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8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중국진출배경
3. 중국 이마트 현황
4. 소비자분석
5. 경쟁사분석
6. SWOT분석
7. 경영 전략
8. 향후 전망
본문내용
이마트는 ‘Everday Low Price’라는 슬로건 속에 1993년 서울 창동점을 시작으로 국내 최초의 할인점을 오픈해 고객으로부터 압도적인 인지와 선호도를 가진 국내 할인점의 선구자로서 자리매김했다.
이마트는 국내 최초의 할인업태로써 93년 창동점을 개점해 활발한 신규출점과 지속적인 시스템 개발을 통해 효율을 극대화하는 등의 활동으로 2007년 현재 전국 105개 매장과 중국 7개 매장을 소유하고 있으며, 2009년까지 전국 150개, 중국 25개로 총 매출액은 11조원에 세전이익은 8,300억 원의 규모로 늘릴 계획이다.
현재 이마트는 지난 97년 상하이 취양점을 시작으로 상하이 5개, 톈진 2개 등 총 7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오는 2007년에는 상하이와 톈진에 2∼5개의 점포를 오픈 하며 베이징을 비롯해, 항저주, 쑤저우 등 기타 지역까지 점포망 확대를 위해 부지를 물색 중이다.
중국의 WTO 가입에 따른 시장 개방 및 관세인하
중국의 경제 발전에 따른 국민 소득의 증가
한류 열풍에 따른 한국 상품의 이미지 제고
중국 내 한국 기업과의 Co- Marketing
경제적 수준이 높고, 한국 기업이 많이 진출한 지역 위주로 우선 공략
2010년까지 중국 전역에 50여 개의 점포 출점 계획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쓸만하네요 ㅋ 자료도 깔끔하고 괜찮네요 ㅋ
  • jiyoon6***
    (2009.11.19 16:23:35)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의 경영전략
  • 목차 Ⅰ. 회사소개1. 이마트의 개발동기2. 이마트의 연혁3. 이마트의 인사문화4. 이마트의 주가현황Ⅱ. 이마트의 경영전략1. 이마트의 마케팅전략1) STOW 분석2) 4P분석3) STP분석2. 이마트의 성공요인3. 이마트의 경영전략4. 문제점Ⅲ. 이마트의 중국진출1. 중국진출 과정과 현황2. 중국유통시장의 현황3. 중국진출 성공요인4. 현 중국이마트의 위기5. 앞으로의 목표와 계획 6. 롯데마트의 베트남 진출사례Ⅳ. 맺음말1. 차별화 2. PB상품 개발의 전

  • 이마트 시장상황 및 해외 진출
  • 목차 Ⅰ. 회사소개1. 이마트의 개발동기2. 이마트의 연혁3. 이마트의 인사문화4. 이마트의 주가현황Ⅱ. 이마트의 경영전략1. 이마트의 마케팅전략1) SWOT 분석2) 4P분석3) STP분석2. 이마트의 성공요인3. 이마트의 경영전략4. 문제점Ⅲ. 이마트의 중국진출1. 중국진출 과정과 현황2. 중국유통시장의 현황3. 중국진출 성공요인4. 현 중국이마트의 위기5. 앞으로의 목표와 계획 6. 롯데마트의 베트남 진출사례Ⅳ. 맺음말1. 차별화 2. PB상품 개발의 전

  • [경영전략] 이마트 경영전략분석
  • 중국진출 10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총 108개의 매장을 소유하고 있다. 타 업체와의 경쟁에 이기기 위해 이마트는 특별한 전략이 있다. 이마트는 초기에 IMF시기 가격에 예민해 있는 고객을 주요 타겟으로 최저가격 보상제도라는 전략이 있다. 이 문구는 이마트에서 판매되는 가격이 타 할인점보다 비쌀 경우 원가의 2배로 보상해주는 제도이다. 이것은 이마트에 대한 자신감으로 고객들은 이마트에 대한 신뢰가 더욱 높아지고 저렴한 가격으로 물품

  • 중국투자환경론 - 중국진출기업 성공,실패 사례
  • 중국투자환경론중국진출기업 성공&실패 사례이마트 중국진출 성공사례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과정 및 마케팅 전략1. 중국 내 유통시장상황▷ 중국 유통업은 소비호조, 개방 등에 힘입어 빠르게 성장 - 전국 30대 유통기업의 매출은 2002년 1,780억 위안에서 2004년 3,846억 위안으로 급증(중국기업 바이렌이 2004년 매출 676억 위안으로 1위, 외자업체로는 까르푸가 162억 위안으로 2위) ▷ 중국 기업 간 인수합병, 다국적 기업의 진출 등에 따라 점포가 점차

  • [경영학] 이마트(E-Mart)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분석 보고서(A+레포트)★★★★★
  • 중국속의 국제마케팅4조: 목 차1. 기업 선정이유2. 신세계 E-mart(1) 4P 중심의 E-mart 경영 전략 1). 원가우위전략 (price)2) 제품우위전략(product)3) 판매촉진우위전략(promotion)4) 판매장소우위전략(place)3. 해외 진출 배경(1) 중국 시장의 선택 (2) 이마트가 상해로 진출한 이유4. 상해 E-mart(1) 상해법인 개요(2) 인력 현황(3) 영업 현황(4) 중국 내 E-mart 점포 현황(5) 신세계 이마트 중국 진출 연혁(6) (7) SWOT 전략 분석 (8) 상해 E-mar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