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지마켓(G-MARKET)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시장 환경 분석
3. SWOT분석
4. STP분석
5. 마케팅전략
6. 향후전략
본문내용
(주) 인터파크지마켓 GMARKET.Inc
G마켓은 인터파크의 자회사로, 2000년 4월 인터파크 안에 C2C거래를 도입한 구스닥이 2003년 마켓 플레이스 기능을 강조한 G마켓으로 이름을 바꾸면서 시장에서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다.
G마켓은 모든 상품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인터넷 시장으로 판매자에게는 천원경매, 공동구매 등 합리적이고도 다양한 판매방식을 제공하며 구매자에게는 흥정하기, 행운경매, 제로마진클럽 등의 재미있으면서도 저렴한 구매 기회를 제공하여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고 있다. G마켓은 이제 단순한 성장과 확장이 아닌 가장 우수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완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머지않아 G마켓은 국내 시장의 한계를 넘어서 진정한 글로벌 e-marketplace로 성장할 것이다.

(1) 연혁
2000. 03 'BM특허국내 출원(다대다 쌍방향 경매방식에 의한 통신상품거래소)
2000. 04 (주) 구스닥 법인 설립
2000. 05 구스닥 상품거래소 오픈(www.goodsdaq.co.kr)
2000. 05 (주) 인터파크구스닥으로 사명 변경
2000. 05 Goodsdaq Inc. 설립(미국 현지법인)
2001. 10 구영배 대표이사 신임 취임
2003. 01 회원제 전용 ec플랫폼(제로마진클럽) 오픈
2003. 06 판매자 독립 ec플랫폼(미니샵) 오픈
2003. 10 추첨식 경매 ec플랫폼(행운경매) 오픈
2004. 03 (주) 인터파크지마켓으로 사명 변경
2005. 06 '기쁨 두배' 후원쇼핑 오픈
2005. 07 첫 스타샵인 이효리샵을 시작으로 한 스타샵 오픈
2005. 08 판매자 교육을 위한 ‘판매촉진센터’ 개소
2005. 08 쇼핑웹진(쇼핑지식거래소) 발간
2005. 09 업계 최초로 RSS를 통한 G마켓 쇼핑 컨텐츠 제공 서비스 시작
2006. 04 업계최초 상담/직거래 시장 오픈
2006. 06 전자상거래 업계 최초 미국 나스닥 직상장
2006. 06 미국 야후! G마켓 지분 전략적 투자
2006. 07 글로벌 쇼핑 오픈
2006. 09 애드앤투어 마켓 오픈
2006. 12 영문 홈페이지 오픈
2007. 04 개인정보 보호 우수 사이트 ePRIVACY 인증
참고문헌
www.gmarket.co.kr
www.auction.co.kr
www.nso.go.kr
www.seri.org
e마켓 플레이스 시장의 대격돌(옥션과 G마켓의 빅뱅)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인터넷 비즈니스 - 오재인, 최재화, 김홍기, 권순법, 박영사, 2002
e-mail marketing - 짐스턴, 앤소니프라이어, 홍정희, 한국능률협회, 2000
디지털시대의 e-business 전략 - 박기성, 배우련, LG경제연구소, 2000
전자상거래와 유통혁명 - 김재규, 이경전, 법영사,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전략] 지마켓, G마켓의 유통전략
  • 홈페이지(www.auction.co.kr)네이버 블로그제일기획자료 (시장세분화 연령층)머니투데이 매일경제신문경향신문 & 미디어칸(www.khan.co.kr)국내 인터넷쇼핑 시장 전망 및 분석 KISDI (2004)온라인시장의 효율성과 사회적 후생에 관한 실증분석,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2)소문난 장터 오픈마켓 이야기-옥션과 지마켓의 도전 (김선기 길벗출판사 2006)G마켓으로 10억 벌기 (황윤정, 명진출판 2006)나는 매일 G마켓으로 출근한다 (최재용, 비비컴 2006)

  • [인터넷 마케팅] G-MARKET의 경영전략
  • 사례를 통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고 좋은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 ※ 참고 자료■ 참고 문헌◉ 마케팅 著 박 영 봉◉ 인터넷 비즈니스◉ CEO Information 280호◉ LG 주간경제◉ 디지털 타임즈◉ 세계일보◉ 고뉴스◉ 전자정보신문◉ 국내 인터넷쇼핑 시장 전망 및 분석 KISDI (2004)◉ 온라인시장의 효율성과 사회적 후생에 관한 실증분석,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2)◉ 소문난 장터 오픈마켓 이야기-옥션과 지마켓의 도전 (김선기 길벗출판사 2006)

  • [기업분석]G마켓
  • 전략 13다. 경쟁사의 비교분석 14라. 경쟁사 성공분석 163) 비즈니스모델 19가. 고객가치 20나. 수익모델 20다. 시장영역(STP분석) 21라. 경쟁적 환경 22마. 경쟁적 우위 25바. 마케팅전략 304) 성장요인 34가. 비지니스적요인 34나. 기술적 요인 34다. 자유로운 기업문화 35라. 시스템 효율화 35마. 공급자 협상력 354. 동향 및 향후 전망 371) 향후전망 372) 향후과제 및 전략적 방안제시 39가. 고객중심의 서비스 40나. G-MARKET의 운송 서비스 40다. 점진적 영

  • 지마켓 g-market의 성공요인과 전략 분석
  • 지마켓으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사명을 변경한 후, 2005년 7월, 이효리를 시작으로 오픈한 스타샵을 통하여 급격한 성장을 보였다. 사실 G마켓은 실패한 모델에서 혁신으로 성공한 케이스에 해당한다. 단순히 이름만 바꾼다고 모두 다 성공할 수 있을까. 우리의 연구는 이 의문점에서 시작한다. 그렇다면 G마켓은 어떤 핵심역량을 갖고 있으며, 어떤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는지 알아보기 위해 우리의 연구를 시작한다.2. G-market 기업소

  • G마켓과 옥션의 동향 및 마케팅전략 비교 분석
  • 마케팅 著 박 영 봉◉ 인터넷 비즈니스◉ CEO Information 280호◉ LG 주간경제◉ 디지털 타임즈◉ 세계일보◉ 전자정보신문◉ 국내 인터넷쇼핑 시장 전망 및 분석 KISDI (2004)◉ 온라인시장의 효율성과 사회적 후생에 관한 실증분석,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2)◉ 소문난 장터 오픈마켓 이야기-옥션과 지마켓의 도전 (김선기 길벗출판사 2006)◉ 2005 e-비즈니스 백서 (한국전자거래진흥원)◉ G마켓으로 10억 벌기 (황윤정, 명진출판 2006)◉ 나는 매일 G마켓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