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학] `푸르지오` 광고언어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 서 론


2 . 본 론

2 - 1 . 푸르지오의 의미

2 - 2 . 첫 번째 광고 :: 그곳에 가면 ‘가을공원’ 편.
1. 분석단위
2. 영상이미지의 기호 구성
3. 외시의미 내시의미
4. 이데올로기

2 - 3 . 두 번째 광고 :: 그녀의 가치(선택) ‘프리미엄의 재해석편’
1. 분석단위
2. 영상이미지의 기호 구성
3. 외시의미 내시의미
4. 이데올로기

2 - 4 . 세 번째 광고 :: 그녀의 선택(선택의 유도) ‘음식물찌꺼기 편’
1. 분석단위
2. 영상이미지의 기호 구성
3. 외시의미 내시의미
4. 이데올로기


3. 결 론

본문내용

푸르지오 광고 분석


1. 서 론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광고의 홍수 속에 살고 있다. 아침에 버스를 기다리며 지나가는 버스에 붙어있는 광고, 지하철에서 물건을 파는 사람들의 광고 그리고 각종 잡지나 신문 속의 광고 등 우리는 하루에도 수십 개의 광고와 마주치며, 이에 영향을 받기도 하고 영향을 주기도 한다. 이렇게 자본주의 경제의 산물인 광고를 이해하는데 있어서 그것이 주는 외적인 상징에만 치우칠 것이 아니라, 광고가 담고 있는 내적인 의미와 그것이 우리에게 미치는 좋고 나쁜 영향까지도 헤아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여기서는 대우건설의 푸르지오의 시리즈 광고 중 “그곳에 가면 - 그녀의 선택 (그녀의 가치) - 선택의 유도” 이 세편을 골라 광고에 담긴 기호와 의미들을 분석 해 보고자 한다.


2. 본 론

2-1 ‘푸르지오의’ 의미

: 푸르다(젊음, 청춘, 깨끗함) + GEO(지구, 대기 공간)
=> 사람, 자연, 환경이 하나 된 차원 높은 생활 문화 공간을 의미
=> ‘푸르지오’ 숲을 의미
- 공간감, 리듬감, 한 폭의 그림과 같은 여유 문화
- 편안하고 여유로운 공간 또는 언제나 생기 있는 사람을 의미.
* PRUGIO FUTURE => 가장 자연적이면서도 가장 도시적인 행복을 만드는 공간.

2-2 광고 분석 첫 번째 - 그 곳에 가면

1. 분석단위
(1) 나뭇잎이 가득히 쌓여있는 공원의 산책길, 그 길의 나무사이로 한 여성이 기지개를 켜
며 가을의 정취를 느끼려는 듯 한가로이 들어서고 있다.
(2) 하늘배경위로 새들은 날아가고 그곳을 찬찬히 둘러보며 행복한 표정의 여성
(3) 그러다 발아래로 축구공이 하나 굴러들어오고 구두를 신고 있기는 하지만 어린 시절로
돌아간 듯 너무도 즐겁게 공놀이를 한다.
(4) 두 명의 아이(우리나라 아이와 서양여자아이)가 등장하고 그 아이들과 함께 공놀이를 한다.
(5) 그렇게 공놀이를 하다가 낙엽위로 넘어지고 그것을 본 한 무리의 아이들이 즐거워하며
눈을 가린다.
(6) 넘어진 여성이 일어나 아이들을 향해 짓궂은 미소를 보인 뒤에 개와 함께 도망가는 아
이들을 쫓아서 달려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체와 언어 레포트
  • 매체와 언어1. 언어 담론과 이데올로기2. 매체의 순화작용3. 우리나라 신문자료의 분석4. 광고언어와 이데올로기Contents 담론: 한 문장보다 긴 언어의 복합적 단위담론 분석: 표현된 언어의 단위들 간 관계 연구언어학자들은 응집, 대용, 문장 간의 연결성 같은 문법적 음운론적 의미론적기준을 이용하여 담론의 언어적 규칙성을 발견하려는 담론 분석을 시도한다.1-1. 담론언어학적 시각에서의 담론이란,사회적인 담론사회계급에 따라 같은 단어

  • [언어학, 소쉬르의 언어학, 광고, 텍스트언어학, 기업의 상담대화] 언어학의 연구태도와 연구분야, 소쉬르의 언어학, 광고에 대한 텍스트언어학, 기업의 상담대화에 대한 텍스트언어학 심층 분석
  • 언어학의 연구태도와 연구분야, 소쉬르의 언어학, 광고에 대한 텍스트언어학, 기업의 상담대화에 대한 텍스트언어학 심층 분석Ⅰ. 서론Ⅱ. 언어학의 연구태도와 연구분야1. 연구태도로 본 연구분야1) 일반언어학 2) 특수언어학 3) 공시언어학(共時言語學, Synchronic Linguistics) 4) 통시언어학(通時言語學, Diachronic Linguistics) 5) 비교언어학(比較言語學, Comparative Linguistics) 6) 응용언어학(應用言語學, Applied Linguistics) 2. 언어 자체의 구조로 본 연구분야1)

  • [텍스트언어학] 언어학의 의의, 언어학의 필요성, 텍스트 언어학의 형태, 광고의 텍스트언어학, 일간지의 텍스트언어학, 광고슬로건과 브랜드네임 및 텍스트언어학의 관계, 에터아호프만의 모래귀신과 텍스트언어학의 관계 분석
  • 언어학의 의의, 언어학의 필요성, 텍스트 언어학의 형태, 광고의 텍스트언어학, 일간지의 텍스트언어학, 광고슬로건과 브랜드네임 및 텍스트언어학의 관계, 에터아호프만의 모래귀신과 텍스트언어학의 관계 분석Ⅰ. 서론Ⅱ. 언어학의 의의1. 언어학의 명칭2. 언어학의 성격1) 대상 2) 태도3. 실용적인 면4. 주변과학과의 상호보완성Ⅲ. 언어학의 필요성Ⅳ. 텍스트 언어학의 형태Ⅴ. 광고의 텍스트언어학1. 기술 언어학적 접근2. 화용론적 접근 3.

  • TV광고의 텍스트언어학적 분석
  • TV광고의 텍스트언어학적 분석Lee, In-Kyung. 2003. Textlinguistical Analysis of TV advertisement. This paper aims at analysing TV advertisement in Textlinguistic. In this paper they are named ꡐnarrative partꡑand ꡐconversational partꡑrespectively in TV advertisement and their cohesive was examined. These two utterance forms show differences in the method of the use of Cohesive device when used in TV advertisement texts. An especially remarkable difference is that the sentence which causes recurrence and ellipsis are different from each other. While the Narration part repeats

  • [언어학] 영화와 광고속 power와 solidarity 분석
  • 광고 분석Medium is the message. - herbert Marshall McLuhan- 광고는 은연중에 우리에게 power를 행사한다.- 광고에 power가 직접적으로 드러나기도 하지만, solidarity를 통해 제시될 때도 있다.1) 금연 공익광고- 광고의 목적: ‘공공장소에서는 금연하자.’- power가 드러나는 부분:① 남자가 처음 보는 여자에게 “너”라고 부르며 삿대질을 하는 등 power를 나타냄.② “금연표시가 없어도 금연입니다.”라는 멘트를 삽입하여 power를 통해 message를 전달. ③ 남자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