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동아제약 박카스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7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및 제품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4P분석
7. 마케팅전략
8. 결론
본문내용
1960년대 가난으로 인한 영양부족 종합건강제 개발 필요성 대두
COPY의 일관된 전달 : 박카스의 핵심적 속성 각인 → 그날의 피로는 그날에 푼다 ”
젊은 층을 공략하는 새로운 광고 캠페인 전개
박카스 대학생 국토대장정 행사 주최
⇒ 꿈과 도전, 패기와 자신감 있는 젊은이들과 함께하는 박카스라는 이미지 전이
젊은 층 공략한 비타민 음료의 등장
틈새시장 공략한 기능성 드링크 등장
현재 총 10개사 33종류의 건강음료 존재
박카스와 비타500의 2강구도
박카스는 전통적인 독과점 업체
비타500은 최근 급상승한 후발업체
10대~20대 소비자를 집중 공략함으로써 Light user의 충성고객화와 고객 Life Time value 극대
10대에서 20대를 노리는 감성마케팅
Social Influence에 강한 영향을 받는 10대~20대
박카스를 통한 공감대 형성
“박리다매” 의 가격 전략.
하나의 제품 이익이 적어도 자양강장제 드링크 부분에서 현재 약 60-65%점유로 매우 많은 제품이 팔리기에 그 순이익이 큼.
Route Sale: 박카스 제조회사인 동아제약에서 의약품 도매상과 약국에 직접 공급하는 방법
도전과 젊음, 또는 평범한 일상의 모습들을 부각시켜 공감대를 형성함
한류스타를 이용한 마케팅전략
참고문헌
www.bacchusd.com
www.donga.co.kr
www.vita500.com
www.ekdp.com
www.chosun.com
www.donga.com
박카스40년(그 신화와 광고이야기) – 신인섭, 나남출판,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Ⅰ. 마케팅 성공 사례1. 동아제약 박카스1) 박카스의 광고개혁2) 박카스 광고 캠페인2. 삼성전자 애니콜3. 식품회사 네슬레1) 네슬레 브랜드 인지도2) 네슬레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3)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Ⅰ. 마케팅 성공 사례1. 동아제약 박카스1) 박카스의 광고개혁2) 박카스 광고 캠페인2. 삼성전자 애니콜3. 식품회사 네슬레1) 네슬레 브랜드 인지도2) 네슬레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3)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력3)

  • [동아제약 박카스 마케팅 사례분석(A+레포트)] 동아제약 박카스 마케팅 사례분석(A+레포트)
  • 박카스의 상승세가 돋보이고 있으나 40년이 넘게 업계의 최강자로 군림하던 박카스가 경쟁자를 만나 위협을 받고 있다는 점으로 미루어볼 때 박카스로서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생각된다.이러한 위기 속에서 그동안 나름대로 성공적인 마케팅을 펼쳐왔던 동아제약의 박카스가 이러한 위기를 어떻게 극복해나갈 수 있을지에 대해, 또 그동안의 마케팅 전략의 성공요인이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박카스로 마케팅 사례 주제를 선정하

  • [광고관리론] 박카스 광고분석
  • 박카스는 의약품 중에는 유일한 장수식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박카스의 성공은 바로 마케팅의 성공이라고 말하기도 하며 박카스 광고는 광고계에서 연구사례로 꼽히기도 한다. 여기서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것은, 동아제약은 21세기 세계적인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새로운 고객(Young Generation)을 타켓으로 광고목표와 표적고객을 설정하였다는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현재 박카스 광고를 중심으로 박카스의 시대별 변화된 마케팅 전략 및 광고

  • [경영학] 박카스의 성공적 브랜드 마케팅
  • 목 차Ⅰ 과제선정 이유 Ⅱ박카스의 역사 1. 동아제약에 관하여2. 박카스의 탄생3. 박카스 제품의 변화4. 차별화 전략 - 대량판매는 대량 광고로Ⅲ 성공적인 브랜드 마케팅1. 브랜드 마케팅이란?2. 브랜드의 힘Ⅳ 브랜드 이미지 변화 첫 번째 1. 매체의 변화2. 그 밖의 변화와 IMF한파‘3. 변화의 필요성4. SWOT 분석5. 4P분석6. 마케팅의 성공Ⅴ 브랜드 이미지 변화 두 번째 1. 변화의 배경2. 타겟 확장3. 새로운 마케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