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사(아이팟을 중심으로) 국제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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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3. CEO 소개

4. 제품 소개

5. 각국에 따른 해외진출 현황

6. 마케팅 전략(아이팟을 중심으로) 분석
가. STP 전략
나. 4P전략
다. SWOT 분석

7. 문제점과 새로운 마케팅 개선 전략
가. 미흡한 해외 A/S전략 모색
나. iPod 못지않은 애플 컴퓨터 개발 활성화

8. 결론
본문내용
1. 선정동기

글로벌화 기업을 찾던 중 우리에게 친숙한 로고와 깔끔한 이미지로 인식된 애플을 알게 되었다. 다른 기업들의 제품과는 다르게 애플 컴퓨터는 속이 보이는 컴퓨터를 개발해 투명성과 깨끗함을 강조하였고 iPod은 심플함과 다양한 색상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하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시각적, 미적인 즐거움만이 애플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의 전부는 아닐 것이다.
따라서 1970년 후반 개인용 컴퓨터인 애플l과 애플ll, 그리고 지금까지도 사람들의 기억 속에 혁신적인 PC로 기억되는 매킨토시를 내놓은 애플의 컴퓨터는 어떻게 탄생되었으며 또, 세계시장 점유율 70%를 넘는 iPod 만의 판매 전략과 그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방향을 알아보고자 한다.


2. 기업소개

1977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스티븐 워즈니악(Stive Wozniak)과 스티브 잡스(Stieve Jobs)가 설립한 개인용 컴퓨터 제조 회사이다.
1984년에 처음으로 세상에 선을 보인 맥킨토시는 GUI (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 ) 방식을 도입한 개인용 컴퓨터의 효시였다.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윈도우95와 같은 운영체계를 애플사에서는 이미 십년 전에 사용하고 있었다. 그때 당시에, IBM에서 나온 8086, 또는 80286 프로세서를 장착한 PC는 마이크로 소프사에서 나온 도스환경을 사용하고 있었다. 당연히 맥킨토시는 출판 분야 및 그래픽을 많이 사용하는 분야에 깊이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맥사용자들 중에서 그래픽분야의 전문가들이 많은 이유 중 한 가지가 여기에 기인한다..
맥킨토시가 가지고 있는 장점은 무엇보다도 사용자입장에서 만든 운영체제의 우수성이다.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복잡한 구조는 감추고, 누구나 사용하기 쉽게 만들어 놓은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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