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관리] 델 SCM 공급망관리(Supply Chain Management)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01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공급망관리(Supply Chain Management)란?
2. 델사 선정 배경
3. 델사 개요
Ⅱ. 본론
델사의 SCM 방법
1. 직접판매방식
2. 수요 충족 프로세tm( push & pull)
3. 아웃소싱과 재고전략
4. Supply commerce
5. 엑스트라넷을 통한 고객관리
Ⅲ. 결론
1. 델의 성공요인
2. 델의 SCM의 효과.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기업의 혁신활동은 운영의 효율성과 고객 만족도 향상을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기업들의 혁신 활동의 결과는 ‘생산성은 증대되었지만 수익성 향상은 없다’든지 ‘재조부문에서는 재고가 크게 감축되었으나 유통부문에서는 재고가 늘어 전체적인 효율성 면에서는 크게 변화가 없다’는 문제점이 제기되었다.
위의 현상들은 혁신 활동이 기업 내부의 일부에서 최적화가 이루어졌거나 개별 기업 내에서 국지적이고 제한적인 최적화를 목표로 하여 진행된 점이 주요 원인으로 평가 되고 있다. 기업 내부에서의 한정된 혁신 노력은 기업 외부를 둘러싼 유기적 환경과의 문제 속에서 그 기능을 다하지 못하게 되었다. 때문에 진정한 혁신으로서 SCM은 기업 내부만이 아니라 기업 외부의 활동과 연계되어 최적화 되지 않으면 그 성과가 목표의 달성에 큰 영향력을 지니지 못하게 되며 이 때문에 기업은 공급사슬의 관리에 큰 노력과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2. 델사 선정 배경
델은 현재 세계 PC시장에서 매출 규모로 보아 1위를 달리고 있다. 델의 경영방침은 ‘간결한 경영’ 으로 집약된다. 기존의 소매유통경로를 거쳐 판매하는 표준화된 PC대신 은 고객이 주문한 제품을 맞춤식으로 제조하여 판매함으로써, 고객의 욕구를 효율적으로 충족시키고 있다. 최근 컴퓨터업계의 분석보고서에 따르면 은 모든 주요 컴퓨터시스템 회사 중 2위, 미국의 데스크탑 시스템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이루고 있다.
델은 전세계 20,800명의 직원이 33개국의 영업소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170개국 이상의 지역에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델 본사는 오스틴에 인접한 텍사스의 Round Rock에 위치하고 있으며, 일본의 가와사키, 유럽에서는 영국의 Brak- nell, 중동 및 아프리카에도 본부를 두고 있다. 델은 4개 국가에서 컴퓨터 시스템을 제조하는데, 중국의 Xiamen, 말레이지아의 페낭, 오스틴 등이 그것이다.
- 참고문헌
-
Ⅳ. 참고문헌 및 사이트
- SCM(공급사슬경영) 이론과 실제 : 이영해 저
- 삼성경제연구소 블로그티니 "박찬석의 물류/SCM 바로보기"
- 대한상공회의소 www.korcham.net
- forkit.egools.com
- LG주간경제 567호 'e-scm의 성공적 실행전략'
-매일경제, 디지털 타임즈
자료평가
- 굳굳굳굳굳굳굳굳굳굳굳굳굳
- rlaxodu***
(2014.09.11 17:23:5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산항과 로테르담항 비교 분석 부산항 현황 부산항 장점 부산항 단점
- [마케팅사례] 스타벅스코리아 마케팅과 발전전략
- 인사관리 -CJ기업의 업적평가와 성과관리
- A+측정과 척도의 개념을 설명하고 측정의 4가지 수준이 갖는 특징을 기술하고 조사연구에서 측정의 수준을 반영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 [국제경영] 저가 브랜드 화장품의 베트남시장 진출 전략
- 월마트와 P&G공급 네트워크
- [경영정보시스템] 기술 수용 모형(Technology acceptance Model)
- [생산관리] Wal-Mart(월마트) and Procter&Gamble scm
- [마케팅실패사례] LG텔레콤 CYON Colorholic 컬러홀릭폰 마케팅 실패 사례
- 유니클로 vs ZARA 기업비교분석과 자라,유니클로 경영 성공전략 비교분석 PPT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