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환경] 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1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ㅇ 서 론

ㅇ 본 론
- 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화 요약

ㅇ 결 론
본문내용
 본 론

전반적인 내용 요약으로

1. 맥도날드화란 무엇인가?

맥도날드야말로 20세기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발전 중의 하나이다. 맥도날드의 반향은 미국과 패스트푸드업의 범위를 넘어 널리 확대되고 있다. 그것은 광범위한 분야의 사업, 생활양식, 세계의 주요 부문에 영향을 미쳐 왔으며, 점점 더 빠른 속도로 확대되고 있다. 맥도날드는 여기서 맥도날드화라고 이름붙인 광범위한 과정의 주요 사례이자 일종의 ‘패러다임’이다. 맥도날드화란 패스트푸드점의 원리가 미국 사회와 그 밖의 세계의 더욱더 많은 부분들을 지배하게 되는 과정이다. 맥도날드뿐만 아니라 패스트푸드업의 파생물들도 나름대로 독자적인 영향력을 퍼뜨리고 있다. 신문업계에서 〈USA투데이〉의 성공, 〈슬리버〉에서 섹스마저도 맥도날드화 과정에 포섭되는 사회를 그리는 것이 예이다. 이러한 사례들은 이제 삶의 어떠한 측면도 맥도날드화에서 벗어날 수 없음을 시사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사회의 맥도날드화
  • 맥도날드화의 개념과 그에 따른 비합리성의 문제점, 맥도날드화된 세계에서의 대처 방안, 그리고 한국 사회에는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에 대해 논해보도록 하겠다.Ⅱ. 본론1. 맥도날드화의 특성 맥도날드는 갑자기 등장한 것이 아니었다. 맥도날드의 선례라고 할 수 있는 개념들 즉, 조립라인, 과학적 관리, 관료제로부터 패스트푸드점 체인의 기반이 되는 여러 기본 원리들이 나왔다. 거기다가 이런 개념들은 패스트푸드점의 번창에 필요한 환경

  • 맥도날드 마케팅전략 분석과 맥도날드 경영 핵심전략분석및 맥도날드 미래발전방향 제안
  • 맥도날드 마케팅전략INDEX1. 맥도날드 브랜드 선정이유2. 맥도날드 기업소개3. 환경분석(1) 맥도날드 SWOT 분석Strength WeaknessOpportunityThreat* SWOT 분석을 활용한 동태적 마케팅전략 (2) 경쟁사 분석롯데리아 버거킹(3) 향후 트렌드분석4. 맥도날드 STP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맥도날드 핵심전략(1) 경쟁 우위의 전략(2) 포지셔닝 전략 - BCG Matrix를 활용한 Positioning 변화6. 맥도날드 마케팅 4P전략 분석(1) Product(제품)(2) Price(가격)(3)

  • 패스트푸드문화의 문제점
  • 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화 ➃ 책먹을거리 위기와 로컬 푸드2. 패스트푸드 음식의 문제점Ⅴ.패스트푸드문화를 대체하기 위한 방안Ⅵ. 결론Ⅰ.서론-들어가는 말-맥도날드 오! 오! 맥도날드화*적인 서안나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미국 본사의 요리법대로 당신이 원하는 메뉴를 드릴 수 있어요 능률적으로 통계처리 된 정보로 30초 안에 당신의 삶의 질을 완벽하게 리모델링 해드립니다 이점이 우리의 다국적 기업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죠

  • [전략경영] 맥도날드 성공전략
  • 맥도날드가 세계적으로 성공할 수 있게 한 원동력 되었다.또한 맥도날드는 세계 최초로 공산국가에 진출한 햄버거 레스토랑이기도 하다. 1982년 유고슬라비아와의 계약체결로 시작된 맥도날드의 공산국가 진출은 1990년 모스크바, 1992년 베이징에 세계 최대 규모의 매장을 개점하면서 더욱 확실한 기반을 다졌다.맥도날드의 목표는 세계 최고의 패스트푸드 레스토랑이 되는 것이며 최고가 된다는 의미는 뛰어난 품질, 서비스, 청결 그리고 가치를 제공

  • [조직론] 기계화의 주도 -기계장치로서의 조직
  • 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화1-2. 맥도날드화의 특성효율성계산가능성예측가능성자동화를통한 통제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화1-3. 맥도날드의 장점많은 사람들의 용이한 상품, 서비스 이용시간, 지리적 제한 없음서비스의 질 균일화인종, 성별, 계층 관계 X, 비슷한 대우조직과 기술의 혁신이 빠르게 확산SStrengthSStrength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화1-4. 맥도날드의 단점합리적 체계는 인간이성을 부정 기여자연환경에 여러가지 폐해 도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