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펩시콜라의 인도시장 진출전략과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9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인도시장진출배경
3. 시장환경분석
4. SWOT분석
5. 인도시장진출전략
6. 문제점과 향후 전략
7. 시사점
- 본문내용
-
슬로건-다양한 목표와 꿈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정신을 가진 젊음의 상징인 Pepsi 를 마시자.
현재 콜라시장의 70%이상을 코카콜라와 펩시가 양분
세계적으로 소다음료의 판매가 감소하고 있는 추세
해외 시장의 선점을 통한 이점
기업 이미지가 빨리 형성되고 정착
빠른 시장 개입을 통하여 가장 좋은 생산자와 도매업자를 얻을 수 있음
인구가 10억이 넘는 거대한 시장 규모
경제활동 인구의 지속적 증가
소비를 주도하는 중간 연령층의 지속적인 증가
1977년 코카콜라의 완전 철수
→ 펩시가 인도음료시장을 선점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인도산 콜라 Thumps Up은 펩시의 진출 당시 60~70% 의 인도 음료시장을 장악한 상태
진출 당시 코카콜라와의 치열한 경쟁은 없었음
But 현지브랜드와 경쟁 불가피
펩시는 코카콜라와의 경쟁에만 치중한 나머지 인도의 음료시장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함
Tata Industries와 정부가 운영하는 Punjab Agro Industries 협력사업이 공익을 충족시킴을 암시
엄격한 유통관리를 통해 유사 펩시 제품 생산 방지
전문 검사원에 성분의 유해성 분석의뢰, 결과 공개
- 참고문헌
-
www.pepsicola.co.kr
www.pepsiworld.com
www.cocacola.co.kr
www.lgeri.com
www.seri.org
www.nso.go.kr
1등을 뛰어넘은 2등 전략 - 김병욱, 좋은책만들기, 2007
마케팅 전쟁 - 알 리스, 비즈니스북스, 2006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 김병도, 21세기북스, 2003
소비의 심리학 - 로버트 B. 세틀, 세종서적, 2003
마케팅 어드벤처 – 김민주, 미래의창,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