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경영] 진로발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 소개

Ⅱ. 선정 이유

Ⅲ. 내․외부 환경분석

Ⅳ. 조사방향제시

Ⅴ. 진로발효 혁신활동

Ⅵ. 예상되는 결과 및 시사점
본문내용
Ⅰ. 기업 소개
ⅰ. 기업개요

- 기업명: (주)진로발효, Jinro Distillers

- 국내 1위의 주정 제조업체

- 1966년 중앙발효를 인수하여 1984년 12월 우신발효(주)로 설립되었으며, 1986년 (주)진로발효와 1990년 진로식품(주)를 거쳐 1992년 3월 다시 (주)진로발효로 상호가 변경되었다. 주요 사업은 주정 및 살균제, 식품 선도(鮮度) 보존제 제품 등의 제조이다.

- 1966년 설립한 이래 국내최대의 첨단 생산설비,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이테크 발효기술과 국산곡물을 이용하여 주류와 식품 산업에 널리 사용되는 주정을 제조하는 발효공학 전문기업으로서 국내 알콜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 개요일반
본사주소
경기 안산시 단원구 초지동 650
대표전화
031-491-2675
홈페이지
www.infomeat.co.kr/jrd
주식담당자
031-491-2675
설립일
1984.12.31
대표이사
김종식
상장/등록일
1993.12.29
종업원수
68(2007. 9. )
구상호
(주)진로식품
감사의견
적정(인덕)
계열
진로발효
주거래은행
국민은행(안산)
보통주
13,644,900 주
회사채등급

우선주
-  주
CP등급



□ 사업구성
[단위: %]
매출구성
발효주정
66.8
원가구성
재료비

정제주정
28.8
노무비

기타
4.3
기타경비

수출비중

원자재
쌀/보리/타피오카/절감

<출처: 키움증권 증권분석>

ii. 기업현황

- 주정산업은 국세청으로부터 면허를 획득한 회사들만이 주정시장에 참여할 수 있으며, 주정의 원료의 구매와 배정, 판매까지 공동으로 이루어지고 있어 시장지위가 매우 안정적임

- 소주의 출하량에 따라 영업실적의 변화가 나타나고 있으며, 2004년 이후 안정된 소주 출하와 출고가격 상승에 따른 단가 인상 효과 등으로 안정된 매출성장과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론] 하이네켄과 하이트 경영전략 비교분석
  • 경영자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었으며, 획기적인 영업 전략을 모색할 수 있었다. 또한 명확한 타케팅과 주도적인 프로모션 실행으로 조기에 소비자의 만족도를 끌어 올릴 수 있었다. 2005년 진로 인수 이후 재정상으로 불안했던 회상의 재무는 올해 7월에 하이트맥주와 하이트홀딩스의 분할로 인해 많이 회복될 것으로 보인다. 하이트가 앞으로 하이네켄과 같은 블루 프린트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다른 기업에 의해 쉽게 도태되

  • [국제경영] 국순당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발효제어기술과 10℃ 이하의 냉장 유통 시스템으로 유통기한을 30일로 늘리는 기술을 선보였고, 국순당의 ‘미몽 막걸리’는 쌀과 인삼으로 빚어 만든 것으로서 생쌀발효법으로 만들어 아미노산이 풍부하다. 또한 국순당은 당이 전혀 들어있지 않은 약주인 ‘백세주 담 리뉴얼’을 출시하여 칼로리가 거의 없게 하였다. 이렇게 국순당은 R&D개발의 적극적인 투자와 세계포럼에서 건배주로 선정, 글로벌 경영체제 수립의 일환으로 시스템을 새로이 구축

  • [국제마케팅]진로재팬의 일본진출 성공사례분석
  • A CASE STUDY OF JINRO & JINRO JAPAN Ltd. 진로재팬의 일본진출 성공사례분석목 차1. Introduction 32. 회사 소개 . 41) (주)진로 연혁 2) 진로재팬 연혁 3) 진로의 경영방침과 사업장소개 3. 진로소주의 국내외 현 위치 81) 진로의 國內 위치 2) 진로의 國外 위치 4.일본진출개요, 배경 . 12 5.시장환경 분석 . 14 1) 문화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6.진로의 일본시

  • [국제경영학] 진로의 국제경영사례
  • 서론 본론 1 . 회사 소개 ▶ 연혁 및 역사 소개 ▶ 판매제품 및 공장별 소개 ▶ 국내외 사업 현황 1) 국내 2) 국외 2 . 진로의 국제경영 사례 1) 일본 2) 중국 3) 미국 4) 기타 시장에서의 나아가야 할 길 3 . 시장별 SWOT 분석 ▶ 국내 ▶ 국외 결론 4 . 진로의 향후 전략 5 . 진로의 현재 상황 ***** 참고문헌 서론 우선 제가 진로라는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는 이유는 가까이 있으면서도 자세하게 몰랐던 술, 즉 참이슬이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일단 진

  • 마케팅-오리온초코파이
  • 지식이 아직은 부족하지만 마케팅이 실제 기업체에서 어떻게 응용되는지 실무에서의 약간의 느낌을 배운 것이 아닐까 하고 생각된다.참고문헌 1. 동양제과에서 만든 세계에 심는 정이라는 책자2. 마케팅 - 무역경영사/ 이용학, 허남일, 김학윤 공저 3. 마케팅의 이해 - 대경/ 최낙환, 송윤헌, 박만석 공저. 4. www.orionworld.com참고5. www.naver.com참고6. www.yahoo.co.kr참고7. www.google.co.kr참고8. www.empas.com참고9. 오리온 초코파이 담당자의 강의와 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