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국내에서의 apple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1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애플사의 소개 및 연구목적
2.본론

1) 애플사의 실패
2) iPod의 탄생
3)iPod의 의미
4)iPod의 성공요인

①애플의 혁신(기술 → 시장지향성)
②디자인 우수성
③혁신 브랜드 이미지
④iPod과 iTunes
5) 한국시장에서의 iPod
3.결론
2) 요약 및 결론

1)발전방향
본문내용
애플사는 1977년 미국의 캘리포니아주에서 스티븐 워즈니악과 스티븐 잡스가 설립한 개인용 컴퓨터 제조 회사이다. 이 회사는 처음으로 애플Ⅰ이라는 컴퓨터를 개발하였고 1977년 애플Ⅱ를 출시하면서부터 컴퓨터 업계를 주도하게 되었다. 80년 기업공개를 한 이후 애플컴퓨터는 82년 PC업체 최초로 10억달러 매출을 달성하는 등 초고속으로 성장했다. 애플사의 Apple시리즈 성공에 자극을 받은 IBM은 1980년대 초 컴퓨터 산업에 뛰어들게 되었으며 그 결과 애플은 이에 대항하기 위해서 1984년 최초의 매킨토시를 선보이게 된다. 그러나 애플의 기대치 만큼 매킨토시의 판매량이 기대에 못미쳤으며 84년 IBM 호환PC에 컴퓨터 업계 선두자리를 내준 뒤 시세가 하강곡선을 그렸다. 이에 대주주들은 애플의 창업자인 스티븐 잡스를 내몰게 되었다.
애플은 1990년대 초반까지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였지만 이 후 큰 시련을 겪게 된다. 주당 60달러까지 가던 주식이 1996년 17달러까지 곤두박질하게 된다. 이에 위기를 느낀 이사회는 당시(pixar)사를 통해 영화 애니메이션계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던 전 창업자 스티븐 잡스를 다시 부르게 된다.
참고문헌
http://www.apple.co.kr/ipod/
∙http://www.applestore.co.kr/
∙www.appleforum.com
∙www.kmug.co.kr
∙www.zdnet.co.kr
∙시릴피베,『iCEO 스티브 잡스』,이콘, 2005
∙윌리엄 사이먼,『iCon 스티브 잡스』,민음사,2005
∙리앤더 카니,『컬트 브랜드의 모든 것, 아이팟』,미래의창, 2006
∙김상호,『아이팟의 등장과 애플사의 성공 히스토리』,CEO Repor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4) 교재 13장을 참고하여 미국경제의 특징요약하고 글로벌경쟁력이 높은 미국기업 중 하나선택하여 경쟁력원천무엇인지 분석하시오0K
  • 사이트, 또는 관련 사이트를 운영하고 광고를 주 사업 영역으로 하는 미국의 다국적 IT 회사 또는 Google이 서비스하는 검색 엔진을 가리킨다. 전 세계에서 압도적 1위를 차지하는 검색 엔진이며, 2018년부로 20주년을 맞는 다국적 기업이자 현존하는 가장 큰 인터넷 기업 중 하나로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닷컴, Apple과 함께 MAGA의 일원이다.2015년 8월 11일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하면서, 기업 Alphabet3이 새로 세워지고 그 자회사가 되었다. 래리 페이지가 많은

  • [경영전략] 기아자동차 디자인경영 사례
  • 국내 최초 가솔린엔진 생산1974ㆍ최초의 국산 승용차 브리사 생산1975ㆍ서해공업㈜인수1976ㆍ아시아자동차공업㈜인수 ㆍ㈜기아기공 설립ㆍ기아협력회 설립1978ㆍ디젤엔진 생산1979ㆍ푸조604, 피아트132 생산1980ㆍ소형화물 승용차 봉고 생산1981ㆍ중소형화물차 및 버스전문생산업체 지정ㆍ소형버스 봉고 코치 생산1982ㆍ발명대상(자동차역진 제어장치)수상1983ㆍ일본 마쯔다와 이토츄상사 자본 참여1984ㆍ중앙기술연구소 완공1986ㆍ

  • 그라민은행 사례를 통해 바라본 기업 경영
  • 사례에서 보듯 무한 경쟁에 노출되어 있는 조직의 성패를 좌우하는 요소는 결국 시장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력 업체의 자원과 역량을 활용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데 있으며 이는 대기업이라는 강제적 힘을 남용하는 것을 자제하고 절차적 공정성을 확보함으로써 신뢰가치를 회복하고 관계를 개선시켜 나가는데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가는 것을 경영학에서는 구매 혁신의 새로운 형태로 받아들이고 있다. 결국 변화 하는 환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사업구조로 변신하겠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가전부문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가전계열사인 삼성광주전자를 2011년 1월 흡수 합병 했다. 2011년에 세계 최초 20나노 SSD 830시리즈 개발.2011년에 전 세계 히트작 삼성 갤럭시 S2와 갤럭시 넥서스, 갤럭시 노트 출시.2012년에 쿼드코어AP를 탑재한 삼성 갤럭시 S3 출시.2012년에 쿼드코어AP와 1024단계의 필압을 갖춘 스타일러스 펜을 탑재한 삼성 갤럭시 노트2 출시.5) 기업의 발전단계(1) 내수기업국내

  • [디자인경영] 경영 전략으로서의 디자인(한국,일본,미국)
  • 사례 디자인경영으로 성공을 거두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이 소니다. 모리타 아키오 전 소니 회장은 소니의 디자인과 브랜드가치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경영의 핵심역량으로 전략화 했으며 그를 통해 소니의 브랜드가치를 극대화했다. 소니 스타일로 명명된 소니만의 독특한 디자인은 78년 탄생해 세계적인 히트상품이 된 워크맨에서 분수령을 이룬다. 3-2. 한국의 디자인경영 성공사례국내의 경우 LG전자와 삼성전자가 디자인경영의 선두주자로 꼽힌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