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두산 인프라코어의 SWOT분석과 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0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SWOT분석
4. 두산 인프라코어의 해외진출현황
5. 두산 인프라코어의 M&A전략
6. 결론
본문내용
1) 사업내용
① 건설기계
1977년 굴삭기 사업 시작 이후 휠로다, 크레인, 콘크리트펌프트럭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면서 국내 최대의 건설 중장비 업체로 성장하였다. 1985년 고유모델 ‘솔라’ 굴삭기를 독자 개발에 성공한 이후 현재 22개 기종의 굴삭기를 비롯하여 6개 기종의 휠로다, 32M~43M급의 콘크리트펌프트럭, 타워크레인 등을 생산하여 세계시장에 공급하고 있으며, ISO9001/ 14001 및 GS, EN45001 인증, 유럽소음규제인증 등 각종 환경 ․ 품질관련 국제인증을 획득하였다. 해외 현지 생산 ․ 판매 법인으로는 1990년 벨지움에 ‘두산 인프라코어 유로’와 1994년 중국 산동성에 ‘두산공정기계중국유한공사’를 설립하였고 세계 각국에 판매법인 설립과 대규모 딜러 망 구축을 통해 해외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해온 결과 현재 세계 4위권의 건설 중장비 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② 공기자동화
1976년 공작기계 사업을 시작한 이후 터닝센터를 비롯 머시닝센터, CNC 보링머신, 방전 가공기, 레이저 가공기, 비구면 가공기와 이들 제품을 응용한 자동화시스템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면서 발전을 거듭해 공작기계 제조기술을 수출하는 세계적인 공작기계 전문업체로 성장하였다. 세계 3개 공작기계 메이커로 성장한 두산인프라코어는 ISO9001, ISO14001, CE, UL, EMI 그리고 EMC 인증 등 각종 인증을 획득,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24시간 무인가공을 실현한 FMC, FMS를 비롯한 대단위 생산 설비와 대규모 해외 판매망 및 서비스망을 갖추고 고객들의 요구에 적극 부응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참고문헌
www.doosanifracore.co.kr
www.kocema.org
www.lgeri.com
www.seri.org
Annual Report `2006
두산인프라코어 내부자료
주간 경제 930호 - LG경제연구소, 2007
두산인프라코어, 미래사업 기술개발 ‘박차’ - 연합뉴스, 2007
한국 굴삭기, 중국 대륙을 파헤치다 - 박만원, 매일경제,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두산 인프라코어의 해외시장 진출과 M&A 사례
  • 경영자원을 집중해 나가고 있다. 특히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적극 대응하여 세계일류기업으로 성장, 발전해 나가기 위해 ‘ISB분야 글로벌 TOP5’를 새로운 비전으로 정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선순환 규모 달성 및 최고 수준의 품질 확보, 지속적 운영혁신 추진, 글로벌 조직역량 강화’를 중기 전략 방향으로 설정하여 추진하고 있다. 두산 인프라 코어의 연혁을 살펴보면, 두산 인프라코어(주)는 1937년 조선기계제작소로 최초 출범하였다. 인천에

  • [산업경영] 두산인프라코어 기업분석 보고서
  • 두산인프라코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기업소개70여 년 전, 한국 최초의 대단위 기계 공장인 조선기계 제작소를 시초로 현재 건설기계, 산업차량, 공작기계, 엔진부문, 방위산업 등 의 기계를 담당하는 기업이며 인프라지원 산업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1990년대 해외 진출을 시작으로 세계 각지에 생산 법인을 설립하고 대규모 딜러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그림 .

  • [국제마케팅] 두산중공업 마케팅분석
  • 두산중공업?비전전략환경분석마케팅전략발전방향1.0 vision strategy (주) 두산 건설(주) 두산 음료(주) 두산 기계 (주) 두산 상회10선정이유두산중공업?비전전략환경분석마케팅전략발전방향1.0 vision strategy 해외시장을 찾다““11선정이유두산중공업?비전전략환경분석마케팅전략발전방향1.0 vision strategy BUT시장 악화로 구조조정 착수12선정이유두산중공업?비전전략환경분석마케팅전략발전방향1.0 vision strategy 경영개선 &자산매

  • 두산인프라코어,두산인프라코어중국진출,두산인프라코어중국시장마케팅,중국시장마케팅사례,해외진출사례,중국마케팅
  • 해외합자 경영업체로 선정 등의 현지화 경영이 실효를 거두고 있다. 2) 고마츠일본의 중장비 제조업체인 고마츠는 세계시장에서는 비록 작은 편이지만 중국에서는 무시할 수 없는 존재로 성장했다. 품질 면에서 우수하지만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싸 현대, 두산인프라코어의 진출 후 시장점유율이 감소하는 추세에 있다가 최근에 고품질 고가격전략에서 품종다양화를 통한 시장점유율 확충전략으로 전환함에 따라 중국 굴삭기시장의 1위 지위를 도전하

  • 해외직접투자 성공사례 - 두산 인프라코어
  • SWOT분석을 통한 환경분석1. Strength - 기술력, 타사보다 저렴한 가격, 다양한 제품2. Weakness - 낮은 인지도, 새로운 시장 개척의 불확실성 3. Opportunity - 서부대개발, 높은 시장성장 가능성, 풍부하고 안정적인 노동력 4. Threat - 중국기업의 급속한 기술발전 두산 인프라 코어의 중국 진출 전략 1. 공격적인 시장 진입2. 중국현지화 전략 ( 유통망 확보)3. 차별화 전략(할부 판매 실시, 애프터 서비스)4. 사회 공헌 활동 1. 회사소개두산 인프라코어는1937년 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