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타벅스(STARBUCKS)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1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 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마케팅전략
7. 성공요인분석
8. 문제점과 개선방안
9. 결론
본문내용
스타벅스 미국 매장은 보통 30평, 하지만 한국은 80~100평에 좌석수도 100여 개에 달한다. 스타벅스가 한국 매장을 대형화한 것은 한국의 독특한 문화를 감안한 것이다. 외국과 달리 한국 커피전문점은 단순히 커피를 마시는 곳이라기보다는 `만남의 장소'로 활용된다는 것을 놓치지 않은 것이다.
스타벅스는 이 같은 한국인의 성향을 영업에 그대로 적용했다. 매장안에 테이블을 많이 배치한 것이다. 그러나 기존 커피전문점과는 차별화했다. 테이블과 의자를 똑같은 스타일로 통일하지 않고 다양하게 배치한 것인데 이는 언뜻 보면 산만하기 짝이 없다. 간단한 나무 테이블과 푹신한 소파까지 다양한 종류의 테이블이 한데 뒤섞여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나름의 원칙은 있다. 금방 나갈 손님을 위해 입구쪽에는 간단한 나무 테이블을 배치하고 2층과 구석자리에는 소파를 놓아 손님들이 장시간 편안히 이야기를 나눌 수 있게 배려했다. 또 매장에서 커피를 마시는 고객을 위해 일부 매장에서는 종이컵과 함께 머그컵도 시험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인테리어도 고급스럽게 꾸몄다. 이는 소비자들의 심리 분석으로부터 나온 것으로 보다 고급스러운 것을 좋아하는 20~30대 여성 계층을 타켓으로 한 것이다. 또한 직영점만으로 점포 운영을 해 관리를 좀더 확실하게 하고 있다.
참고문헌
www.istarbucks.co.kr
www.lgeri.com
www.seri.org
www.nso.go.kr
dart.fss.or.kr
www.nocutnews.co.kr
www.mk.co.kr
www.hankyung.com
www.joins.com
커피 한 잔의 성공신화 스타벅스의 감성마케팅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아주 특별한 성공신화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 맹명관, 비전코리아, 2005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 김영한, 넥서스, 2003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 신화 - 하워드 슐츠, 김영사, 2002
체험마케팅 - 번트 H. 슈미트, 세종서적, 2002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제가 원하는 내용들이 다 들어있어서 만족했습니다.
    잘 쓸께요~~ 감사합니다~!
  • happy***
    (2011.05.05 07:05:46)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 역사 스타벅스 로고변화 스타벅스 성공사례 SNS활용 마케팅 커피시장분석 감성마케팅
  • STARBUCKSSTARBUCKS마케팅 믹스 전략5PPeoplePricePlacePromotionProductSTARBUCKSSTARBUCKSProdoct대표상품- 에스프레소 시장 공략맞춤식 서비스-나만의 맞춤 커피 (주문에 따라 즉석 제조)오늘의 커피- 매니아층과 알뜰 구매자의 욕구 충족테이크 아웃- 스탠딩족의 확산새로운 아이디어-녹색 눈금프라푸치노스타벅스 더블샷스키니 라떼스타벅스 비아 레디 브루 커피스타벅스 리프레셔STARBUCKSPrice프리미엄 가격-음료, 부재료, 크기 선택에 따라 가격 변동고

  • [경영학] 기업의 현지화 성공, 실패 사례와 적절한 현지화 전략
  • Starbucks in Korea.1. 스타벅스- 스타벅스 컴퍼니와 신세계 유통이 1:1 출자한 합자회사.- 스타벅스 코리아는 매년 2배 가까운 성장, 시장 점유율 40%로 업계 1위 차지.- 커피전문점에서의 휴식이라는 개념을 도입하여 단기간에 급부상.3-1. 현지화의 성공사례2. 사용된 마케팅 전략- 오감 마케팅 3-1. 현지화의 성공사례전세계에서 동일한 커피스타벅스 만의 분위기를 만드는 실내 인테리어 (통유리, 벽화)스타벅스 만의 분위기(대리석/카페트, 나무/소파,

  • 다국적기업의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및 실패 사례
  • 사례를 조사하였다. Ⅱ. 성공사례 연구스타벅스는 진정한 글로벌 대기업으로 성공요소로는 제품고급화와 차별화, 일관성 있는 글로벌 전략의 추진, 현지 고객의 요구에 철저히 대응한 신제품 개발, 현지 진출기업의 종업원들에게까지도 스톡옵션 제공과 같은 파격적 현지 밀착형 인력관리 등이다.KIWI는 작은 중소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세계 시장의 구두약 시장에 대한 글로벌 마케팅 조직과 감각을 가지고 잘 대응 하였다. 생산과 연구는 한 곳에

  • [국제경영] 스타벅스의 현지화전략 성공사례, 실패사례 및 전략
  • 성공적으로 시장을 개척 - 홍콩, 상하이에서는 전체 지분의 5%만을 보유하고 있으며 베이징에서는 지분 보유 없이 지도권만 행사하는 라이센스 경영방식 선택 - 그러나 중국 내 커피 수요의 증가로 인해 막대한 이윤이 창출되자 기존의 라이센스 경영방식에서 탈피, 직영체제로의 전환을 시도※ 합작투자의 明과 暗- 현지 기업과의 합작투자는 외국 기업에게 전략적 이점을 제공하는 동시에 독이 되기도 함. (중국 內 스타벅스의 사례)- 장점 ① 현지

  • [마케팅사례] 스타벅스 `Starbucks` 마케팅성공의 전략 분석
  • Starbucks 성공의 전략 분석 Agenda스타벅스 소개2.마케팅 전략3. 산업 분석 – M. Poter’s 5 Forces Model4 외부 일반 환경 분석5. 내부 역량 분석- S.W.O.T 분석- Value Chain6. 기업 전략 분석7. 최근 기업 현황8. 향후 전략 분석 및 대안Starbucks의 경영방침스타벅스를 세계 최고의 커피를 공급하는 회사로 만드는 한편, 회사가 성장하더라도 우리가 정한 아래의 원칙에 대해서는 절대 타협하지 않는다. 다음의 6개의 항목과 원칙은 우리의 의사결정의 기준이 된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