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프로그램평가] 우리 자녀들이 학교에서 무엇을 하고 있을까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 론 ]


[ 본 론 ]

Ⅰ. 대 상
Ⅱ. 교육일정
Ⅲ. 세부계획
Ⅳ. 부과내용
Ⅴ. 예상목표
Ⅵ. 예상 문제점


[ 결 론 ]


# 별 지

본문내용
[ 서 론 ]

21세기를 대비하여 근래에 일어나기 시작한 교육의 가장 큰 변화는 ‘새 학교 문화 창조’입니다. 이것은 학생 개개인의 능력과 흥미, 수준에 맞는 수요자 중심의 교육 활동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학교는, 학교나 교사만이 교육의 주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지금까지 학교밖에 머물러 있던 학부모를 학교 공동체 구성원에서 학교 교육의 주체 자로 변화시켜 나가야 합니다. 학부모는 가정에서의 교육은 물론이고 교육에 관련된 여러 가지 정보를 학교에 제공할 수 있으며, 학교 교육의 방향과 과정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적극적인 교육적 역할을 담당하다 보면 학부모가 학교 교육 안에서 올바른 위치를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나아가서 21세기에 발맞추어 바람직한 학교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학부모는 교육 수요의 주체라는 인식의 틀이 잡히지 않은 사태에서 학교 교육에 참여하여 왔고, 재정적 후원이라는 소극적인 면에 머물렀던 것이 사실입니다. 이제 학부모는 더 이상 교육의 방관자로서가 아니라 자녀 교육의 공동 책임자로서, 평생 교육 수혜자로서 대상이 되어야 합니다.
‘바람직한 교사와 학부모의 관계는 어떤 것일까?’ 라는 물음에서 시작한 학부모의 역할, 하지만 학부모는 어느 덧 교육의 중심에서 뒤편으로 사라져 버린 지금 다시 한번 생각해보아야 할 시점입니다.



[ 본 론 ]

부모님들은 자녀가 이야기하지 않으면 학교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학교에서 무엇을 하는지를 알 수 없습니다. 그리고 만약 좋지 못한 소식이라도 들을 시에는 눈으로 보지 못함에서 나오는 걱정에 둘러싸이게 됩니다. 그런 문제를 해결하자 부모와 자녀사이의 공감대 형성, 학부모와 학교사이의 신뢰도 유지를 위한 취지하에 ‘우리 자녀들이 학교에서 무엇을 하고 지낼까요?’ 라는 프로그램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학생과 학부모는 함께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가지게 될 것이고, 그로 인해 학생과 부모 사이에는 두터운 공감대가 형성될 것입니다. 그리고 학부모의 학교에 대한 불신을 없애고, 신뢰감을 형성하는데 좋은 계기가 될 것입니다.

Ⅰ. 대 상
가. 1・2・3학년 각 학급당(1학년:16, 2학년:17. 3학년:17 총50개학급) 1분씩 초청
나. 1회 교육인원 : 총 49명
다. 사전조사로 접수 받은 학부모와 참석요청을 받아주신 학부모 참석



Ⅱ. 교육일정
구 분
1일차
월(月)
2일차
화(火)
3일차
수(水)
4일차
목(木)
5일차
금(金)
3교시
강 의
강 의
강 의
강 의
강 의
4교시
수업 참여
수업 참여
수업 참여
수업 참여
수업 참여
점심시간
자녀, 자녀친구들과 함께 점심식사
5교시
수업 참여
수업 참여
수업 참여
수업 참여
학부모
토의
6교시
학부모
토의
학부모
토의
학부모
토의
학부모
토의


3교시에 강의식 수업을 진행하고, 4교시는 자녀가 속해있는 학급에 같이 소속되어 수업을 듣습니다. 그리고 자녀와 자녀친구들과 함께 점심을 먹고 점심시간을 보냅니다. 그리고 5교시 수업도 함께 듣습니다. 그리고 6교시는 다시 학부모님들께서 모여 토의・강평식 수업을 듣습니다. 여기서는 여러 가지 전반적인 것들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학교생활하면서 불편했던 점, 수업중의 문제점, 급식을 배급해주는 입장에서가 아닌, 받는 입장에서의 대변 등을 나누는 시간이 되도록 할 생각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하고 있다. 이렇게 교육을 하게되면 영어도 학교문법수준에서 벗어나 외국인들과 직접 사용하게 되어 실용성이 늘게되고, 인터넷도 기본적인 교육이상의 실제 이용을 하는 것이므로 엄청 실력이 향상되게 된다.3.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가?이러한 영어와 인터넷을 동시에 잡는 교육사업은 인터넷이용을 위한 컴퓨터환경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외국인이나 거의 네이티브 수준의 영어구사자중 교육자격이 있고, 인터넷도 능수능란하게 이용하는 인

  • [교육학] 공교육의 위기 원인과 대안 모색
  • 교육을 이대로 둔다면 우리나라의 미래는 암흑이다.이러한 공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먼저 위기상황의 원인은 무엇인지,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공교육의 위기를 영역별로 구체적 사례를 들어 그 현황을 분석해보고 그 해결방안을 모색해 보도록 하겠다. Ⅱ 본 론1. 공교육의 위기 구체적 사례1) 학교붕괴학교붕괴란 교실붕괴 뿐만 아니라, 교실의 붕괴현상에 대하여 학교가 총체적으로 대응하지 못하고 교실붕괴 현상이 만연하는 상태로서 교권이 위

  • [성역할 프로그램] 모자가정 청소년들의 성역할 정체감 확립 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성차별 개선프로그램
  • 프로그램을 실시하였으며, 모자시설의 청소년들의 양성성 형태로의 변화를 위해 2001년 9월 22일부터 11월 3일까지 매주 토요일(오후 2:30~오후 5:00)에 실시한 성교육 프로그램의 성격, 기간, 기본원칙 등을 제시하고 프로그램을 6단계(집단형성단계, 인간관계에 대한 이해, 신체 및 심리발달, 성문화 및 성윤리, 양성적 사고 진작, 집단종결단계)로 나누고 각 단계별로 목적에 부합하는 11가지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실시한 프로그램은 고등학교 학생들을

  • 독후감 네덜란드식 자녀교육을 읽고
  • 하고 행복한 마음을 갖는 이런 평범함 속에서 건강이 완성되는 것이다. 건강을 지키는 일은 우리에게 있어서 그 무엇보다 중요한 일이라는 것을 알려주고 있었다.내 아이가 다른 아이들 중 어떤 친구를 만나는지 부모라면 궁금할 것이다. 그래서, 좋지 못한 아이와 어울린다 싶으면, 그 아이와 떼어놓으려고만 한다. 우리는 여기서 선입견 하나를 발견할 수 있다. 그 아이가 어느 만큼 사는지, 부모님이 무엇을 하는 사람인지 따지고, 거기에 따라서 평가

  • 번역과제 Juvenile Delinquency The Core 공저 Larry J Siegel Brandon C
  • 평가당신은 막 도시 문제 수석 자문관으로 임명되었다. 대통령은 정부가 대도시의 빈곤, 비행, 마약 남용을 줄이는 데 무엇인가를 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시작하길 원한다. 그가 발전시키기로 선택한 지역은 10만명 이상이 거주하는 대도시 중심부이다. 주민들은 해체된 사회 구조, 가난, 무력감에 시달리고 있다. 갱들은 제멋대로 지역 상인과 주민들을 공격한다. 학교 시스템은 깡패를 줄일 수 있을만한 충분한 기회와 교육경험을 제공하는데 실패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