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분산분석을 통한 컬러재킷폰 호감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26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msword파일 23page
mspowerpoint 파일 21page
한글2002파일 (설문지) 2개
목차


◆ 목차 ◆


Ⅰ. 서론
1. 연구목적

Ⅱ. 본론

1. 연구 동기 및 연구 배경
2. 가설설정 및 연구모형
3. 마케팅조사 절차
4. 연구결과 - (1) 신뢰도 분석
(2) T-test 분석
(3) 일변량 분산분석 (ANOVA)
(4) 다변량 분산분석 (MANOVA)
(5) 공분산 분석(ANCOVA)
5. 설문지 작성 및 구성
(1) 얼리어답터 설문 분석 (prevention/promotion)
(2) 소비자 성향 설문 분석
(3) 간접 경험 (댓글/ 주위의견) 설문 분석

Ⅲ. 결론

1. 연구결과 및 연구의 의의
2. 연구를 통해 새롭게 발견한 점
3. 연구의 한계점 및 아쉬운 점
4. 본 연구와 연관된 향후 연구 주제


본문내용
Ⅰ. 서론

1. 연구목적
최근에 휴대폰 컬러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상태이다. 전략적으로 특이한 컬러의 휴대폰과 함께 블랙이나 화이트 같은 무채색 계열의 컬러 핸드폰이 출시되고 있다. 실제로 삼성전자의 컬러재킷폰은 출시 한 달 만에 10만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는 성과를 보이기도 했다. 최근 핸드폰 시장에서는 화이트나 블랙 등 기존의 일반적인 휴대폰 컬러에 대한 반작용으로 핑크나 레드, 라임 등 다양한 휴대폰 컬러들이 등장하고 있다. 지금까지 휴대폰 컬러 트랜드는 컬러에 대한 직접적인 요구가 아니라 히트제품의 컬러가 그대로 트랜드가 되는 경향을 살펴 볼 수 있다.
휴대폰 컬러에 대한 요구는 유관 산업의 트랜드와도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특히 휴대폰은 ‘제품’이라는 개념뿐만 아니라 패션 ‘액세서리’라는 개념이 점차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패션이나 가구, 자동차 등 여러 산업 트랜드와 발을 맞춰 디자인과 컬러를 결정짓기도 한다.
휴대폰 제조사의 경우 전문화된 컬러전문가 그룹 등을 운영하면서 컬러 트랜드 리서치나 기타 컬러에 대한 정보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해당 제품의 디자인에 가장 잘 어울리는 컬러를 적용하고 있다.
본 연구는 이러한 현상에 주목하여 핸드폰의 컬러 변화는 히트 모델 변화와 일맥상통 할 수 있다는 가능성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소비자들의 휴대폰에 대한 선호도와 구매의도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휴대폰의 컬러가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본격적인 연구의 목적은 소비자들이 컬러휴대폰과 일반적인 블랙이나 화이트 같은 무채색 계열의 컬러 핸드폰 중 어떠한 것을 더 선호 하는지에 관하여 알아 보는 것이다.
참고문헌
인터넷 참고자료 : 헤럴드생생뉴스 2007-04-03 삼성 ‘컬러재킷폰’, 한 달 만에 10만대 돌파!

문헌자료 : 황해익, 『영유아, 아동연구에서의 SPSS자료분석』, 창지사, 2003.
이학식, 『마케팅조사 제2판』, 법문사,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통신] 휴대폰 마케팅 전략 및 사례분석(하)
  • 마케팅■ 명품 마케팅■ 체험 마케팅■ 공동마케팅■ 영화 마케팅■ 드라마 마케팅■ PPL 마케팅■ 택배 마케팅■ 공짜마케팅■ 덤 마케팅■ 문화 마케팅■ 프로슈머 마케팅■ 비보이 마케팅 이상의 내용은 상편에 있습니다.■ 컬러마케팅■ 패션 마케팅■ 장외마케팅■ 우주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생활용품 마케팅■ 쌍끌이 마케팅■ 스타 마케팅■ 애칭 마케팅휴대폰 마케팅 전략 및 사례분석(하)2■ 한류마케

  • [영상매체] SM5 캠페인 광고에 나타난 이미지 분석
  • 【SM5 캠페인 광고에 나타난 이미지 분석】1. 들어가기승 환 : 우리가 명색이 1조인데 주제 뭘로 할지 생각해 봤어들?영 웅 : 난 일단 섹시한게 먹어준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조사좀 해보니까 누가성대 선배아니랄까봐 많이들 한 것 같아.승 환 : 거 참 너답다.민 영 : 박카스 광고는 어때?헌 규 : 그거 다른 조가 하지 않아?민 영 : 정말? 에이 난 참 가슴에 와닿던데세 현 : 아.너 재수했구나?민 영 : (눈을 흠칫 흘긴다)명 준 : 핸드폰 광고는 어때?

  • [기업들의 빅데이터 활용한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레포트] 빅데이터 서비스사례분석과 빅데이터 활용한 기업들의 서비스마케팅전략분석및 향후시사점분석
  • 폰을 통한 통역 서비스 등에 활용한다. 이것은 의미 있는 가치의 추출이며 동시에 가치의 재창출이다. 흥미로운 사실은 구글 번역 서비스 자체에 수익 모델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를 기반으로 하여 가치의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지고 있다는 점이다. 다른 서비스 기능을 강화해 간접적으로는 광고 등 수익을 발생시킴으로써 기업에게 수익을 가져다주고 있다. ➂음성 인식 서비스클라우드 상의 빅 데이터 분석의 대표적인 예로는 구글의 음성검색 서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조사이다.해외시장조사란 기업의 국제마케팅 활동과 관련된 광범위한 영역의 의사결정에 필요한 해외시장의 정보나 자료를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수집, 정리, 분석하는 과정을 말한다.이러한 해외시장조사가 왜 필요한 것일까? 이는 기업이 진출하고자 하는 새로운 시장에 대한 기회를 미리 파악할 수 있고, 적절한 영업방식 혹은 시장 진입방법을 결정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또한 적절한 마케팅 믹스 전략을 수립하고, 다수의 시장

  • 에잇세컨즈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 분석및 에잇세컨즈 마케팅 수정방안제안과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마케팅에서의 제품 수정- 커뮤니케이션 확장 전략(커뮤니케이션 전략이나 브랜드 이름의 변경없이 제품을 지역의 사용방식이나 선호에 맞게 수정하는 방식 )이며, SWOT 분석 틀에서 보면 약점(W)과 기회(O)를 결합하여 보완하는 전략과 강점(S)과 위협(T)를 결합하여 보완하는 전략이 우리의 대안이다앞으로도 에잇세컨즈에 대해서 삼성 에버랜드가 많은 투자를 할 것이라는 전망을 바탕으로 프로모션 자유롭게 제안함.따라서 실질적인 재무재표는 깊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