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중매산업1위 업체(주)듀오의 전략적 분석과 실버산업 분석을 통한 블루오션 창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배경
1) 산업선정 배경
2) 기업선정 배경
2. (주)듀오
1) 기업소개
2) 경영이념
3) 매출액
4) 시장점유율
5) 서비스 체계
3. 중매산업 현황
1) (주)선우
2) 국제결혼
4. 듀오의 새로운 전략 캠버스
1) 애션프레임
2) ERRC
3) 전략캠버스
5. 전략체계화
- 본문내용
-
1. 선정배경
1) 산업 선정배경
“실버 블루오션에 주목하라”
- 세계 경제가 안고 있는 제일 큰 걱정 고령화. 그러나 이를
뒤집어 기업의 입장에서 보면 새로운 시장 형성의 의미도
있다. 실버산업, 아직까지 개척의 여지가 무한한 이른바 ‘블루오션’의 영역이다.
- 인구 피라미드 구조를 삼각형에서 항아리형으로 그리고 이를
다시 역삼각형 꼴로 급격히 바꿔놓을 전망이다. 마케팅 측면에서 이는 소비 주도 계층이 노인층으로 바뀐다는 의미이다. 지구촌 55세 이상 인구 비중은 2010년 20.8%⟹2030년 39%⟹2050년 48%로 그야말로 폭발적 증가
- 베이비 부머. 전후인 1946년부터 64년까지 출생자를 일컫는
말이다. 미국 내 무려 7700만명에 달하는 이들 세대가 60세로 노년기로 본격 들어섰다. 이들 계층은 인구 수 대비경제력이 전체 평균치의 2.5배에 이른다.
- 일본의 단카이(덩어리)세대 (1947년~49년생)의 대량 퇴직을
앞두고 있음 일본의 실버 마켓의 규모는 2001년 39조엔으로 오는 2025년에는 4배나 많은 155조엔에 이를 전망
- 중국 실버 산업의 잠재력은 연간 5000억 위한(약 65조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