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넥슨의 해외시장진출 과정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25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해외진출배경
3. 해외진출과정
4. 경쟁사분석
5. 해외진출 실패요인분석
6. 해외진출 성공요인분석
7. 현재의 경영전략분석
8. 향후전략
본문내용
외국의 큰 게임업체와 비교해볼 때도 매출, 순익, 자산 등에 있어서 Nexon은 일본과 미국 기업의 10분에 1에도 미치지 못함을 알 수 있다. 높은 인터넷 보급률이라는 우리나라의 특수한 영향에 힘입어 국내에서 성공을 거두었지만 거대자본과 기술을 갖춘 외국 게임업체가 들어왔을 때, 지금처럼 영세한 상태로 있을 경우 대처하기 힘든 상황이 발생하게 된다. Nexon의 김정주 사장은 “태평성가를 부를 때가 아니다”라며 “2∼3년 뒤 일본 메이저업체를 먹지 않으면 먹히고 말 것”이라고 말하였는데 비장함마저 묻어난다. 따라서 더 큰 시장으로 나가서 회사의 규모를 키우는 것만이 거대한 기업들과 경쟁할 수 있는 길이라 하겠다. 국내시장의 협소성 또한 Nexon의 해외진출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볼 수 있다. 국내시장은 급성장하고 있지만 전 세계 게임시장의 1%에도 못 미치고 있다. 현재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은 온라인게임을 위한 인프라가 거의 정착되어 있는 상황에 더하여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며, 이로 인해 시장이 곧 포화 상태가 되어 정점을 찍고 하강곡선을 그릴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 새로운 게임의 등장은 기존 시장의 확대가 아닌, 기존 게임의 교체를 통해서 이루어질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Nexon은 그간의 국내 시장에서 성공과 실패의 경험을 통해 얻은 Know-how, 경쟁 전략을 발판으로 더 넒은 시장의 확보를 위해 해외진출을 적극 모색하고 있다. 더 큰 시장이 해외에 있는데 국내에 안주 할 수는 없는 것이다. 더 큰 시장을 위해 해외로 나가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하겠다.
일단 게임을 개발해 놓으면, 유저가 늘어나는데 따른 한계 비용은 거의 제로에 가깝다. 따라서 유저가 많으면 많을수록 이익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게 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더 많은 유저를 확보할 필요성이 있고 국내뿐만 아니라 외국의 유저들을 찾아 나서는 것이 필요하다. 외국시장 개발초기에는 이름과 언어만 바꿔 들어가는 전략을 취했으나, 외국시장개척에 대한 노하우가 쌓인 이후에는 현지문화에 맞게 패치를 해서 들어가고 있다. 이 패치에 대한 비용도 개발비에 비하면 거의 제로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외국 진출을 통해서 유저를 많이 확보하면 확보할수록,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넥슨홈페이지 www.nexon.com
블리자드 홈페이지 www.blizzard.co.kr
한국소프트웨어 진흥원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KESA)
NC소프트 IR자료
김재범 이사, 서울대학교 국제경영 강의: 2002년 11월
국회 전자 도서관
아이 뉴스24
서울=연합뉴스
YTN TV
전자신문
focus
디지털 타임즈
스포츠 서울
게임 산업 활성화 방안 - 최재승, 1999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게임업체인데 너무 옛날자료네요 사람들헷갈릴수있으니 내려주세요
  • sm7***
    (2015.11.21 15:15:32)
회원 추천자료
  • NEXON 넥슨 기업 경영전략분석과 넥슨 현재 문제점및 해결방안제안과 나의견해 레포트
  • 넥슨 경영전략 분석CONTENTSI. 서론II. 넥슨 기업소개1. 넥슨 기업연혁2. 게임업계동향분석Ⅲ. 넥슨의 경영전략분석1. 넥슨의 차별화전략2. 관련다각화전략① 전략적 제휴② 인수전략3. 비관련다각화전략4. 넥슨의 해외진출전략IV. 넥슨의 경영전략평가1. 넥슨 경영전략에 대한 성과평가⓵ 차별화 전략⓶ 다각화 전략2. 넥슨의 한계점 및 해결방안 제안⓵ 5 Force Model 분석⓶ 모바일 게임시장 진출⓷ 해외시장 진출V. 결론 및 나의의견참고자료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전략-391. 엔씨소프트-39가. 엔씨소프트는 한국의 역사-39나. 리니지41다. 거대시장 중국에 진출 발판 구축-42라.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및 시사점-42마. NC Soft SWOT분석-43바. 향후의 발전 방향43사. 인재중심경영

  • [마케팅전략] 넥슨(nexon)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 《 NEXON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 1 】회 사 소 개【 2 】환 경 분 석▷ 트랜드 분석▷ 시장 규모 분석▷ 경쟁사 분석【 3 】마 케 팅 분 석< 4P 전략 >< STP 전략 >< SWOT 분석 >【 4 】성 과 분 석1. 넥슨,`국내게임 선두업체 2. 넥슨의 경영 성적표3. 해외 진출 성과【 5 】향 후 전 략I. 단 기 전 략II. 중장기 전략《 NEXON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 1 】회 사 소 개- 넥슨 소개 - 넥슨은 1886년 세계 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 ‘바람의 나라’를 상용

  • [글로벌경영마케팅사례] 넥슨 NEXON 해외진출 성공전략 및 현지화 마케팅전략 시스템분석 HWP
  • C O N T E N T SⅠ. 서론 - 기업소개, 기업현황1. 기업개요, 기업현황2. 경영이념, 경영방침3. 기업연혁4. 넥슨 주요기술 및 경쟁력Ⅱ. 본론 - 온라인게임시장 환경분석, 넥슨 해외진출 사례 분석1. 게임시장 환경분석2. 넥슨 차별화 경영전략- 선(先) 수익 모델, 후(後) 게임 개발o 정액제 대신 부분 유료화 모델 채택o 2D 횡스크롤 게임 방식 결정3. 해외진출 전략 및 성과 분석1) 해외진출 현황 및 현지화 마케팅 전략2) 일본시장 진출 전략 및 성과 - 철저

  • [글로벌경영마케팅사례] 넥슨 NEXON 해외진출 성공전략 및 현지화 마케팅전략 시스템분석 ppt
  • 세계 1위 운송 글로벌기업글로벌전략 사례분석, Marketing 4P, STP, SWOT 분석 Built for your Future국내 1위 온라인게임 기업 넥슨 해외진출 분석기업 소개넥슨 국내시장 성공요인 분석넥슨 성공전략, 요인, 핵심역량 분석결론 및 전망 – 시사점, 전망, 전략제시▶ 기업소개, 경영이념, 기업문화, 사업 영역, 경영실적 분석 등▶ 국내시장 성공요인, 경쟁우위 분석 – 4P SWOT STP ▶ 중국, 일본 시장 진출 배경, 마케팅 4P STP SWOT 분석넥슨 해외 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