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와 언어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매체와 언어
1. 언어 담론과 이데올로기
2. 매체의 순화작용
3. 우리나라 신문자료의 분석
4. 광고언어와 이데올로기
Contents
담론: 한 문장보다 긴 언어의 복합적 단위
담론 분석: 표현된 언어의 단위들 간 관계 연구
언어학자들은 응집, 대용, 문장 간의 연결성 같은 문법적 음운론적 의미론적
기준을 이용하여 담론의 언어적 규칙성을 발견하려는 담론 분석을 시도한다.
1-1. 담론
언어학적 시각에서의 담론이란,
사회적인 담론
사회계급에 따라 같은 단어들을 다른 의미로 사용함
사건과 상황을 해석할 때도 제각기 다름
구체적인 언어 현상을 중요시함
사람들이 어떤 사회적, 제도적 관계 속에서 어떤 방식으로 쓰고 있느냐가 중요한 것!
1-1. 담론
우리가 말하고자 하는 담론이란,
1-1. 담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