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SONY `이데이 노부유키` 실패한 리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14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1) 약 력
(2) 경 력
(3) 그는 누구인가?
(4) 소니의 탄생배경
2. SONY란?
(1) 기업이념
(2) 소니의 정신
(3) 사업분야
(4) 핵심분야
(5) 소니 그룹 조직 개요
(6) 소니의 약점
3. 실패요인
1)성격측면
2)기업경영 및 전략측면
3) 리더쉽측면
4.인물 비판 및 개선사항
- 본문내용
-
(3) 그는 누구인가?
'가장 일본적이지 않은 일본 경영자.'
이데이 노부유키 전 소니 회장(69)을 가장 적절히 표현한 수식어가 아닌가 싶다.영어와 불어에 능통하고 사교적인 그는 분명히 보수적인 일본 경영계에선 튀는 경영자다. 그는 적자에 허덕이던 소니를 창립 이래 최고의 실적을 내도록 탈바꿈시켜 소니 역사에 전설적 경영자로 자리매김했다.소니의 디지털화와 네트워크화를 적극 추진해 미래의 성장 초석을 다졌다는 평가도 받는다.
그는 1937년 도쿄에서 태어나 와세다대학교 정치경제학부를 졸업했다.
대학을 졸업하자 마자 1960년 소니에 입사한 그는 1962년 스위스 지사로 발령이 나 1968년 파리 지사 근무까지 약 10년을 유럽에서 일했다. 일본에 귀국해선 오디오 사업부장을 맡다가 1989년 이사,1994년 상무로 초고속 승진을 거듭했다.1995년엔 14명의 선임 이사를 모두 제치고 파격적으로 제6대 소니 사장으로 발탁돼 화제가 됐다.
당시 소니는 연간 3000억엔의 적자에 허덕이고 있었다. 그는 사장에 취임하자 마자 번쩍이는 아이디어로 바이오PC 베가TV 등 신제품을 히트시켰다. 그 결과 1998년 2000억엔이 넘는 흑자를 일궈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