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동아제약 박카스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7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 및 제품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4P분석
7. 마케팅전략
8. 결론
- 본문내용
-
1960년대 가난으로 인한 영양부족 종합건강제 개발 필요성 대두
COPY의 일관된 전달 : 박카스의 핵심적 속성 각인 → 그날의 피로는 그날에 푼다 ”
젊은 층을 공략하는 새로운 광고 캠페인 전개
박카스 대학생 국토대장정 행사 주최
⇒ 꿈과 도전, 패기와 자신감 있는 젊은이들과 함께하는 박카스라는 이미지 전이
젊은 층 공략한 비타민 음료의 등장
틈새시장 공략한 기능성 드링크 등장
현재 총 10개사 33종류의 건강음료 존재
박카스와 비타500의 2강구도
박카스는 전통적인 독과점 업체
비타500은 최근 급상승한 후발업체
10대~20대 소비자를 집중 공략함으로써 Light user의 충성고객화와 고객 Life Time value 극대
10대에서 20대를 노리는 감성마케팅
Social Influence에 강한 영향을 받는 10대~20대
박카스를 통한 공감대 형성
“박리다매” 의 가격 전략.
하나의 제품 이익이 적어도 자양강장제 드링크 부분에서 현재 약 60-65%점유로 매우 많은 제품이 팔리기에 그 순이익이 큼.
Route Sale: 박카스 제조회사인 동아제약에서 의약품 도매상과 약국에 직접 공급하는 방법
도전과 젊음, 또는 평범한 일상의 모습들을 부각시켜 공감대를 형성함
한류스타를 이용한 마케팅전략
- 참고문헌
-
www.bacchusd.com
www.donga.co.kr
www.vita500.com
www.ekdp.com
www.chosun.com
www.donga.com
박카스40년(그 신화와 광고이야기) – 신인섭, 나남출판,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