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구글(Google)의 국내진출 문제점과 전략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11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SWOT분석
4. 국내진출 문제점분석
5. 새로운 전략방안
6. 향후 전망
본문내용
To organize the world's information and make it universally accessible and useful.
전 세계 정보를 체계화하여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사용자를 위한 비즈니스 모델을 기반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기술 개발의 노력을 기울인다.
구글의 서비스
- 이미지 검색 : 4억 2500만개의 이미지 제공
- 디렉토리 : 1500만개의 싸이트를 PageRank로 분류
- 뉴스 검색 : 4500여 개의 전세계적인 뉴스 제공원에서 취합
관련성이 있는 주제별 분류, 뉴스에서 뉴스 링크
구글의 새로운 형태의 정보 검색
- Google Wireless : 휴대기기에서 웹페이지 검색 가능
- Google Toolbar : 인터넷 화면에 항상 고정시켜 검색 가능
- Froogle : 온라인 판매 상품 검색
연령별로 사용하는 서비스에 차이가 있지만 검색과 다운로드가 큰 비중 차지
참고문헌
investor.google.com
www.career.co.kr
www.moneytoday.co.kr
구글 vs 네이버 (검색 대전쟁) - 강병준, 류현정, 전자신문사, 2008
구글 성공의 7가지 법칙 - 뤄야오종, 오수현 역, 이코노믹북스, 2007
구글 성공 신화의 비밀 - 데이비드 A. 바이스, 우병현 역, 황금부엉이, 2006
단순함의 위력, 인터넷의 핵폭풍 구글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검색으로 세상을 바꾼 구글 스토리 - 존 바텔, 이진원 역, 랜덤하우스중앙,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Google Analysis 구글 분석 Google 성공전략 Google 기업문화 Google 조직구조
  • Google Analysis (구글 분석)ContentsⅠ. Google의 성공 전략 Ⅱ. Google의 기업문화와 조직구조 Ⅲ. Google의 위기와 문제점 Ⅳ. Google의 향후 추구 전략 Ⅴ. Google의 미래 수익 모델 Ⅵ. Google의 한국 시장 진출 및 전략 Ⅰ. Google의 성공 전략Google은 2005년 미국 내 검색 엔진 시장에서 37%, 국제 시장에서 68%에 달하는 놀라운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이처럼 Google이 엄청난 성공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Google은 여타 다른 포털 사이트들과는 달리 현재까지도

  • [미디어경제학] 스마트폰 OS 산업분석
  • 진출 계획을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스마트폰이 아닌 일반 폰(Feature 폰)을 같이 고려해야 한다는 부담감, 그리고 역시 다양한 플랫폼을 모두 지원해야 한다는 점, 기존 Walled Garden형 컨텐츠몰과의 차별성을 찾아야 한다는 점이 부담감으로 작용하여 제대로 된 전략을 찾지 못하고 있다.Ⅴ. 스마트폰 OS 시장 STP 분석스마트폰 OS 산업을 분석하는데 있어서 시장 환경을 분석하는 것은 중요한 일이다. 이 장에서는 그 중에서도 STP를 이용해서 스마트폰 OS 시

  • [국제경영] 구글 한국 시장 진출 전략
  • 1. 진출동기2. 기업 개요, 진출연혁 및 해외 서비스 연혁(1) 구글이란?(2) 구글의 연혁3. 구체적 기업 소개 및 사업내역(1) 기업 소개(2) 서비스 소개 및 기능 개요(3) 기업 규모(4) 구글 서비스 부문별 매출액 추이 및 주가 상황4. 사업평가(1) 한국 시장 진출 전략(2) Google 서비스 시장 점유율(3) 현지 경쟁사 분석(4) 현지 정부와의 관계(5) 현지에서의 실패요인 분석(6) 현지 경영의 애로 요인 5. 향후 개선 전략 및 조사자의 평가의견(1) 구글 안

  • [경영전략] 구글의 한국 진출 실패와 방안
  • 구글이라는 브랜드가 자신을 똑똑하게 만든다고 믿는다. 이런 구글의 매력은 매우 일반적인 성격을 띠고 있어서 문화, 언어, 지리적 차이에 상관없이 어느 곳에서나 사랑을 받고 있다. 자사의 브랜드를 홍보하거나 광고하기에 금전적 여력이 없었던 신생 기업인 구글이 어느 곳에서나 사랑받고 있다는 점은 어느 기업도 달성하지 못한 큰 업적이다.(2) 경영철학1) 사용자에게 초점을 맞추면 나머지는 따라 온다.Google은 처음부터 사용자가 사용하기에

  •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 경영자의 경험부족Opportunity(외부요인-기회)Threat(외부요인-위협)구글의 상장배너광고 사용기업공개로 인한 내부갈등배너광고로 인한 기업 이미지 감소야후와 MS의 위협4. Google과 Yahoo의 비교분석1. 현재 시장상황 분석① 산업 경쟁 수준현재 국내 포털 시장 내 경쟁 수준은 매우 높은 것으로 보인다. 인터넷 이용 인구의 성장의 증가세 둔화되어 새로운 고객의 발생이 더 이상 기대되지 않고, 점차 포털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이 자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