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진로 참이슬Fresh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 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마케팅전략
7. 성공요인분석
8. 시사점
본문내용
진로는 대표 제품인 ‘참이슬’의 알코올 도수를 95년 25도에서 98년 23도, 2001년 22도, 2004년 21도로 꾸준히 낮추며 점점 순해지는 소비자 입맛에 맞춰왔다. 지난해 2월 2위 업체 두산이 20도인 ‘처음처럼’을 내놓으면서 순한 소주 대결에 불을 지폈고, 비슷한 시기에 진로가 20.1도인 ‘참이슬’ 리뉴얼 버전을 내놓으며 20도 소주 경쟁 구도를 형성했다. 6개월 뒤인 8월, 진로는 기존 소주보다 0.3도를 낮춤과 동시에 마지노선 20도를 깬 19.8도짜리 ‘참이슬 fresh'를 출시하며 저 알코올 소주 경쟁에서 한 발 앞서 나갔다.
과거의 “마시고 취하자”식의 음주문화에서, 사람들과 어울리고 즐기자는 분위기의 변화는 저도수 소주의 트렌드와 잘 맞아 떨어졌다. 또한, 사회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음주 문화는 술을 잘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곤욕스러운 일이기도 하다. 도수가 낮아지기 이전의 소주를 그리워하는 애주가들이 있는 반면, 저도수 소주는 친목을 다지고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젊은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참고문헌
www.jinro.co.kr
www.kalia.or.kr
www.kotra.or.kr
www.fsc.go.kr
www.joins.com
www.donga.com
www.segye.com
www.naeil.com
www.gallup.co.kr
www.nso.go.kr/
www.soju.co.kr
www.doosancorp.co.kr
www.donga.com
www.chosun.com
www.hani.co.kr
www.seoul.co.kr
www.fnnews.com
게임의 기술 - 김영세, 웅진지식하우스(웅진닷컴), 2007
한국 최고의 브랜드 (글로벌 브랜드를 꿈꾸는) - 김승범, 흐름출판,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국내기업들의 글로벌 현지화 전략 사례 비교(진로와 싸이월드)
  • 국내기업들의 글로벌 현지화 전략 사례비교▶성공사례성공사례 : 진로의 일본진출진로의 일본진출CONTENTS*진로 기업소개*해외시장 진출 배경 *일본4시장 선정이유*현지 마케팅 전략*그 외 해외진출 전망성공사례 : 진로의 일본진출▶진로 기업 소개*진천양조상회’를 설립-1970년 국내 소주시장 점유율 1위 달성-2008년 대표상품 참이슬 누적판매 량 120억병 돌파-7년 연속(2002~2009년) 국내 소주 판매량 1위 *JINRO PRODUCTS -참이슬 참이슬Fresh

  • 처음처럼과참이슬의성공 마케팅 사례 비교분석
  • 성공마케팅 사례 분석㈜두산 처음처럼 VS (주)진로 참이슬ContentsOverview 2. Business 3. promotion 주제소개와 선정 동기 / 소주 시장분석 두 경쟁사간 신제품 비교(마케팅전략 / 광고경쟁 / 촉진전략) ㈜두산 처음처럼 기업의 가장 근본적인 목표는 이윤추구급속도로 변하는 소비자들의 욕구와 기호 충족최근 소주업계의 양대 산맥인 진로와 두산의 경쟁은 아슬아슬할 정도로 치열함.진로와 두산의 마케팅적 투자로 인해 다양한 광고

  • [촉진관리] 처음처럼의 통합적 커뮤니케이션 마케팅(IMC)
  • 마케팅 전략. 3. 경쟁사분석 (1) 참이슬소개 - 참이슬fresh 특징 - 1000도의 고온에서 구워낸 대나무 숯으로 3번, 銀 함유 대나무 숲으로 한번 더 걸러 깨끗천연미네랄이 풍부한 알카리성 물100% 핀란드산 순수 결정과당 사용가장 부드러우면서 소주다운 술알코올 함량 : 19.5 %- 브랜드 네임 - 브랜드 네임이 소주라는 제품과 연계가 잘 된 브랜드맑고 깨끗한 제품의 속성 표현진로 본래의 의미 되살림기업명인 진로와 브랜드명인 참眞이슬露가 동일하

  • 고객 가치 창조를 통한 처음처럼 소주의 마케팅 성공 사례분석
  • 참이슬 웹진’처럼 매달 ‘처음처럼’ 제품 및 각종 주류이야기를 담은 소식지를 간행 및 배포. 2차 캠페인 – 부드러운 처음처럼PosterSong FestivalTaste ChallengeOn LineProduct Extension – premium, pocket10년 숙성저장 오크 증류주를 블렌딩하여 더욱 부드러운 맛14162021. 2224“처음처럼”은 원료가 다르기 때문에 소비자 혜택도 다릅니다. 첫째, 물입자가 작아 소주맛이 부드럽고 목넘김이 좋습니다.둘째, pH 8.3의 알칼리 수 소주라 산성안주를 중화시키기

  • [하이트진로][참이슬]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참이슬의 탄생배경,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참이슬의 마케팅,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참이슬의 SWOT 분석
  •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참이슬의 탄생배경,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참이슬의 마케팅,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참이슬의 SWOT 분석Ⅰ. 서론Ⅱ.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참이슬의 탄생배경Ⅲ.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참이슬의 마케팅Ⅳ.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참이슬의 SWOTⅤ.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참이슬의 사례1. 한국 경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