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롯데칠성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소개

2. 경영이념

3. 경영전략

4. 안성공장 소개 및 특징

5. 소비자 불만 현황

6. 질의 보충 및 질문현황

7. 기타

8. 결론
본문내용
1롯데칠성 회사소개
롯데그룹 산하의 청량음료 제조업체.

업종 : 청량음료 제조
설립일 : 1950년 5월 9일
상장일 : 1973년 6월 21일
총자산 : 9,440억 원(2002)
매출액 : 1조 1041억 원(2002)


본문

1950년 동방청량음료합명회사로 출발하여 1967년 한미식품공업(주)으로 설립되었다. 1973년 칠성한미음료(주)로 상호를 변경하고, 기업을 공개하였으며, 1974년 현재의 상호로 회사명을 변경하였다. 1976년 펩시콜라 생산•판매 계약, 1996년 세븐업 판매 계약을 체결하였고, 1998년 헬로키티 라이센스 계약체결, 1999년 텔레토비 라이센스 계약체결을 하였다. 2001년에는 스포츠음료 게토레이 원액 공급 계약을, 2002년 볼빅 수입 판매 계약을 체결하였다. 주로 사이다•콜라 등 청량음료와 주스류 등 과즙음료를 제조•판매하고 있다. 이밖에 자양기호 음료와 커피 및 다류도 제조 판매하고 있다.

2002년 12월 말 현재 총자산 9,440억 원, 매출액 1조 1041억 원, 당기순이익 1,212억 원이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50-2번지에, 공장은 경상남도 양산시, 경기도 안성시•광주시, 인천광역시 부평구, 대전광역시 대덕구, 광주광역시 북구 등에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우리나라 청량음료산업이 첫걸음을 시작하던 1950년 칠성사이다를 시작으로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최고 품질의 제품을 꾸준히 개발,공급하고,소비자들의 애환과 함께함으로써 자타가 공인하는 업계 발전의 견인차이자 국민음료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음료산업의 불모지나 다름없던 우리나라에 공장을 짓고, 새 기술을 도입하고, 신제품을 꾸준히 개발하는 노력을 하여 이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민적인 음료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급식경영학 사업체 급식 롯데 칠성 급식소 견학 및 인터뷰
  • 롯데 칠성 급식소는 영양사님의 위생적인 관리에도 불구하고 낙후된 시설이 제일 먼저 눈에 띄었다. 사업체 급식은 기타 병원 급식이나 학교 급식처럼 규제하는 위생조항이 없기 때문에 정부의 지원을 받지 못함이라 생각하고 좀 더 사업체 급식에 대한 정부의 시정조치가 필요하다고 생각 되었다. 뿐만 아니라 사업체급식소의 영양사 인원 확충에 더운 노력해야 할 듯하다. reference이우용 외 2명, 『마케팅 원론』「기본적 개념과 전략적 응용」, 형설

  • [경영분석] 롯데칠성음료 기업경영분석
  • 분석, 즉 외부분석인 데 대해 내부관리분석은, 경영관리자에 의한 분석으로 내부분석이다. 경영분석은 또한 대차대조표를 중심으로 한 정태(靜態)분석과 손익계산서를 중심으로 한 동태(動態)분석으로 나누어진다. 실증적 ․귀납적 방법이 중시되는 것이 경영분석의 특징이다. 그 중 우리가 하는 경영분석은 내부관리분석을 통한 기업의 진로와 방향에 관해 알아보고자하는 내부자 입장에서의 경영분석이다. 2.기업선정 이유롯데칠성음료는 우리나

  • [국제경영학]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배경, 중국진출 성공 요인, 기업전략 분석, 중국시장 분석, 중국 진출 향후 전망과 제언
  • 레포트 제목농심 신라면 중국진출-국제경영학 기말 사례 보고서-제출일과목담당교수< 목차 >서론 개시문농심선정이유본론1. 대상기업소개2. 중국시장선정 및 중국진출배경3. 중국시장분석 1) 자사분석2) 경쟁사분석3) 고객분석-정치적요인-경제적요인-사회적요인-인구문화적요인4. 기업전략분석결론제언 및 결론서론여러 국가들 중에서 우리는 농심의 ‘중국’ 진출에 대한 사례를 조사하고자 한다. 중국은 13억의 인구를 가진 대국이

  • [경영학] 칠성사이다의 저력(마케팅전략)
  • Ⅰ. 서론 - 1 Ⅱ. 본론 - 21. 롯데칠성음료 개요 - 22. SWOT 분석 43. STP 전략 54. 4P 전략 - 65. 마케팅전략 - 7Ⅲ. 결론 10 - 10칠성사이다의 저력-마케팅 전략Ⅰ. 서론올해로 탄생 57돌을 맞은 롯데칠성의 칠성

  • [경영학원론] 카페베네 내, 외부환경 분석 및 전략 도출
  • 전략 최대주주 지분율 54%스팩과 합병하면 20%대로 하락 카페베네가 스팩과 합병할 것이라는 예상은 작년 말부터 꾸준히 제기돼온 시나리오다. 이 같은 전망은 커피전문점 시장이 올해부터 본격적인 쇠퇴기에 접어들 것이란 분석에 근거한다. 실적 저하로 인해 직접 상장이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에 합병을 통한 우회상장을 선택할 것이란 주장이다. 실제로 매출 기준 업계 1위인 스타벅스의 실적 추이를 살펴보면 커피전문점 시장이 포화상태에 달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