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지니스] 교보문고 환경분석 및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교보문고 개요

외부 환경 분석

내부 환경 분석

개선 방향 정의

벤치 마킹

전략 제시
본문내용
가. 기업 선정 이유
전자상거래의 주요 거래품목인 도서를 판매하는 국내 대표 온,오프라인서점인 교보문고를 연구함으로 전자상거래의 한 부분을 이해하고, 교보 문고와 경쟁기업간 분석을 통해 교보문고의 취약점을 발견하고 교보문고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전략을 제시한다.

나. 현 황
- 서울 광화문에 있는 국내도서 및 외국도서를 판매하는 서점 및 출판사
- 50만여 종에 이르는 도서와 315만여 종에 이르는 국내외 도서 DB
(국내도서 65만 종, 해외도서 250만 종)를 보유한 국내 최대의 서점
- 인터넷 교보문고는 국내 브랜드파워 1위의 인터넷 서점으로 회원 수가 240만 명
-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7년 연속 1위, 기업브랜드 자산 가치 평가 서점 부문 1위,
한국 서비스산업 서비스 품질지수 평가에서 2년 연속 1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카페베네의 성공전략
  • 개선하여야 할 것이다.8. 맺음말여기까지 카페베네에 대한 소개부터 시작하여, 커피시장 현황, STP 4P SWOT, 마지막으로 문제점 진단 및 개선점까지 19page에 걸쳐 살펴보았다. 내 자신이 카페베네의 사업부 직원이라 생각하고 ‘우리회사가 이렇게 단기간 성장할 수 있던 원동력은 무엇이었을까?’, ‘그러면 이런 빠른 성장에서 나타난 문제점은 무엇일까?’, ‘어떻게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을까?’의문을 던지며 조사를 진행하니 양질의 보고서를

  • [이비지니스 사례] 교보문고 사례
  • 분석다. 사회, 문화적 환경 분석 라. 기술적 환경 분석마. 경쟁적 환경 분석3. 교보문고의 내부 환경 분석가.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ies4) Threats나. 교보문고의 데이터베이스 통합 시스템1) 스토리지 관리 소프트웨어 도입 이전 환경2) 통합 관리 시스템의 내용4. 개선방향 정의5. 벤치마킹가. 해외 Best Practice 분석 – 반스 앤 노블나. 국내 경쟁사 분석 1) 교보 문고2) YES243) 영풍 문고 4) 알라딘6. 전략제시가. on&off 포인트 통합 및 &sh

  • [인터넷마케팅] 교보문고의 성공사례분석
  • 교보문고의 성공사례분석Contents서론교보문고의 기업소개본론1. 온라인에서의 마케팅 전략(1) 내부환경분석① SWOT② STP③ 4P(2) 외부환경분석- 경쟁사분석2. 오프라인에서의 마케팅 전략(1) 내부환경분석① SWOT결론조원이 내린 취약점 개선 및 앞으로의 전망교보문고의 기업소개교보문고는 지난 1980년 1월 24일 국민교육진흥의 실천적 구현이라는 창립 이념에 따라 설립되었으며 1981년 월 1일 광화문 매장이 개점했다. 지금은 각 큰 도시마다

  • 조사방법론 연구보고서 - 경희대학교 학생들에 대한 구내서점 만족도 조사,
  • 방안’으로 정하고, 이를 위해 설문을 준비하였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자료는 본 연구를 위해서만 사용될 것입니다.1. 먼저 도서서비스에 관련된 질문들입니다.해당하는 항목에 (O)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구분전혀만족하지않는다만족하지않는다보통이다만족한다매우만족한다1적립 및 할인제도2구비된 서적의 다양성3서적 구비의 신속성2. 아래는 인적서비스와 관련된 질문입니다.해당되는 항목에 (O)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구분전

  • 교보문고 E-비즈니스 성공사례
  • 교보문고 E-비즈니스 성공사례 C O N T E N T S(1) 고객DB를 활용한 커뮤니티 / 추천시스템(2) 유비쿼터스를 도입 / 배송시스템 개선(3) 오프라인 상점과의 제휴전략(4) Web-based 콜센터 개발을 통한 니치마케팅 Chapter 1. 내,외부 환경분석 Ⅱ.본론 - 성공전략 분석 (1) 시장 점유율 분석 / 최근 현황과 실적(2) On Line 경쟁사 비교분석(3) 교보문고의 기회 / 위협 요인Chapter 3. 마케팅 전략 제안(1) 교보문고의 E-CRM 전략 (2) 교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