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환경] 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15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ㅇ 서 론
ㅇ 본 론
- 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화 요약
ㅇ 결 론
- 본문내용
-
본 론
전반적인 내용 요약으로
1. 맥도날드화란 무엇인가?
맥도날드야말로 20세기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발전 중의 하나이다. 맥도날드의 반향은 미국과 패스트푸드업의 범위를 넘어 널리 확대되고 있다. 그것은 광범위한 분야의 사업, 생활양식, 세계의 주요 부문에 영향을 미쳐 왔으며, 점점 더 빠른 속도로 확대되고 있다. 맥도날드는 여기서 맥도날드화라고 이름붙인 광범위한 과정의 주요 사례이자 일종의 ‘패러다임’이다. 맥도날드화란 패스트푸드점의 원리가 미국 사회와 그 밖의 세계의 더욱더 많은 부분들을 지배하게 되는 과정이다. 맥도날드뿐만 아니라 패스트푸드업의 파생물들도 나름대로 독자적인 영향력을 퍼뜨리고 있다. 신문업계에서 〈USA투데이〉의 성공, 〈슬리버〉에서 섹스마저도 맥도날드화 과정에 포섭되는 사회를 그리는 것이 예이다. 이러한 사례들은 이제 삶의 어떠한 측면도 맥도날드화에서 벗어날 수 없음을 시사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