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중매산업1위 업체(주)듀오의 전략적 분석과 실버산업 분석을 통한 블루오션 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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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배경
1) 산업선정 배경
2) 기업선정 배경

2. (주)듀오
1) 기업소개
2) 경영이념
3) 매출액
4) 시장점유율
5) 서비스 체계

3. 중매산업 현황
1) (주)선우
2) 국제결혼

4. 듀오의 새로운 전략 캠버스
1) 애션프레임
2) ERRC
3) 전략캠버스

5. 전략체계화
본문내용
1. 선정배경
1) 산업 선정배경

 “실버 블루오션에 주목하라”

 - 세계 경제가 안고 있는 제일 큰 걱정 고령화. 그러나 이를
뒤집어 기업의 입장에서 보면 새로운 시장 형성의 의미도
있다. 실버산업, 아직까지 개척의 여지가 무한한 이른바 ‘블루오션’의 영역이다.

 - 인구 피라미드 구조를 삼각형에서 항아리형으로 그리고 이를
다시 역삼각형 꼴로 급격히 바꿔놓을 전망이다. 마케팅 측면에서 이는 소비 주도 계층이 노인층으로 바뀐다는 의미이다. 지구촌 55세 이상 인구 비중은 2010년 20.8%⟹2030년 39%⟹2050년 48%로 그야말로 폭발적 증가

 - 베이비 부머. 전후인 1946년부터 64년까지 출생자를 일컫는
말이다. 미국 내 무려 7700만명에 달하는 이들 세대가 60세로 노년기로 본격 들어섰다. 이들 계층은 인구 수 대비경제력이 전체 평균치의 2.5배에 이른다.

 - 일본의 단카이(덩어리)세대 (1947년~49년생)의 대량 퇴직을
앞두고 있음 일본의 실버 마켓의 규모는 2001년 39조엔으로 오는 2025년에는 4배나 많은 155조엔에 이를 전망

 - 중국 실버 산업의 잠재력은 연간 5000억 위한(약 65조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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