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통상,광고론,광고마케팅,마케팅,광고분석,] 참이슬 일본 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술, 참이슬의 해외 시장 진출에 성공한 사례중 한부분으로, 참이슬이 일본 시장에 진출하면서, 성공한 사례를 PPT 형식으로 분석한 자료 입니다.
목차
제품 소개
진로 소주는 1968년 베트남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나섬
동남아를 출발점으로 73년 서독, 75년 미국, 79년 일본시장에 진출, 아르헨티나, 호주, 브라질, 캐나다, 중국, 독일, 괌, 이태리, 인도네시아, 멕시코, 네덜란드, 뉴질랜드, 필리핀, 싱가포르, 베트남, 카자흐스탄 등 전세계 60여 국가에 진로소주를 수출
지난 1998년 일본시장 내 86개 희석식 소주업체 중 단일브랜드로 1위에 오름
(1999년~2004년 7년 연속 1위 차지)
진로 현지법인인 진로재팬은 2000년 직판체제로 전환을 통해 유통망에 대한 직접관리 실시
오사카, 후쿠오카, 센다이, 간신에쓰, 나고야, 홋가이도 등에 지점을 개설함으로써 전국적인 영업망 구축
자체 유통망을 활용한 주류관련 식품개발과 한국식품의 고급 이미지 정착을 위한 활동 계획
일본진출 현지화 정책
고가격 정책 (경쟁제품보다 10~20% 비쌈)
우수한 제품력
본문내용
제품 소개
진로 소주는 1968년 베트남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나섬
동남아를 출발점으로 73년 서독, 75년 미국, 79년 일본시장에 진출, 아르헨티나, 호주, 브라질, 캐나다, 중국, 독일, 괌, 이태리, 인도네시아, 멕시코, 네덜란드, 뉴질랜드, 필리핀, 싱가포르, 베트남, 카자흐스탄 등 전세계 60여 국가에 진로소주를 수출
지난 1998년 일본시장 내 86개 희석식 소주업체 중 단일브랜드로 1위에 오름
(1999년~2004년 7년 연속 1위 차지)
진로 현지법인인 진로재팬은 2000년 직판체제로 전환을 통해 유통망에 대한 직접관리 실시
오사카, 후쿠오카, 센다이, 간신에쓰, 나고야, 홋가이도 등에 지점을 개설함으로써 전국적인 영업망 구축
자체 유통망을 활용한 주류관련 식품개발과 한국식품의 고급 이미지 정착을 위한 활동 계획
일본진출 현지화 정책
고가격 정책 (경쟁제품보다 10~20% 비쌈)
우수한 제품력
용기, 로고에서 서양 위스키와 같은 고급 이미지 창출.
현지 유통 업체들과의 신뢰구축 및 공생 전략
일본인의 음주습성에 맞추어 당노를 낮춤
유통 / 가격/ 마케팅의 3박자의 조화
Target
20~30대
젊은 고소득층
Positioning
깨끗하고
고급화된
소주
What to say
편안한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는 술
How to say
어필 : 감성적, 유명인사를 이용
카피 : 참이슬 주세요
아트 : 분위기 있고 부드러운 음악사용, 편안한 분위기의 야외배경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ㅉㅉ
  • dahankor***
    (2008.06.05 04:43:33)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 코카콜라와펩시의 개요 및 광고전략
  • 분석5. 강점 ( Strength )6. 약점 ( Weekness )제 2 절. STP분석1. 제품 STP2. 공식적 STP제 3 절. 4P분석1. 3A 전략2. Product3. Price4. Place5. Promotion제 2 장. 광고 전략 제 1 절. 이론적 배경1. 광고의 정의2. 광고의 목적/기능3. 국제광고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이유4. 광고표준화 전략5. 글로벌 광고의 제약요인6. 글로벌 광고의 성공(촉진)요인제 2 절.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광고전략 비교1. D/B(Data Base)를 통한 마케팅(코카 콜라 vs 펩시 콜라) 가. TV 광고나. Cy

  • 비즈니스데이터 통신 RFID를 이용한 은행 CS 강화 방안
  • 광고몰입도와 측정(Measurement)을 통한 ROI분석, 과학적인 광고 효과 리포팅이라는 강점을 주 무기로 여타 광고 미디어에 도전하고 있다.그 실례로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 광고 대행사인 매시브는 인수를 필두로 일본의 광고 대행사인 덴츠(電通, Dentsu)는 2006년 공동출자 형식으로 애드버 게이밍라는 회사를 설립했고 최근 매시브는 최근 대형 온라인대행사인 ‘나스미디어’와의 전략적 제휴를 시작으로 국내 시장에 진출하는 등 미디어로서 게임시장에

  • [졸업][국제경영]진로소주의 일본진출 성공과 진로재팬의 성공요인분석
  • 경제환경이 악화된 상황에서 수출용 진로소주는 1979년에 일본시장에 첫선을 보이게 되었다. 기업성장을 위해서는 사업다변화와 함께 해외시장을 개척해야 한다는 전사 차원의 전략추진이었다. 특히 주력상품인 소주의 돌파구를 해외시장에서 찾아야 했고, 현실적으로는 일본밖에는 접근 가능한 큰 시장이 없었다. 3. 시장환경 분석3.1 문화적 환경3.1.1 지리적 근접성일반적으로 해외시장 진출을 바라는 기업들은 자국과 가까이 위치해 있는 국가나

  • [국제경영] 진로의 일본주류시장 진출 사례 분석
  • 진로의 일본주류시장 진출 사례 분석목차조사 동기와 목적진로의 일본진출 연혁일본 시장환경일본시장 진출 배경일본시장 매력도일본주류시장환경4. 일본시장에서 진로의 전략(4P)1) 제품전략 (Product Strategy)2) 가격전략 (Price Strategy)3) 촉진전략 (Promotion Strategy)4) 유통전략 (Place Strategy)5. 롯데주류의 일본시장진출 전략과 판매성과1) 롯데주류의 시장전략(4P)2) 롯데주류의 일본주류시장 판매성과6. 진로와 롯데주류의 전략비교와 요인분석1) 일

  • [소주 일본진출][소주][일본진출][일본][시장][가격정책][마케팅 전략]소주 일본진출의 역사, 소주 일본진출의 시장규모, 소주 일본진출의 가격정책, 소주 일본진출의 사례, 소주 일본진출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소주 일본진출의 역사, 소주 일본진출의 시장규모, 소주 일본진출의 가격정책, 소주 일본진출의 사례, 소주 일본진출의 마케팅 전략 분석Ⅰ. 서론Ⅱ. 소주 일본진출의 역사Ⅲ. 소주 일본진출의 시장규모Ⅳ. 소주 일본진출의 가격정책Ⅴ. 소주 일본진출의 사례Ⅵ. 소주 일본진출의 마케팅 전략Ⅶ.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일본의 직장인들이 찾는 대표적인 선술집은 술이 있는 곳 이라는 뜻의 이자카야(居酒屋)다. 이런 대중적인 술집은 문 앞에 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