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아이팟의 국제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05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이팟의 국제마케팅 전략 발표용 자료 입니다.

구성이 짜임새있고, 발표용으로 좋습니다.
목차
Part1. 선정동기 및 현황
1-1 I-Pod 선정동기
1-2 세계시장 현황

Part2. I-Pod의 마케팅전략 분석
2-1 I-Pod의 국제마케팅전략
2-2 4P분석
2-3 SWOT분석
2-4 STP분석

Part3. 국제마케팅 사례와 제안
3-1 일본마케팅 성공사례
3-2 한국마케팅의 실패와 제안
본문내용
I-Pod의 국제마케팅 전략

“표준화에 웃고 현지화에 우는 apple”

전세계적 표준화 마케팅으로 시장 점유율 1위 및 비용 절감 등 많은 이점을 누리고 있으나 우리나라에서는 고객 및 시장 분석의 부족으로 인한 미흡한 현지화로 뚜렷한 성과를 얻지 못하고 있는 상황.
Made in Apple을 이용한 브랜드 마케팅
디자인 마케팅
아이튠즈를 통한 On&Off line 연계 마케팅
매니아를 위한 문화 마케팅
체험 마케팅
하이브리드 마케팅
저가 전략 마케팅
감성 마케팅
C세대 타겟 마케팅
스타 마케팅

2-2. 4P 분석
Product
대용량의 HDD 타입 MP3 player
심플하고 독특한 디자인
MP3 file play에 충실한 심플한 기능
혁신적인 조작버튼
아이튠즈와의 자동 동기화 기능

Price
경쟁상의 제품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가격인하 & 번복 정책

Promotion
길거리광고
펩시와의 제휴
명품 마케팅
브랜드 홈페이지 광고
3개월 무이자 할부 판매

Place
다우 데이터를 통한 국내 판매
휴렛패커드와의 결합 유통망 확대
인터넷 쇼핑몰
전화 주문 시스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애플 아이팟 iPod의 마케팅 전략
  • 마케팅 경험부족으로 시장주도권을 해외에 뺏기는 등 많은 문제점이 노출되기도 하였다. 이 과정에서 경쟁력이 떨어지는 업체들이 자연 도태되어 현재는 20여개 업체로 축소된 상황이며 국내의 대표적인 생산업체는 삼성전자, LG전자, 엠피맨닷컴, 레인콤, 거원시스템 등이 있다.6. iPod의 마케팅 전략(1) Made in Apple을 이용한 브랜드 마케팅아이팟은 애플이라는 회사의 이미지를 거의 100% 담은 제품이다. 아이팟이 Made in Apple을 내 새우는 것은 브랜드 파

  • [마케팅] 아이리버(iriver)의 새로운 마케팅전략
  • 마케팅전략 - 촉진전략- 나만의 콘서트*- 애국심 마케팅, 공익 마케팅C.S.R 실천(청각장애인 수술비지원)⇒ 국민들의 호의를 얻음‘우리의 기술력으로 이뤄낸 소리’ 와 같은 문구 이용국산 품질에 대한 자부심과 확신을 심어줌가장 큰 잠재위협의 존재인 아이팟을 겨냥New 마케팅전략 - 촉진전략*전략의 장점 포화상태에 있는 MP3시장에서 틈새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 저가전략이 유리차별적 디자인으로 3위 업체까지 견제역 세분화로 세분화된

  • [국제경영] 아이리버와 아이팟 비교
  • 아이팟은 65%를 점유했다. 하드디스크(HDD)형 MP3 player 시장만 보면 점유율은 90%를 넘어선다. 이처럼 아이팟은 세계 시장과 미국 시장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얻고 있는 게 사실이지만 국내 시장에서는 아직 점유율이 낮은 편이다. 세계 MP3 시장점유율 52%, 특히 미국 HDD MP3 부문에서는 92%의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자랑하는 아이팟이 앞으로 국내시장에서도 침투력을 발휘할지는 지켜보아야 할 것이다.3-1. 아이리버의 국제마케팅 활동(1) 제품 전략A. 신제

  • [국제경영] 아이리버와 아이팟 비교분석
  • 아이팟은 65%를 점유했다. 하드디스크(HDD)형 MP3 player 시장만 보면 점유율은 90%를 넘어선다. 이처럼 아이팟은 세계 시장과 미국 시장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얻고 있는 게 사실이지만 국내 시장에서는 아직 점유율이 낮은 편이다. 세계 MP3 시장점유율 52%, 특히 미국 HDD MP3 부문에서는 92%의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자랑하는 아이팟이 앞으로 국내시장에서도 침투력을 발휘할지는 지켜보아야 할 것이다.3-1. 아이리버의 국제마케팅 활동(1) 제품 전략A. 신제

  • [경영전략] 아이리버의 실패요인과 최신전략분석
  • 마케팅을 하고 있다. 아이리버를 모르는 사람들이 본다면 과연 무슨 선전일까? 하고 의문을 가질 정도로 이미지 광고만 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입소문의 의한 아이리버의 광고전략 역시 경쟁기업에서는 따라올 수 없는 경쟁우위요소라 하겠다. 1) 디자인 마케팅< 세상은 세모다 > < 내 목에 빛나는 보석 > < Digital Accessory >2) 공격적 마케팅아이리버하면 ‘Sorry Sony라는 도발적인 광고 문구가 떠오를 것이다. 일본 소니가 워크맨의 신화를 이뤘지만 MP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