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과교육과] 개념변화 학습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초등학교 실과교과(실과교육)내용체계,교과서, 초등학교 실과교과(실과교육)교수학습,실습수업모형, 초등학교 실과교과(실과교육)태도평가 분석
- [실과교과][실과교육][실과학습]실과교과(실과교육,실과학습)목적,특성,본질,내용체계, 실과교과(실과교육,실과학습)고려사항,교수학습방법,과제
- 중학교(중등) 수업일수, 중학교(중등) 주5일수업제, 중학교(중등) 자율장학, 중학교(중등) 정보화와 사이버교육, 중학교(중등) 교육 발전과제
- 학습자중심교육(학생중심교육)문학교육,영어교육, 학습자중심교육(학생중심교육)수학교육,과학교육, 학습자중심교육(학생중심교육)실과교육 분석
-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목표,이론,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현황,문제점,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교수학습방법,교수학습모형,평가,개선과제
- 목차
-
1.개념 변화 학습 모형 형성의 배경 및 개념
2. 개념 변화 학습 모형 조건
3. 개념 변화 학습 모형 지도모형
4. 개념 변화 학습 모형의 절차
5. 개념 변화 학습 모형의 사례
- 본문내용
-
1. 개념 변화 학습 모형 형성의 배경 및 개념
1980년대 이후 세계의 과학교육계는 소위 구성주의(constructivism )적 전통아래 오 개념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전개.
이 오 개념에 대한 연구는 학생들이 상당한 기간 동안 과학을 배우더라도 여전히 수많은 비과학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다는 것임.
학생들의 오인은 지금과 같은 과학수업으로는 쉽게 과학적 개념으로 대체되거나 변화되지 않으므로 학생들의 오 개념을 보다 쉽게 과학적 개념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특수한 수업모형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여러 과학교수학습모형이 제시되고 있으며 이러한 수업모형들을 가리켜서 개념변화학습(conceptual change learning)이라고 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