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코카콜라마팅,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코카콜라
-기업선정이유
-기업소개

2. 코카콜라의 해외진출
-해외시장 진출배경 및 확장전략
-해외진입방식 전략
-해외조직구조
-해외진출국가
-사례
-현재상황
음료시장현황, 추세
그에따른 코카콜라의 대응
번외-라이벌 펩시와의 비교

3. 요약 및 시사점
-요약
-시사점 및 나아가야 할 방향
-Q&A
본문내용
01 선정이유

코카콜라라 하면 현대 시대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음료이다.
단지 음료에서 그치지 않고 하나의 문화로 인식될 정도로 사람들에게 커다란 영향을 미치고 있다. 12년간 브랜드 가치 1위라는 성과를 달성할 수 있게 한 원동력과, 최근 웰빙 열풍으로 인한 위기를 어떻게 모면할 것인가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선정하였다.

.
.
.

02 해외 진입 및 경영 방식

해외진출 배경
· 자국 내 경쟁 격화
· 선도기업 우위 획득 목적
· 개도국 시장의 급성장

해외시장 확장전략
· 시장 집중전략(음료시장에 집중)
· 적극적인 시장개척(선도기업 우위 누리기 위해)
참고문헌
코카콜라의 신화,
코카콜라의 경영기법
전세계음료시장규모 http://news.heraldm.com/view.php?ud=20120323000622&md=20120323143035_6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648009&g_menu=022500&rrf=nv 에너지음료시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브랜드] 펩시콜라 브랜드전략 기업분석 마케팅 4p stp swot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PPT)
  •   브랜드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4P STP SWOT   CHAPTER 1 – ABOUT Pepsi Cola - 주요연혁, 기업개요, 경영철학, Logo 등등CHAPTER 2 – Pepsi Cola 마케팅 분석- 브랜드 전략, 컬러마케팅경쟁력, 유통 물류시스템, 고객만족경영- BCG MATRIX- TV 광고, 인쇄광고 분석- Pepsi Cola 마케팅 실패 사례 분석CHAPTER 3 – Pepsi Cola 글로벌 전략 ( 한국, 미국, 중국 )- 한국, 중국, 미국( 현지화 전략, 마케팅 전략 )CHAPTER 4 – Pepsi Cola 최근 전략- 사업구조 전략- 제품 포지셔

  • 글로벌전략,코카콜라,전략분석 PEST 분석, SWOT 분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코카콜라를 선정하여 미국에 있는 기업에 음료인 코카콜라가 어떻게 우리나라를 왔는지, 그리고 중국까지 진출하여 어떠한 전략들을 사용하여 성공 하였는지, 사례들을 조사하였습니다.Ⅱ. 본론 전략분석 : PEST 분석, SWOT 분석1. 코카콜라의 시장현황1) 세계시장 대륙별 점유율 North America GroupLatin America GroupEurope &Eurasia GroupAsia Pacific GroupAfrica & Middle East Group30%26% 21% 16% 7% 2) 코카콜라의 음료시장 현황 우리나라를 예를 들어 말하자면, 2000년

  • 코카콜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코카콜라로 우뚝 서게 된 것입니다.펩시 역시 코카콜라와 비스무리한 시기인 1890년대 초에 개발되었습니다.칼렙 브래드햄이라는 약사가 자신의 이름을 걸고 판매하기 시작한 것이 시초라고 합니다.이후 1898년에 펩시콜라로 명칭을 바꾸고, 1903년 정식 브랜드화 되었습니다.코카콜라 VS 펩시콜라 I(외관)코카콜라는 빨강 펩시는 파랑으로 대조적입니다.병자체의 모양도 약간 틀립니다코카콜라는 늘씬한 형태고 펩시는 약간 뚱뚱한 형태 입니다병마

  • [국제경영] Coca 코카콜라의 글로벌 경영
  • 경영 전략이란 ?2. 글로벌 경영의 유형3. 글로벌 경영의 필요성 Ⅱ.Coca콜라의 글로벌 경영1. Coca콜라의 역사- 1)코카콜라의 발자취- 2)코카콜라의 발전사2. Coca콜라의 마케팅전략- 1)PPL 마케팅- 2)브랜드 마케팅- 3)캐릭터 마케팅- 4)세계화 전략3. Coca콜라의 경영환경 분석- 1)SWOT 분석- 2)STP 분석- 3)4P 분석Ⅲ. 결론 및 느낀점Ⅰ.글로벌 경영1. 글로벌 경영의 정의1) 글로벌 경영이란 ?글로벌 경영이란 전 세계를 하나의 시장으로 보고 기업의 경영활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Ⅰ. 마케팅 성공 사례1. 동아제약 박카스1) 박카스의 광고개혁2) 박카스 광고 캠페인2. 삼성전자 애니콜3. 식품회사 네슬레1) 네슬레 브랜드 인지도2) 네슬레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3)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