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중소기업의 성공과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23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글은 중소기업의 성공과 실패에 관한 글입니다. 그림으로 묘사하듯이 설명하였습니다. 이 글을 참고 하시는 분은 정확한 수치나 통계가 아닌 설명을 필요로 하시는 분에게 추천해 드리는 바입니다. 레포트나 논문을 작성하실 때 참고하십시오.
목차
1. 서울에서 사는 법
2. 제주도로 간다.
3. 히말라야를 간다.
4. 결론
본문내용
1. 서울에서 사는 법

경영자가 태어난 도시가 서울이라고 가정할 때 서울은 자신의 홈그라운드이다. 경영자가 경영자는 버스 값이나 전철을 타고 가고 싶은 곳에 마음대로 갈수가 있다. 혹시 차비가 없으면 자신이 스스로 걸어서 가면 된다. 이 단계는 경영자가 자신이 알고 있는 혹은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을 스스로 설계하여 창업할 수 있는 단계이다. 자신의 모든 역량과 퇴직금, 월급 등을 모아 혹은 자신의 집과 가산을 팔아서 기업을 운영해간다. 기술의 아이디어를 가지고 판매를 하려 하나 기업은 제품을 보자하며 구매단계로 가지 않는다. 서울을 떠나본적이 없는 경영자는 이리저리 돌아다니다가 제주도라는 팻말을 , 즉 기업이 제품이 나오면 보자하니 제품을 모델이라도 만들어 보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2. 제주도로 간다.

서울을 빠져나와 제주도를 가니 신천지이다. 즉 제품의 모델이 제작되어진 것이다. 이 단계에서 제품의 기술개발을 하기 위해 자신이 가지고 있던 전 자산을 투자한 경영자는 이제 친척이나 부모들의 자산까지 동원해서 제품의 견본을 만들게 된다. 일부 금융기관의 자금까지 대출해서 사용하는 단계에 이른다. 세월은 벌써 1-2년이 지나 서울로 돌아가야 하는데 돌아갈 자금이 넉넉지 않아 돌아가기에는 너무 먼 길을 왔다. 중소기업에서 두 번째의 길은 이렇게 해서 가게 된다. 경영자 K씨는 아직도 세 번째 고비를 생각지 않고 있으며 바다 건너 먼 길을 보지 못했던 것이다. 그의 눈에는 견본만 나오면 전 기업에서 자기 제품을 구매 할 줄 알고 있다. 그는 실패할 때까지 아직 세 번째 넘어야할 마케팅에 관한 높은 산을 보지 못하고 있었다.
3. 히말라야를 간다.

제주도에서는 히말라야가 보이지 않는다. 한라산이 막혀서이다. 이제 막깨어난 어슴프레 기업의 생리를 알아가는 중소기업의 경영자 K씨가 기술개발에서 자기능력의 자금을 모두 소진해 버리고 제품 견본을 제작하는데 친인척의 자금까지 끌어다 사용했다. 이제 제품의 견본을 제작하였기에 자신이 있었다. 대기업에 가면 최첨단 기술로 제작한 H사의 제품을 구매할 것이라는 기대에 부풀어서 대기업의 관련부서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실패사례] 벤처기업 실패사례
  • REPORT제 목 : 벤체기업의실패사례학 과 : 경영학과학 년 : 과 목 : 경영학원론성 명 : 교 수 님 : 벤처기업 실패사례목 차Ⅰ.중소기업의 도산과 성공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Ⅱ.창업 및 벤처기업의 주요 ISSUE- 사업계획서 작성과 자금조달Ⅲ.벤처기업의 실패사례(국내기업 위주)Ⅳ.일본 벤처기업의 실패 사례갓 창업한 기업, 벤처기업 및 중소기업 등이 직면하게 되는 어려움과 그로 인한 도산의 과정을 사례중심으로 제시함으로써 업체 스스로가

  • 그라민은행 사례를 통해 바라본 기업 경영
  • 기업대출을 지속적으로 축소하고 있는 형편이다. 그런데 지난 10여년간 이러한 과거 체제의 붕괴를 대체할 새로운 시도는 불행히도 아직까지는 성공을 거두지는 못하고 있다. 2000년 IT버블의 형성과 붕괴 과정에서 우리는 주식시장을 중심으로 한 직접금융시장이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하기에는 얼마나 후진적이었는가를 뼈아프게 경험하였으며, 2001년 소비자 신용버블 붕괴도 제도적인 정합성 미비로 인한 개혁 실패 사례로 들 수 있다.지금까지 부

  • [경영학] 아이러브스쿨의 현재와 미래
  • 실패- 수익모델 창출은 닷컴기업 모두의 숙제아이러브스쿨의 유료컨텐츠 현황온라인 교육 : 2001. 2. 온-오프라인 연동 ‘모임터’ 서비스 제공아바타 : 2002. 3. 초기 런칭 후 월 5억 매출(3D댄스 추가)벨소리 : 2002. 3. SK텔레콤과 제휴수도권 176개 고등학교 교가 벨소리 제공알럽게임 : 2002. 10.온라인 영화 : 2002. 10. 라인커뮤니케이션과 제휴알럽 시네마와 온라인 상영관 서비스 제공105. 문제점□ 잦은 경영권 분쟁에 따른 경영불안정 및 내부경쟁력

  • [중소기업경영론] 벤처기업과 벤처캐피탈
  • 기업이 생겨났고 이를 벤처라고 부르게 된 것이다. 즉, 벤처는 중세 서양에서 동양의 특산물을 얻기 위한 일회성의 투기적 거래를 목적으로 하는 기업이라는 뜻이다.벤처기업과 벤처캐피탈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들을 살펴보면서 그에 따른 우리나라의 벤처기업들의 현황과 전망에 대해서도 관찰해보기로 한다. 또, 벤처기업들 가운데 대표적인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예를 들어서 살펴보기로 한다.〚本 論〛1. 벤처기업1-1. 벤처기업의 정의➫ 벤

  • 아이리버의 경영전략 실패사례 조사
  • 성공한 기업이 오히려 R&D에 소홀하게 되는 오류를 범하였다. 아이리버는 기술적인 역량의 함양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려는 노력보다는 앞서 말한 무리한 몸집 부풀리기와 무분별한 마케팅 비용의 확대 등에 집중하여 기업의 핵심역량을 상실했다. 아이리버의 대응전략이 실패한 두 번째 이유로 모든 전략들이 단순 제조업에만 몰두하였기 때문이다. 사업이 위기에 처하자 아이리버는 단순히 하드웨어의 기능적 측면에만 몰두하여 애플과 차별화된 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