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경영의 이해] 블루오션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09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레드오션 vs 블루오션
* 체계적인 접근법
* 전략 캔버스
* 4가지 액션 프레임 워크
* 시장 경계선을 구축하라
* 적용한 사례
* 산업 내 전략적 그룹들을 관찰하라
* 구매자 체인을 관찰하라
* 보완적 제품과 서비스 상품을 관찰하라
* 구매자에 대한 상품의 기능적 매력 요소 관찰
* 시간 흐름을 고찰하라
* 블루 오션 전략 체계화 - 비 고객을 찾아라
* 블루 오션 전략 실행
* 조직상의 주요 장애를 극복하라
* 인지적 장애를 극복하라
* 동기부여의 장애를 극복하라
* 자원제약의 장애를 극복하라
* 자원문제 해결의 3가지 불균일요소
* 정치적 장애를 극복하라
* 전략실행을 전략화하라
* 공정한 절차 3E 원칙
* 공정한 절차와 블루오션 전략
* 블루 오션 전략의 지속성과 재개
* 모방차단 장벽
본문내용
체계적인 접근법
단위의 정의
- 많은 비즈니스 도서와 문헌은 기업의 우수한 성과 실적의 근원 이해를 위해 일반적으로 기업 그 자체를 분석의 기본 단위로 사용한다. 블루 오션과 지속적 고실적 창출을 설명하는 정확한 분석 단위는 전략적 이동으로 나타났다.
- 전략적 이동은 주요 시장을 창출하기 위한 경영 실행과 결정을 말한다.
가치 혁신
- 경쟁자를 이기는 데 집중하는 대신 구매자와 회사를 위한 가치 도약을 이뤄 새로운 비경쟁 시장 공간을 창출함으로써 경쟁 자체에서 벗어난다. 가치 혁신은, 기업이 혁신을 유용성과 가격, 비용의 포지션으로 잘 배열할 때 생겨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사례연구] 비타500의 마케팅 분석과 발전방향
  • 전략적인 마케팅관리를 통해 마케팅의 네 가지 기능인 고객의 욕구수요, 경영상의 경쟁우위, 고용의 증대, 균형 있는 사회이익의 실현을 이루어야 한다. 참고문헌2004년 10대 히트상품, 삼성경제연구소, 2004.12.15(제480호)전인수, 전략적 시장관리(1999), 석정, 앨 리스 & 잭 트라우트(2002), 마케팅 전쟁, 비즈니스 북스김영한,임희정, 웰빙마케팅, 다산북스르네 마보안& 김위찬, 강혜구 옮김, 블루오션전략김상호, 비타500의 성공 이유와 향후 브랜드 전략, e

  • 한국과 베트남의 교류현황 분석 및 교류 증진방안
  • 경영벤처대학원, 2001.이상근. 베트남 활용 방안. KOTRA, 2002.이성우. “對베트남 投資進出方向에 관한 硏究.” 석사학위논문. 성균관대학교 무역대학원, 1992.이재출. “한류의 현황과 활용전략.” 무역협회 무역연구소, 2004.이평복. 베트남 투자 핵심 가이드. KOTRA, 2002.Vu Son Thuy. 배양수 옮김. 베트남 베트남 사람들. 대원사, 2002.발표(12.5)후 논문 수정 주안점1. 맞춤법(띄어쓰기) 수정2. 주석 내용 재확인하여 저자와 날짜(인터넷 자료의 경우) 정확히 표

  • 한국과 베트남의 교류현황 분석 및 교류 증진방안
  • .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5.윤일진. “한국기업의 해외직접 투자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호서대학교 산업경영벤처대학원, 2001.이상근. 베트남 활용 방안. KOTRA, 2002.이성우. “對베트남 投資進出方向에 관한 硏究.” 석사학위논문. 성균관대학교 무역대학원, 1992.이재출. “한류의 현황과 활용전략.” 무역협회 무역연구소, 2004.이평복. 베트남 투자 핵심 가이드. KOTRA, 2002.Vu Son Thuy. 배양수 옮김. 베트남 베트남 사람들. 대원사, 2002.

  • [마케팅] 블루오션 마케팅 분석
  • 오션스타 목동점’을 개장해 특급 호텔을 능가하는 샐러드바 서비스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기존의 패밀리레스토랑은 이미 입지를 탄탄히 굳힌 업체들로 인해 틈새 공략에 어려움이 있는 만큼 이제 막 시장이 형성되고 있는 씨푸드 전문점에서 먼저 우위를 차지하려는 기업들로 인해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다. 앞으로 씨푸드 전문점 패밀리레스토랑이 차지하는 비중은 계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Ⅳ. 블루오션의 마케팅 전략 1. STP 분석

  • BBQ, 맥도날드 해외진출사례
  • 전략(2)맥도날드 동남아 진출 기사3-4. BBQ의 동남아 진출(1)BBQ 동남아 진출 시 전략(2)BBQ 동남아 진출 기사4. 해외경영 성공/실패 요인 분석(1)BBQ -현지의 정서 이해 실패와 극복(2)맥도날드 -블루오션에서부터 레드오션까지5. 참고문헌1.최근 패스트푸드 업계의 분위기패스트푸드는 이름 그대로 빠르게 조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동시에도 먹을 수 있고 보관 및 포장이 쉽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이 많이 애용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