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넥슨의 해외시장진출 과정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25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해외진출배경
3. 해외진출과정
4. 경쟁사분석
5. 해외진출 실패요인분석
6. 해외진출 성공요인분석
7. 현재의 경영전략분석
8. 향후전략
- 본문내용
-
외국의 큰 게임업체와 비교해볼 때도 매출, 순익, 자산 등에 있어서 Nexon은 일본과 미국 기업의 10분에 1에도 미치지 못함을 알 수 있다. 높은 인터넷 보급률이라는 우리나라의 특수한 영향에 힘입어 국내에서 성공을 거두었지만 거대자본과 기술을 갖춘 외국 게임업체가 들어왔을 때, 지금처럼 영세한 상태로 있을 경우 대처하기 힘든 상황이 발생하게 된다. Nexon의 김정주 사장은 “태평성가를 부를 때가 아니다”라며 “2∼3년 뒤 일본 메이저업체를 먹지 않으면 먹히고 말 것”이라고 말하였는데 비장함마저 묻어난다. 따라서 더 큰 시장으로 나가서 회사의 규모를 키우는 것만이 거대한 기업들과 경쟁할 수 있는 길이라 하겠다. 국내시장의 협소성 또한 Nexon의 해외진출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볼 수 있다. 국내시장은 급성장하고 있지만 전 세계 게임시장의 1%에도 못 미치고 있다. 현재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은 온라인게임을 위한 인프라가 거의 정착되어 있는 상황에 더하여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며, 이로 인해 시장이 곧 포화 상태가 되어 정점을 찍고 하강곡선을 그릴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 새로운 게임의 등장은 기존 시장의 확대가 아닌, 기존 게임의 교체를 통해서 이루어질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Nexon은 그간의 국내 시장에서 성공과 실패의 경험을 통해 얻은 Know-how, 경쟁 전략을 발판으로 더 넒은 시장의 확보를 위해 해외진출을 적극 모색하고 있다. 더 큰 시장이 해외에 있는데 국내에 안주 할 수는 없는 것이다. 더 큰 시장을 위해 해외로 나가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하겠다.
일단 게임을 개발해 놓으면, 유저가 늘어나는데 따른 한계 비용은 거의 제로에 가깝다. 따라서 유저가 많으면 많을수록 이익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게 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더 많은 유저를 확보할 필요성이 있고 국내뿐만 아니라 외국의 유저들을 찾아 나서는 것이 필요하다. 외국시장 개발초기에는 이름과 언어만 바꿔 들어가는 전략을 취했으나, 외국시장개척에 대한 노하우가 쌓인 이후에는 현지문화에 맞게 패치를 해서 들어가고 있다. 이 패치에 대한 비용도 개발비에 비하면 거의 제로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외국 진출을 통해서 유저를 많이 확보하면 확보할수록,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이다.
- 참고문헌
-
넥슨홈페이지 www.nexon.com
블리자드 홈페이지 www.blizzard.co.kr
한국소프트웨어 진흥원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KESA)
NC소프트 IR자료
김재범 이사, 서울대학교 국제경영 강의: 2002년 11월
국회 전자 도서관
아이 뉴스24
서울=연합뉴스
YTN TV
전자신문
focus
디지털 타임즈
스포츠 서울
게임 산업 활성화 방안 - 최재승, 1999
자료평가
- 게임업체인데 너무 옛날자료네요 사람들헷갈릴수있으니 내려주세요
- sm7***
(2015.11.21 15:15:3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