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경영] 코맥스-ERP도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03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코맥스 선정 동기
2. 코맥스 소개
(1) 주요연혁
3. 도입 배경
(1) 규모의 확장에 따른 관리 문제 대두
(2) 고객관리와 직원역량 강화
(3) 고질적인 저마진 탈피
(4) 경영자의 의지
4. 도입 과정
(1) 업체선정
(2) 구축단계
(3) 구현단계
5. 도입 결과
(1) 기대효과
(2) 도입 효과
(3) 매출액으로 보는 도입효과
6. 결론
- 본문내용
-
3. 도입 배경
(1) 규모의 확장에 따른 관리 문제 대두
코맥스는 현재 110여개국에 100% 자체 브랜드로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중국에 현지 공장을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그러나 2000년 코맥스는 시스템이 복잡해짐에 따라 체계적인 영업관리가 미흡했을 뿐만 아니라 생산정보와의 연결 미비 등으로 정확한 고객 납기 대응력과 실시간 재고 파악이 불가능했다.
특히 생산계획을 작성하는데 장시간이 소요됐고 이동판매계획시스템 부족으로 수주 변경에 따른 생산 현장의 업무 부하 증가, 수출 영업 오더의 다양한 요구 및 오더 변경에 대한 즉각적인 대처 능력이 부족, 그리고 매뉴얼, 보고서 등의 문서 작성으로 인한 업무 손실(loss)이 극심했다. 이외에도 BOM(Bill Of Materials) 정보 및 관리 체계 부족, 그리고 추적 불가능, 그리고 매출전표와 구매 전표 등을 수작업 처리함으로써 보고서를 작성하는데 지나치게 많은 시간이 소요됐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