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경영의 이해] 블루오션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09 / 2019.12.24
- 3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레드오션 vs 블루오션
* 체계적인 접근법
* 전략 캔버스
* 4가지 액션 프레임 워크
* 시장 경계선을 구축하라
* 적용한 사례
* 산업 내 전략적 그룹들을 관찰하라
* 구매자 체인을 관찰하라
* 보완적 제품과 서비스 상품을 관찰하라
* 구매자에 대한 상품의 기능적 매력 요소 관찰
* 시간 흐름을 고찰하라
* 블루 오션 전략 체계화 - 비 고객을 찾아라
* 블루 오션 전략 실행
* 조직상의 주요 장애를 극복하라
* 인지적 장애를 극복하라
* 동기부여의 장애를 극복하라
* 자원제약의 장애를 극복하라
* 자원문제 해결의 3가지 불균일요소
* 정치적 장애를 극복하라
* 전략실행을 전략화하라
* 공정한 절차 3E 원칙
* 공정한 절차와 블루오션 전략
* 블루 오션 전략의 지속성과 재개
* 모방차단 장벽
- 본문내용
-
체계적인 접근법
단위의 정의
- 많은 비즈니스 도서와 문헌은 기업의 우수한 성과 실적의 근원 이해를 위해 일반적으로 기업 그 자체를 분석의 기본 단위로 사용한다. 블루 오션과 지속적 고실적 창출을 설명하는 정확한 분석 단위는 전략적 이동으로 나타났다.
- 전략적 이동은 주요 시장을 창출하기 위한 경영 실행과 결정을 말한다.
가치 혁신
- 경쟁자를 이기는 데 집중하는 대신 구매자와 회사를 위한 가치 도약을 이뤄 새로운 비경쟁 시장 공간을 창출함으로써 경쟁 자체에서 벗어난다. 가치 혁신은, 기업이 혁신을 유용성과 가격, 비용의 포지션으로 잘 배열할 때 생겨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