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자 ceo] 소니사 회장 이데이 노부유키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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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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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 3~4
본론 ……………… 5~28
1. 이데이 노부유키
2. 이데이 노부유키 전략 및 성공사례
■ 디지털 경영 - 끊임없는 고수익 체질의 추구
■ 브랜드 가치 추구와 브랜드에 의지하지 않는 인재 육성
■ 이데이 노부유키의 성공사례
■ 성공분석
3. 이데이 노부유키 의 실패와 분석
■ 이데이 노부유키의 실패 특징 분석
■ 실패분석
■ 실패하는 CEO의 일반적인 특징
결론 …………… 29~33
1. 외국인 CEO와 SONY의 향후 진로
2. 우리가 바라본 CEO로서의 할일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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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미국인의 40%가 미국회사라고 생각하고 있는 소니는 1951년 이부카와 모리타에 의해 ‘동경 통신 공업 주식회사’로 설립되어졌다. 이후 1958년에 SONY라는 새로운 사명으로 거듭나 지금의 'Sony Corporation' 역사의 첫 장을 열게 되었다. SONY라는 이름은 두개의 단어로 하나는 ‘Sound, Sonic’과 같은 단어들의 기원인 라틴어 'Sonus'와 ‘Little son’ 이라는 의미를 지닌 ‘Sonny'가 합쳐져, "Do you dream in SONY"라는 기업이념으로 끊임없는 창조를 위해 힘과 열정을 지닌 젊은 소그룹의 사람들이라는 의미를 표명하고 있다.
소니가 개발하는 제품에는 대부분 ‘일본최초’ 또는 ‘세계 최초’라는 수식어가 따라 다닌다. 1949년 테이프식 자기 녹음기의 시작 제 1호를 완성하였으며, 1950년 일본 최초의 테이프 리코더 G형을 발매하였다. 그 후 테이프 리코더․트랜지스터라디오․ 트랜지스터텔레비전․ 비디오테이프리코더(VTR) 등을 개발, 일본 굴지의 전자기기 전문 제조업체로서 급속히 성장하였다. 1960년에는 세계 최초의 트랜지스터텔레비전을 발매, 텔레비전 시장에 진출하였다. 이어 1968년에는 획기적인 반도체 소자인 소니마그넷다이오드(SMD)를 개발, 같은 해 트리니트론 방식의 컬러텔레비전을 발매하였다. 이 밖에 세계 최초의 8㎜ 캠코더 및 8㎜ VTR을 개발하는 등 소니가 만들면 모두 ‘세계 최초’라는 수식어가 붙어 다녔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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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 & off (2003.01.24 이데이 노부유키)
이데이 노부유키의 CEO학 (2001.01,31 이데이 노부유키)
삼성경제연구원 제 494호, 2005.03.30
소니의 선택 소니의 성공 (2000 마쓰오카 다케오 著 ; 배순훈 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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