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펩시콜라의 인도시장 진출전략과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9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인도시장진출배경
3. 시장환경분석
4. SWOT분석
5. 인도시장진출전략
6. 문제점과 향후 전략
7. 시사점
본문내용
슬로건-다양한 목표와 꿈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정신을 가진 젊음의 상징인 Pepsi 를 마시자.
현재 콜라시장의 70%이상을 코카콜라와 펩시가 양분
세계적으로 소다음료의 판매가 감소하고 있는 추세
해외 시장의 선점을 통한 이점
기업 이미지가 빨리 형성되고 정착
빠른 시장 개입을 통하여 가장 좋은 생산자와 도매업자를 얻을 수 있음
인구가 10억이 넘는 거대한 시장 규모
경제활동 인구의 지속적 증가
소비를 주도하는 중간 연령층의 지속적인 증가
1977년 코카콜라의 완전 철수
→ 펩시가 인도음료시장을 선점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인도산 콜라 Thumps Up은 펩시의 진출 당시 60~70% 의 인도 음료시장을 장악한 상태
진출 당시 코카콜라와의 치열한 경쟁은 없었음
But 현지브랜드와 경쟁 불가피
펩시는 코카콜라와의 경쟁에만 치중한 나머지 인도의 음료시장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함
Tata Industries와 정부가 운영하는 Punjab Agro Industries 협력사업이 공익을 충족시킴을 암시
엄격한 유통관리를 통해 유사 펩시 제품 생산 방지
전문 검사원에 성분의 유해성 분석의뢰, 결과 공개
참고문헌
www.pepsicola.co.kr
www.pepsiworld.com
www.cocacola.co.kr
www.lgeri.com
www.seri.org
www.nso.go.kr
1등을 뛰어넘은 2등 전략 - 김병욱, 좋은책만들기, 2007
마케팅 전쟁 - 알 리스, 비즈니스북스, 2006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 김병도, 21세기북스, 2003
소비의 심리학 - 로버트 B. 세틀, 세종서적, 2003
마케팅 어드벤처 – 김민주, 미래의창,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국제화 성공사례 실패사례
  • 기업의 국제화 성공사례 실패사례1.사례에서 얻는 시사점첫째로, 자사의 역량을 감안한 최적의 글로벌 경영모델을 구축해야 한다. 글로벌 경영전략 수립의 첫 단계로, 자사가 속한 산업의 환경과 자체 역량을 면밀히 파악하여, 진출하고자 하는 해당 지역, 국가에 어떤 형태로 접근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지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다. 글로벌 경영모델의 종류로는 수출, 라이센싱, 프렌차이즈 시스템, OEM, Joint Venture, 완전소유 자회사, 다국적

  • [국제경영](주)펩시콜라 인도진출 실패분석
  • PepsiCo in India                   1. 사례 요약1) 글로벌 경쟁상황2) 인도시장의 잠재력3) 국외 자본에 대한 인도의 태도4) 펩시와 인도 정부간의 협상 및 이후 2. 사례 분석 1) 펩시 소개2) 펩시 3C 분석 (Customer, Competitor, Company)3) 인도진출방식의 실패요인 분석4) 전략모색 (대안제시)3. Q&A 및 결론 CONTENTSBriefingAnalysis                   1-1) 글로벌 경쟁상황■ 코카콜라와 펩시가 청량음료의 미국 내 시장은 물론글로벌 시장을 지

  • 중국투자론-KFC,KFC의 해외진출, KFC의 중국진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KFC의 중국 진출성공 사례 연구목 차Ⅰ. 서 론Ⅱ. KFC의 해외진출1. 기업소개1) 경영이념2) 기업서비스2. KFC의 중국진출1) 해외진출 연혁2) 중국진출 동기3. KFC의 중국진출 현황 및 성과1) KFC의 중국 진출 현황2) 경쟁자분석Ⅲ. 성공요인1. 진입전략2. 차별화전략3. 위기 관리전략4. SWOT분석Ⅳ. 향후전망1) 중국의 시장잠재력2) KFC가 중국에 미치는 시사점과 한계점Ⅴ. 결 론※참고문헌Ⅰ. 서 론중국은 다민족 국가이기에 음식 문화의 역사가 길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전략10(3) 세계시장진출 현황12(4) 국제마케팅 성공요인.15(5) 앞으로의 iRiver 성장 전망152) 미

  • [국제마케팅] 세계 콜라 전쟁 -코카콜라를 중심으로 한 사례 연구
  • 콜라시장에서 빠져나가는 듯한 인상을 보인다. 이에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는 현재의 위치에 만족하지 않은 지속적인 글로벌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이의 중심에는 제품 및 마케팅의 현지화에 초점이 있다. 코카콜라가 성장하는데 있어서는 견제세력인 펩시콜라의 존재에 의하여 많은 영향을 보였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전략의 성공과 실패 그리고 보완을 통하여 현재의 성장을 만들어냈다. 이에 본 발표에서 그 사례와 시사점 그리고 향후 취할 수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