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단텍스트 분석 -텍스트언어학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24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머리말

2. 전단의 구조
2.1. 상호명
2.2. 헤드라인
2.3. 본문
2.4. 비주얼디자인
2.5. 기타정보

3 .전단의 유형별 분석 (언어정보와 비주얼정보)
3.1. 음식점
3.2. 학원
3.3. 미용

4. 맺음말
본문내용
광고를 목적으로 배포되는 1장으로 된 상업용 인쇄물

학원, 음식점, 공연, 미용실, 대리운전, 기타 상업용 /
실종자.수배자 찾기

경비가 많이 소요되지 않음, 간편성 용이, 이해능력 빠름 /
배포시간, 대상, 장소를 정해 꾸준히 배포, 경쟁상황 분석, 후속조치

신문에 끼워넣기, 호별배포, 우송, 가두배포, 공중살포, 점두배포 등







◈ 상호명
목향기 공방

◈ 헤드라인
‘생활에 필요한 가구를 직접 만들어 보세요’

◈ 본문
‘diy가구, 원목사용, 친환경페인트……’
‘아날로그적인 사고와….’

◈ 비주얼
광고 상.하단부에 고르게 위치

◈ 기타정보
찾아오시는 길, 주소, 연락처, e-mail

상호명 강조
큰 글씨의 활자체
상위에 위치
음식점에 판매하는 음식 특징 살림


상호명 보다 헤드라인 강조
작은 글씨의 활자체, 하위에 위치
학원에서 교육하고자 하는 대상을
접목시킴

참고문헌
분석 관련 서적 : <텍스트언어학의 이해> - 교재

전단 자료 : 거리에서 수거하여 직접 스캔
인터넷 전단 제작 사이트의 샘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독서교육의 제재
  • 텍스트의 존재방식과 관련된 것으로, 문학수업모형을 구안할 때 제재로서의 문학 텍스트는 작품의 구조가 완결된 상태, 즉 전체성을 구비한 것을 토대로 접근해야 한다.둘째는 수업 지도단계에서 텍스트 수용과 관련된 것으로 수용의 개방성(開放性)이 강조되어야 한다. 작품을 수용하는 일차적 과정이 일단 ‘독해’의 과정에서 시발하고 있음을 주시할 필요가 있다. ‘독해’는 단순한 기호의 일차적 인식이 아니라 학습자의 생체험(生體驗), 선행지

  • [졸업][국어] 광고언어와 PC통신언어에 대한 고찰
  • 분석, 서강대학교한국방언학회(1975). 한국방언학. 형설출판사.이주행(1997). 방송광고 용어에 관한 연구. 국어교육 94. 한국국어교육연구회백봉기(1998). 방송언어의 실태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 논문, 군산대학교 교육대학원김기택(1999). 국어교육 안에서 TV 광고 다시 읽기. 제12회 경인초등국어교육학회 발표집.김봉섭(1998). PC통신에서의 언어폭력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 논문. 경희대학교 언론정보대 학원.박현구(1997) PC통신 게시물의 유사언어

  • [고전시가론] 처용가와 가사부전 향가
  • 텍스트를 읽은 결과, 처용의 일련의 행위 및 태도는 우연한 것도 수수께끼같은 비상식의 것도 아닌, 神으로 자아의식을 정립해가는 과정에서 필연적인 - 환원하면, 神으로 좌정하기 위한 필수적인 - 계기가 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1. 이견대利見臺『高麗史』卷71 樂志 第25 樂考 二, 三國俗樂 新羅條에 보면, 製作年代 不明의 新羅歌謠라고 하여 利見臺歌를 다음과 같이 설명(說明)하였다.「世傳 羅王父子久相矢 及得之 築臺 相見 極

  • 광고기획제작 1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 ,나남신서. 김정우(2006). 카피연습장1:아이디어와 인쇄광고 편. 서울,커뮤니케이션북스. 김정현. (2003). 광고 표현요소의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대한 연구. 광고학연구,14(2),209-229. 김정현(2006). 설득커뮤니케이션의 이해와 활용. 서울,커뮤니케이션북스. 김원식(2000). 광고 텍스트의 언어학적 특성. 독일문학 73집. 264-292. 김원수(1986). 광고학개론. 서울,경문사. 김화동(2003). 재품 및 상표 친숙도가 광고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광고홍보학회

  • [국어교육, 이어 주는 말, 접속부사, 말교육] 이어 주는 말(접속부사)교육의 상세화
  • 분석,종합평가이어주는 말을 창조적으로 사용하며 상대방 을 설득할 수 있다. 관 찰 및수 행 수 업 중수 업 후참 고 문 헌7차 초등학교 국어교사용지도서, 교육인적자원부7차 초등학교 읽기 교과서, 교육인적자원부7차 초등학교 말하기․듣기․쓰기 교과서, 교육인적자원부7차 초등학교 국어교육과정해설서, 교육인적자원부강연실, 한․일 초등학교 국어과 교육과정에서의 국어지식 관련요소비교연구, 서울교대 국어교육과 초등국어교육연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