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전략 수립시 요구되는 사업전략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2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포터의 본원적 전략
( 원가우위전략 )
( 차별화전략 )
( 집중화 전략 )
2) 상황분석
( SWOT 분석)
3) 사업 포트폴리오 분석
( BCG 성장점유 매트릭스)
( GE 전략사업계획 그리드 )
본문내용
1. 원가우위전략이란?
원가를 낮추기 위한 일련의 기능별 정책을 동원하여 산업내에서
원가상의 우위를 달성하는 것
1)원가우위 전략에서는 차별화 수준이 낮음
<제품을 다양하게 만들수록 비용이 많이 듬>
원가선도 기업은 차별화를 통하여 산업의 리더가 되고자 하지는 않음
2). 시장세분화를 무시, 평균적인 소비자 목표
3).제조부문에서의 차별역량 개발이 가장 중요하다.
제조기술의 강점을 활용하여 제품의 가격을 낮출수 있기 때문이다
결국 제조와 자재관리 분야가 원가선도 기업에 있어서 관심을 기울여야 하는 차별역량이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스포츠 경영론][스포츠 경영학][스포츠경영][경영]스포츠의 정의, 스포츠의 기능과 스포츠 경영론, 스포츠 경영학 및 스포츠경영의 법적 근거에 관한 분석
  • 경영학1. 스포츠 인적자원1) 인적자원의 이해2) 스포츠 산업의 인적 자원관리 2. 스포츠 생산관리 1) 스포츠 생산과정 관리 2) 과정설계의 고려사항 3) 입지결정 기법 4) 배치 5) 스포츠서비스업의 품질관리 3. 스포츠마케팅관리 1) 스포츠 마케팅 믹스 2) 스포츠 마케팅 기본 믹스4. 스포츠 마케팅 확장 믹스 1) 프로세스 2) 시설물 5. 시장커버리지 전략 6. 스포츠 경영통제1) 통제의 의의와 유형2) 통제활동 3) 프로연맹규약에 의한 통제7. 스포츠

  • [경영조직론] 우리나라 4,5,6위 기업 조사
  • 요구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상품을 만들게 하며 판매2. 생산 -고객이 요구하는 상품을 가장 효율적으로 만드는것 3. 연구개발-기존 상품의 품질 또는 원가를 혁신하거나,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여 사업화4. 전략기획-기업의 안정과 성장을 위하여 지속 가능한 경쟁 우위를 창출 할 수 있도록 경영계획을 수립하고 실행되게 하는 것5. 인력&조직-SK VALUES와 역량을 갖춘 구성원을 확보, 육성하고 회사의 목표달성을 위 하여 역량이 결집될 수 있도록 인력

  • [여성과커리어리더십] 문화마케터의 현재와 미래
  • 문화마케터의 현재와 미래 그리고 나 CONTENTS1. 진로 구체화1.1 연꽃기법을 통한 아이디어 도출시도1.2 개인별 적성직무 탐색2. 문화마케터가 되기 위한 전략수립2.1 마케팅직무의 종류2.2 진출시2.3 진출후2.4 문화마케터 세부분야2.4.1. 영화홍보마케터2.4.2. 스포츠마케터2.5 필요한 리더십2.6 자신의 핵심역량과 커리어 전략수립3. 평가3.1 팀별자가평가 (Face to face)3.2 종합의견4. 부록4.1 인터뷰 4.2 마케팅 공모전 체험1. 진로 구체화1.1 연꽃기법을

  • 2024년 경영학원론 핵심요약서
  • 전략의 일환으로 형성된 생산기술적인 바탕 위에 유기적으로 결합한 다각적 종합공장이라는 뜻을 갖고 있음 이를 통해 원재료의 효과적인 확보와 절약, 수송비의 절감, 유통마진의 배제, 에너지와폐기물 등의 종합적 활용 등의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음 우리나라의 공업단지가 이와 유사- 9 -þ 지주회사- 개념 : 다른 회사의 주식을 소유함으로써 사업활동을 지배하는 것을 주된 사업으로 하는회사로, 생산과 영업 등 자체 사업을 하면서 특

  • 고객 만족과 서비스
  • 시에 이루어져야 한다. 특히 벨류창출 경영기업 도입을 통해 이에 대한 신념 정립과 함께 직원 복리후생, 보상과 우대제도 등도 구체적으로 제시해야 한다. 4) 고객기반가치 창출지금까지 많은 기업들이 고객가치의 중요성은 인식해왔지만 고객가치 창출에 대해서는 간과하는 경향이 짙었다. 오히려 고객만족경영 전략이 내부 혁신에 한정되어, 기업 중심의 가치 전달에서 벗어나지 못한 경향이 짙다. 따라서 진정한 혁신은 제품과 서비스의 혁신, 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