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수요관리, 포지셔닝, 마케팅믹스, SWOT분석] cgv마케팅전략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2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서비스마케팅 수업때 레폿한거입니다..
이걸로 이수업 레폿 a+받았습니다 유용한자료가 될껍니다^^
목차
1. 멀티 플렉스 (복합 상영관)
1.1 멀티 플렉스동기
1.2 CGV 선정

2. 서비스 포지셔닝
2.1 시장 세분화
2.2 목표시장 선정
2.3 POSITIONING

3. CGV - 서비스 수요관리
3.1 영화 산업의 서비스 수요 유형
3.2 영화 산업의 서비스 수요 상황
3.3 CGV의 수요관리 전략

4. CGV - 서비스 마케팅 믹스
4.1 CGV - 서비스 마케팅 믹스
4.2 서비스 가격 관리
4.3 서비스 촉진 전략
4.4 서비스 유통관리
4.5 서비스 프로세스 관리
4.6 서비스 물리적 증거 관리
4.7 CGV 서비스 종업원 관리

5. SWOT 분석

6. 결론 - CJ CGV마케팅 전략에 대한 분석
본문내용
복합영화관이란 처음에는 단순히 스크린의 수가 많다는 멀티스크린(Multi-screen)의 의미였으나 1개 극장시설 내에 여러 개의 스크린과 쇼핑레저 시설이 겸비된 백화점식 복합관을 말하게 되었는데 80년대 미국에서 처음 시작되어 80년대 중반부터 유럽에 등장하게 되었고 90년대 들어 아시아에도 소개되기 시작했다.
복합상영관은 과거 극장의 개념을 바꿔놓은 것으로 단순히 극장 내 상영관 수를 늘리는 것만이 아니라 영화 관람 환경을 쾌적하게 하고 극장이 다중 문화 공간으로서 기능을 하도록 한 것이다. 즉 고품위 인테리어로 설계된 외양과 널찍한 내부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디지털 방식의 음향 시설과 영상을 갖추고 있다. 또한 패스트푸드점, 카페, 당구장, 편의점 등의 시설이 들어옴으로써 영화 관람 외의 다른 문화 활동도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안락한 의자와 첨단시설, 화려한 인테리어가 영화 보는 행위의 이벤트 적 속성을 부각시킬 수 있고 더군다나 영화를 보는 장소에 연인, 친구,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것 외에 다른 문화상품, 편안한 쇼핑이 펼쳐져 있으니 영화외적인 이벤트와 맞물려 생산자의 입장에서만 시너지효과가 있는 것이 아니라 관객 소비자입장에서도 문화소비의 시너지 효과가 있는 것이다.
1-2. CGV 선정 동기
90년대 아시아에 멀티플렉스가 처음 소개된 이후 CGV는 우리 나라에 가장 먼저 멀티플렉스를 도입하였고 가장 먼저 전국 체인화 시대를 열어 선진화된 관람문화와 극장에서는 경험하기 힘든 호텔식 고급 서비스를 지향해 오는 등 활발한 활동을 보여왔다. 그에 따른 성과로 연간 관객 1천 500만명을 돌파하여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가장 많은 관객이 찾는 영화관의 영예를 차지했다. 이에 CGV를 선정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케이블 TV의 마케팅 전략 연구
  • 관리, 여행, 재테크(은퇴/노후관리 포함), 자기관리에 높은 관심을 보이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프로그램을 기획해야 함. 이 때 이들은 기존의 실버 세대와는 달리 적극적이고 독립적인 성향을 나타낸다는 점을 염두CJ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소비자 창조 마케팅-해외시장 진출국내 방송산업은 협소한 방송시장에서 다수의 미디어기업 간의 상호 경쟁이 치열한 상황이다. 이에 방송시장의 규모를 확대하고 콘텐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국내 미디어 기

  • 메가박스 기업환경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메가박스 향후과제연구 -메가박스 마케팅 레포트
  • 이러한 깊은 관계 속에서 메가박스가 얼마나 더 좋은 기업으로 성장 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보았다. 이번에 분석한 기업환경과 SWOT분석 결과는 이러한 모습들을 잘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만년 3위 기업이 상영 시장에서의 취할 수 있는 돌파구는 고객을 유지하는 것뿐만 아니라 새로운 고객을 창출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사람들의 마음속에 깊이 자리 잡고, 기억할 수 있는 경험을 선사 하는 것이 영화 시장의 가장 중요한 과제일 것이다.

  • 카페베네 마케팅 믹스별 전략 및 경쟁사 비교 분석
  • 포지셔닝으로 끊임없이 성장하고 있다. 이런 활동으로 긍정적인 브랜드 네임을 소비자에게 인식시키는데 성공했으며, 이러한 성공은 분명 다른 토종 커피브랜드 활성화에 기여를 할 가능성이 높다. Ⅳ. SWOT전략 분석내부환경강점(Strength)약점(Weakness)‘정통 유럽풍 모던 빈티지’의 차별화된 인테리어사이드 메뉴 차별화HQ싸이더스를 통한 스타마케팅과 PPL공격적인 매장확장메뉴 차별화의 어려움빠른 매장수 확장 따른 매장관리 약화메뉴의 다

  • 크라제버거 브랜드분석과 전략실패요인분석및 마케팅사례연구와 크라제버거 현재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 제시 레포트
  • 분석1) 거시환경분석2) 미시환경분석 (3C분석)(1) Company (자사분석)(2) Competitor (경쟁사분석)- 버거헌터- 뉴욕버거- 롯데리아2. 크라제버거 실패요인분석1) 거시적 접근(1) 가격저항력 (2) 이미 둔화된 시장2) 미시적 접근(1) 고급화의 정체성 혼란(2) 재무구조의 악화3. 크라제버거 SWOT 분석1) 강점(Strength)요인2) 약점(Weakness)요인3) 기회(Opportunity)요인 4) 위협(Threat)요인4. 크라제버거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1) Product(제품)2) Promotion(촉진)3) Price(가격)

  • FC서울 스포츠마케팅
  • FC서울 Sports Marketing- 목차 - Ⅰ. 서론1. 연구배경 및 목적2. FC 서울 구단소개 Ⅱ. 본론1. 국내 프로축구 환경과 고객 분석1-1. 국내 프로축구 산업의 산업구조분석 (5 Forces Model)1-2. FC 서울의 고객 분석1-3. 산업구조분석과 고객 분석을 통한 FC서울의 SWOT 분석2. FC 서울의 마케팅 전략 분석2-1. STP 전략분석2-2. 마케팅 믹스 분석2-3. 종합적 분석 결과 3. 해외유명구단의 성공요인 벤치마킹 (Manchester United)3-1. 선정이유 & 구단소개3-2. Manchester United의 성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