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하이트맥주 유통경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01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유통 환경분석

2.유통경로 분석

3.시사점
본문내용
유통 환경분석


2007. 10월 어느 날
학업에 지친 우리들의 발걸음은
자연스럽게 술집으로 향한다


캬 ~ 술봐라 ~ 이렇게 많은 술들이
어떻게 여기까지 들어오는 걸까 ?


사장님 ! 이 하이트 맥주는
어디서 들어오는 건데요 ?


주류를 가져다 주는
상사라는 곳이 있어요 ~

.
.
.
.주류산업분석


정부의 주류정책 변화
국내 주류시장의 개방 – 관세율 인하로 외국유명 브랜드 대거 진출
주류산업 규제 완화 – 신제품 개발 활성화로 품질의 고급화 유도

국민소득 증가에 따라 소비형태 변화
소비의 고급화, 욕구의 다양화
여성의 구매력 강화
가족 단위수 급증 (핵가족화)
건강 지향성 (Green Marketing 제품 인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경제학] 하이트맥주를 중심으로 알아본 맥주산업의 유통과 특징
  • 분석하기 위해 실시된 것이었다. 이 조사를 통하여 피조사자들은 자신들이 응답하는 제품명이 하이트(HITE)라는 사실과 지하 150m의 100% 천연 암반수의 제품 개념을 가진 맥주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러나 이 제품이 차후 맥주시장에서 태풍의 눈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예상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이 신제품은 한국의 맥주시장을 거의 30년간 지배해 온 동양맥주를 매우 당혹하게 만들었다. 이전까지 동양맥주는 효과적인 상표관리, 강력한 유통망

  • 롯데주류(두산주류) 설중매, 산소주,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엑스필, 참나무통맑은소주,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참이슬, 대선주조 시원소주, 국순당 백세주, 배상면주가 산사춘
  • 유통경로를 잘 활용(주)진로는 현재 소주시장을 80%정도 점유하고 있으므로 기존의 도.소매를 통한 유통경로룰 그대로 유지한다면 새로운 투자비용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3) ꡐ참 이슬ꡑ의 군납화한참 젊은 나이에 군대에 있는 군인(사병, 장교)들에게 판매이익에서는 줄어들겠지만ꡐ참이슬을 군납화하여 공급한다면, 이들이 제대 후에 참이슬ꡑ을 애호하는 새로운 세대로 등장하게 될 것이다. Ⅵ. 대선주조 시원소주충북에서 생산된 향

  • [PR론] “하이트의 진로인수”에 대한 언론관계
  • 하이트의 진로 인수는 “시너지효과 창출 및 기업가치 극대화에 굉장한 강점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진로는 지난 97년 외한 위기 때 무리한 사업 확충(cass맥주, 유통업)과 계열사 지급보증으로 부채가 대폭 늘어 부도나 현재까지 법정 관리를 받아오고 있는 기업이기는 하나 ‘참이슬’로 현 소주시장 점유율(2004년 말: 전국55.4%, 수도권90%)1위를 지키고 있는 기업이다. 그리고 현재 진로는 일본시장도 진출해 있는 이점을 가지고 2005년 인수합병시장

  • 하이트유통구조분석
  • 하이트유통경로분석.hwp1. (주) 하 이 트맥주산업의 외길을 걸어온 하이트맥주(사장 尹鍾雄)는 1933년국내 최초의 맥주회사로 첫발을 내딛어 『삿뽀로』상표로 제품을 생산한 이래 올해로 68주년을 맞았다.하이트맥주는 경기도 시흥군 영등포읍에 부지를 매입, 1933년 12월 공장을 준공했으며 그 당시 자본금 6백만원(圓), 10만평의 공장규모를 갖추고 한국 최초의 맥주회사로 태어났다.1945년 해방 후 미군정청의 관리에 들어간 하이트맥주는 閔大稙(민영

  • [식품경영] 국내 맥주기업 분석-하이트 VS OB
  • 우리나라 맥주 기업 비교분석 목 차서론 연구배경 및 목적 맥주의 정의, 원료 및 어원과 역사 맥주의 분류/종류 및 맥주 생산 공정 본론 국내 맥주 시장의 현황과 특성 국내 맥주 시장의 산업구조 분석 국내 맥주 시장의 유통관리 방식 하이트 맥주와 오비 맥주 기업 소개 및 연차표 두 기업의 주요사업 및 제품소개 두 기업의 주주구성의 변화 두 기업의 맥주 판매 동향(용도별/용기별) 두 기업의 맥주 판매량 두 기업의 경영 방식 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