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CJ홈쇼핑과 GS홈쇼핑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홈쇼핑 시장 분석

2. 연혁으로 본 CJ 와 GS 홈쇼핑

3. 5 Force Model

4. 3C 분석

5. SWOT 분석

6. STP 분석

7. GS 홈쇼핑과 비교했을 때 CJ의 강점

8. CJ 홈쇼핑의 발전 방향
본문내용
홈쇼핑의 개념
정의
신문, 잡지, TV, 카달로그, 컴퓨터 온라인망 등 기타 제반 정보전달 매체로 상품을 광고하고 전화, 우편 및 기타 통신매체를 이용하여 고객에게 상품을 전달하고, 대금을 회수하는 판매방식

홈쇼핑의 유형
우편주문판매, 카탈로그판매, 케이블 TV 쇼핑, 온라인 쇼핑 등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이 부족한데 무난하네요
  • suckmi***
    (2014.05.08 19:42:1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쓰레기
  • nae1***
    (2008.10.15 04:11:55)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을 검색하여 소비자 관련 사례분석 GS홈쇼핑
  • 홈쇼핑의 정의 및 특성1. 홈쇼핑 Process2. 홈쇼핑과 기존 유통방식의 비교3. 홈쇼핑 매체Ⅴ. 홈쇼핑 업계의 현안과제1. 강한 공급자의 교섭력2. 경쟁자3. 최종 고객/소비자4. 유통채널의 다양화5. 대체업체의 등장6. 규제적 동인7. 사회적 동인8. 기술적 동인Ⅵ. 기업분석 - 선정기업 : (주)GS홈쇼핑 (GS Home Shopping Inc.) 1. 기업개요2. Business Process3. SWOT 분석4. S.P.T 분석5. 재무Ⅶ. 경쟁업체 분석 1. 홈쇼핑 시장 경쟁 업체2. GS홈쇼핑 vs. CJ홈쇼핑Ⅷ. 대

  • CJ홈쇼핑 재무제표분석
  • 홈쇼핑 기업 재무제표 분석계획서 분석기업CJ 홈쇼핑 비교대상 기업GS 홈쇼핑 □□ 재무제표분석 CJ 홈쇼핑 Part Ⅰ. 서 론 “국내 유통시장에서 TV홈쇼핑의 등장은 한국인의 쇼핑습관과 문화를 바꿔놓은 일대 사건으로 기록 된다. 보고 만져봐야 사는 쇼핑습관을 깨고 TV를 보면서 상품을 사는 ‘안방 쇼핑시대’를 활짝 여는데 결정적 공헌을 한 것이다.” 【 한국경제신문 발췌 】국내 케이블 TV의 급속한 성장은 홈쇼핑의 성

  • [마케팅전략] 유닉스전자의 미국시장 진출
  • 분석에 따른 유닉스 전자의 대응유닉스 전자는 시장의 기회 요인을 파악하고, 미국 시장에 진출하기로 결정하였다. 미국은 수요가 많고 잠재적인 측면에서도 기회가 많은 시장이고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꿈꾸는 유닉스 전자로서는 꼭 시장을 선점해야 하는 중요한 시장이었기 때문이다. 시장에서 유닉스 전자는 자신의 강점인 제품의 품질을 가장 강력한 무기로 미국 미용 시장의 최대 유통 업체인 훠룩 시스템과 손을 잡았다. 이는 자신의 약점인

  • 드럭스토어(Drug Store) 시장과 개선 및 발전 방안
  • 유통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된 것이다.유럽과 미국은 드럭스토어가 편의성을 강조하는 종합 유통과 유사한 가치를 제공하여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유통기업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거쳤다.일본은 종합 유통 형태보다 건강기능식, 미용재료 등의 분야에서 전문성을 키웠으며, 독자상품을 개발, 공급하는 형태로 발전해 나갔다.⇒ 나라 별 차이 존재 이유 : 한국과 일본은 미국과 달리 의약품 관리 규제가 매우 엄격했기 때문Ⅴ. 개선 및 발전 방안종

  • [마케팅전략] CJ홈쇼핑의 해결과제와 제안대시 및 향후전망
  • 홈쇼핑과의 차별화 전략- Mobile시장 진출 전략- 중국시장 진출의 성공❚ 결 론- 홈쇼핑 시장에서 운명. 36❚ 서 론1. CJ 선정이유① 소매 분야 중 홈쇼핑업의 급부상② 국가 고객 만족도 1위 수상 기업 CJ 홈쇼핑③ 대상 기업의 마케팅 분석을 통해 홈쇼핑 업계내의 전략적 시사점 및 향후발전 방향제시 소매상을 분류하여 보면 크게 점포 소매상과 무점포 소매상으로 나눌 수 있다. 무점포 소매상은 비교적 최근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