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연구] 현대자동차의 품질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 기업 선정 배경
- 품질 경영 선정 이유
- 현대자동차의 연혁과 조직도
2. 본론
- 기업 환경 분석
- 품질경영
- 품질 경영의 성과
3. 결론
- 품질 경영의 평가
- 현대자동차가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1. 서론
2) 품질 경영 선정 이유




세계시장의 현황
우수한 기술력이 중요한 이슈

②현대 차=값싼 차?
이미지 제고를 위한 품질 향상 노력

③해외 시장의 인정
JD파워 등 각종 평가
제도에서 상위권 랭크

④품질이란 가치창출
현대자동차 품질 경영의
전반 과정 조사와 평가

1. 서론
1) 기업 선정 배경
FTA 타결로 인한 기업환경 변화
FTA의 혜택을 입게 된 자동차 산업에 대한 기대 상승
자동차 산업은 전후방 파급 효과가 큼


국내 유일의 자동차 기업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적극적으로 힘쓰고 있는 현대자동차가 적절하다고 판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의 KRP경영
  • 현대자동차 지식경영(K) 4제 1 절 지식경영 실천사례 4 1. 교육을 통한 인재육성 / 경력개발 제도 42. 직원특허 보상제 / 제안 마일리지 제도 43. 사내교육 강화 / 그룹 MBA 제도 44. 간부사원대상 사외파견제 / Guest Engineering 55. 협력회사원 교육 / 직업훈력컨소시엄 56. 신기술 사용 57. 6시그마 사용 / DFSS 68. R&D 부문에 대한 투자와 이를 통한 고객만족도 상승 69. 글로벌 R&D네트워크 구축 / 미국 유럽디자인 연구소 준공 610. 친환경 R&D 강화 611. 글로벌 품질

  • [경영분석]현대자동차의 국제경영사례-북미진출사례
  • 현대는 치열한 시장환경, 노사분쟁, R&D비용 증가, 무역장벽, 품질열세, 내수시장의 환경 변화 등 문제에 부딪히고 있다. 한편 WTO 체제의 강화와 세계경제의 블록화는 국제화와 지역화를 동시에 추구하기 위해 현대자동차가 Transnationalization 되어야 할 것을 촉구하고있다. 또한 내수시장 역시 현대의 세계시장 진출을 지지하기 어려운 환경으로 변화하고 있다. 2.현대자동차의 경영환경분석1)자동차 산업특성 ① 자동차 산업은 전후방 산업 연관 효과가

  • 현대자동차 연구개발 기술경영 자기소개서
  • 현대자동차의 개발지원자로서, 공정의 흐름을 원할하게 하기위해 남들이 놓치기 쉬운 것들을 캐치하여 세심하게 짚어볼 수 있는 관찰력이 큰 도움이 될것임을 확신합니다. 현대자동차의 New thinking ,New possibility의 가치는 어느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는 것이 아니라 남들이 느끼는 불편한 것을 찾는것이라 생각합니다. 놓치기 쉬운 것들을 캐치하여 세심하게 짚어볼 수 있는 관찰력이 큰 도움이 될것임을 확신합니다.2. 본인의 지원 직무에 대한 강점과

  • [마케팅] 생산 및 연구개발의 세계적인 배치와 조정-현대자동차 사례(A+레포트)★★★★★
  • 국제기업경영의 이론과 실제 12장 18-『생산 및 연구개발의 세계적인 배치와 조정-현대자동차 사례』1. About HYUNDAI Motors1) 연혁 2) 주요실적 3) 5대 글로벌 전략2. 현대 자동차 선정 동기1) Why Motor Company?2) Why Hyundai Company?3) 변화하는 현대자동차의 위상 3.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소싱 현황 1) 현지생산공장2) 현지조립공장(CKD)3) 판매법인4) 현지법인5) 지역본부6) 사무소7) 연구소4. 현대자동차 미국시장 진출분석1) 진출과정2) 현대자동차 연구개발

  • [고객 관계 관리, crm] 현대 자동차 미국 진출 사례
  •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연구 및 생산 체계를 통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춰 나가고 있습니다. - 브랜드 가치 향상 이를 바탕으로 판매확대는 물론이고 보다 높은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현대자동차는 지속적인 품질개선, 판매 전후의 대고객 서비스 강화, 고객들을 감동시킬 수 있는 제품 개발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 지속 가능 경영 체계현대자동차는 이를 위해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윤리경영과 투명경영 등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