장의 포화상태
다른 해외 시장을 외국 유명 가전업체들이 점령한 상태
여러 해외시장 중 인도시장의 잠재적 가능성 파악
인도시장의 잠재력
- 세계 지식기반 산업의 중심국으로 부상
-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시장
- 안정된 경제 체제
- 경제 성장 본격화
(인도의 시기별 경제성장률)
출처: 삼성경제연구소 보고서: 새로운 경제 대국 인도. 오승구
인도시장 진출배경
골드만 삭스의 인도전망
- 향후 30년 ~ 50년간 가장 빨리 발전할 잠재력 보유
- 경제규모는 2050년 GDP 27조불, 세계 3위 도달 전망
인도시장의 잠재력
참고문헌
www.lge.co.kr
www.seri.org
www.globalwindow.org
www.kotra.or.kr
www.koreaexim.go.kr
www.korcham.net
www.moneytoday.co.kr
www.fnnews.com
www.inkotrade.biz
2010 이머징 마켓, 비즈니스 지도를 그린다. - LG주간경제, 2007
슈퍼 코끼리 인도가 온다. - 오화석, 매일경제신문사, 2007
2010 대한민국 트렌드 - LG경제연구원, 형선호 역, 한국경제신문사,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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