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호텔경영] 식품 메뉴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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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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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메뉴의 기초이해
2.메뉴의 분류
3.메뉴 계획 시 고려사항
4.메뉴의 설계 및 디자인
5.메뉴의 가격결정
6.메뉴 평가
7.사례분석
- 본문내용
-
메뉴의 기초이해
(1) 메뉴의 유래
라틴어Minutus
‘상세하게 기록된 것’또는 ‘아주 작은 표’
(2) 메뉴의 정의
“판매상품의 이름과 가격, 그리고 상품을 구입하는데 필요한 조건과 정보를 기록한 표”
단순히 상품의 안내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고객과 식당을 연결하는 판매촉진의 매체로써 기업이윤과 직결, 식당의 얼굴과 같은 중요한 역할
(3) 메뉴의 역할과 기능
(1) 메뉴의 역할
메뉴는 음식점경영의 상징적인 사명을 갖고 있다.
메뉴의 사명은 음식점 기업의 근원이다.
메뉴는 그 음식점의 개성과 분위기를 창출하는 도구이다.
메뉴는 음식점의 실내 장식과 큰 조화를 이룬다.
메뉴와 관련된 측면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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