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레드망고의 마케팅전략과 성공, 실패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시장 환경 분석
3. SWOT분석
4. STP분석
5. 4P분석
6. 성공요인분석
7. 레드망고의 하향세와 실패요인분석
8. 향후 전략
본문내용
레드망고는 국내 최초의 Fruit Yogurt 전문 체인점으로서 신선하고 맛있는 요구르트와 다양한 과일을 제공한다. 2003년 3월 1일 이대점 오픈으로 첫 선을 보인 `레드망고` 는 (주)릴레이인터내셔널이 탄생시킨 국산 브랜드로 2003년 7월 7일 신촌에 2호점을, 2003년 8월 16일에 강남점을 시작으로 2004년 11월에는 139매장이 오픈하는 기록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1년 2개월 만에 매출 10억 원을 돌파, 2004년 6월에는 18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 매장 평균 일 150만 원정도의 매출을 기록하였다.
이러한 급속한 성장이 가능했던 요인은 첫째, 최근 웰빙 열풍이라고 할 수 있다. 웰빙 열풍을 타고 급부상한 레드망고의 가장 큰 차별화 전략은 `건강과 맛`을 동시에 추구하는 요구르트 아이스크림이라는 제품력이다. 최근 `안티 헬리코박터`를 함유한 아이스크림을 개발하여 소비자들에게 소화기관의 건강에도 좋다는 인식을 심어주고 있다. 또한 `나를 사랑하자` 라는 이념을 내세워 맛뿐만 아니라 자신의 건강까지 챙긴다는 웰빙에 딱 들어맞는 요즘 추세를 반영하였다.
둘째는 매장의 인테리어를 들 수 있다. 레드망고의 인테리어는 좌석 위주의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매장을 갖추다 보니 동절기 매출 공략이 용이해 지난해 겨울에는 여름 대비 매출보다 오히려 20% 정도 상승하기도 한 레드망고는 가구 소재를 두 가지로 나눠 배치했다. 회전율을 생각한 가벼운 소재의 가구는 전체적으로 발랄하고 팬시적인 이미지에 맞고, 벨벳 소재의 가구는 여성스럽고 고급스러운 이미지에 맞췄다. 가구의 색감도 조명과 소품의 파스텔 계통으로 통일했다. 이 외에 곳곳에 재미있는 모양의 좌석과 자연 친화적 조형물, BI 등이 공간을 성의 있게 장식한 흔적이 돋보인다. 또한 계단이나 화장실 입구 벽면 등 자투리 공간을 장식 공간이나 홍보 공간으로 이용한 것도 특징이다.
참고문헌
www.foodbank.co.kr
www.redmango.co.kr
www.ikfa.or.kr
blog.naver.com/imwook
레드망고는 웰빙바람을 타고 - 김민영, emars
블랙홀 시장창조 전략 - 권민, 책을 통하여
프랜차이즈 계약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 경제정의 실천 시민연합
프랜차이즈로 10억 벌기 – 유재수, 한국 경제 신문
프랜차이즈 제대로 알면 당신도 CEO - 이광종, 박상익, 중앙경제 평론사
웰빙마케팅(1200조 시장을 선점하라) - 김영한 외, 다산북스
매경 economy 1282호
국민일보: 외식업계 30대 사장 돌풍거세다 - 권해숙
아이스크림 판매점에 관한 조사 - ㈜ 폴에버
웰빙 문화의 등장과 향후 전망 - SERI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드망고redmango의 경영전략과 해외진출사례0k
  • 레드망고 - 기업선정이유2. 기업소개 및 기업연혁3. 경영이념 - 기업문화, 경영원칙 등Ⅱ. 본론 1 - 환경 분석 1. 시장환경 규모 및 현황2. 레드망고 제품 분석3. 경쟁업체 비교Ⅱ. 본론 2 - 레드망고 경쟁력/ 마케팅전략1. 레드망고 경쟁력2. 레드망고 마케팅전략(1) 4P (2) STP 분석 (3) SWOT 분석3. 레드망고 차별화 전략Ⅱ. 본론 3 - 레드망고 해외 진출전략 1. 미국시장 진출 배경 / 진출전략2. 미국시장 환경분석3. 미국시장 진출 성공요인 분석Ⅲ. 결론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성공사례와 레드망고의 실패사례
  • 분석-SWOT 분석-7P분석-STP분석레드망고의 실패 요인레드망고 고객 리뷰베스킨라빈스 고객 리뷰베스킨라빈스의 현재와 제안레드망고의 현재와 제안기업소개1985년 한국에 진출한 베스킨 라빈스는 전국적으로 670여개의 직영 및 가맹점을 개설, 운영하고 있으며 오랫동안 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1위 업체의 자리를 고수 하고 있다. 특히 베스킨라빈스의 제품 , 서비스 및 촉진활동 마케팅 전략은 디저트 업계에선 가장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중 하

  • [경영학] 미과즙 음료시장과 `2%부족할때` 마케팅 전략
  • 분석1)시장 세분화 (Segmentation)2) Targeting3) 표적 시장 선정5.내부환경분석1) 성공요인6. 마케팅 전략1) SWOT분석2) 4P분석① Product (제품)② Price (가격)③ Place (유통)④ Promotion (촉진)-남양유업 니어워터 O2-1. 회사소개1) 연혁2) 기업이3) 사훈2. 마케팅 방식1)니어워터3.STP전략1)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2) Targeting3) 표적 시장 선정4. SWOT분석5.4P분석① Product (제품)② Price (가격)③ Place (유통)④ Promotion (촉진)Ⅲ 1. 실패요인1) 내부적 실패

  • 마케팅-오리온초코파이
  • 목 차 서 론1. 기업과 제품 선정이유 2. 기업소개 3. 회사개요 4. 오리온 (동양제과)의 성장배경 5. 오리온 회사의 연혁 6. 오리온 회사의 계열회사 소개 7. 오리온 회사의 제품들 소개 본 론Ⅰ.상황분석 1. 시장분석(시장 상황변화) 2. 경쟁자분석 3. 소비자분석 Ⅱ. swot 분석 Ⅲ. stp전략 Ⅳ.마케팅 믹스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Ⅴ. 초코파이 마케팅의 핵심 성공요인 1. 지속적인 광고효과 2. 특정단어 선택하여 광고, 홍보 효과

  • [마케팅] 선점전략
  • 선점전략을 위해서는과 목:마케팅 관리교 수 님:제 출 일:2005년 5월 3일제 출 자:목 차1. 문헌자료 및 논문1) 선점전략의 정의2) 효과적인 선점전략의 요소3) 선점을 통한 효과4) 선점전략의 실패요인5) 선점전략의 성공적인 운영방안2. 사례1 - 오프라인(offline)1) 롯데칠성의 칠성사이다 2) 한국야구르트의 야구르트3) 대한항공의 스카이패스 4) 만도위니아의 딤채5) CJ의 컨디션6) 스타벅스와 던킨도너츠7) 미샤와 더페이스샾 - 비교연구 8) Sha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