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국내에서의 apple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13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애플사의 소개 및 연구목적
2.본론
1) 애플사의 실패
2) iPod의 탄생
3)iPod의 의미
4)iPod의 성공요인
①애플의 혁신(기술 → 시장지향성)
②디자인 우수성
③혁신 브랜드 이미지
④iPod과 iTunes
5) 한국시장에서의 iPod
3.결론
2) 요약 및 결론
1)발전방향
- 본문내용
-
애플사는 1977년 미국의 캘리포니아주에서 스티븐 워즈니악과 스티븐 잡스가 설립한 개인용 컴퓨터 제조 회사이다. 이 회사는 처음으로 애플Ⅰ이라는 컴퓨터를 개발하였고 1977년 애플Ⅱ를 출시하면서부터 컴퓨터 업계를 주도하게 되었다. 80년 기업공개를 한 이후 애플컴퓨터는 82년 PC업체 최초로 10억달러 매출을 달성하는 등 초고속으로 성장했다. 애플사의 Apple시리즈 성공에 자극을 받은 IBM은 1980년대 초 컴퓨터 산업에 뛰어들게 되었으며 그 결과 애플은 이에 대항하기 위해서 1984년 최초의 매킨토시를 선보이게 된다. 그러나 애플의 기대치 만큼 매킨토시의 판매량이 기대에 못미쳤으며 84년 IBM 호환PC에 컴퓨터 업계 선두자리를 내준 뒤 시세가 하강곡선을 그렸다. 이에 대주주들은 애플의 창업자인 스티븐 잡스를 내몰게 되었다.
애플은 1990년대 초반까지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였지만 이 후 큰 시련을 겪게 된다. 주당 60달러까지 가던 주식이 1996년 17달러까지 곤두박질하게 된다. 이에 위기를 느낀 이사회는 당시(pixar)사를 통해 영화 애니메이션계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던 전 창업자 스티븐 잡스를 다시 부르게 된다.
- 참고문헌
-
http://www.apple.co.kr/ipod/
∙http://www.applestore.co.kr/
∙www.appleforum.com
∙www.kmug.co.kr
∙www.zdnet.co.kr
∙시릴피베,『iCEO 스티브 잡스』,이콘, 2005
∙윌리엄 사이먼,『iCon 스티브 잡스』,민음사,2005
∙리앤더 카니,『컬트 브랜드의 모든 것, 아이팟』,미래의창, 2006
∙김상호,『아이팟의 등장과 애플사의 성공 히스토리』,CEO Repor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