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업체 듀오의 블루오션전략(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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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우리나라 1.2위를 다투고 있는 결혼 정보업체 듀오의 블루오션전략에 대하여 상세히 조사분석하여 에뿔 받은 자료입니다. 자료 내용, 구성 모두 좋구여 가장 최근 자료를 바탕으로 했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목차
1. 선정배경
1) 산업선정 배경
2) 기업선정 배경

2. (주)듀오
1) 기업소개
2) 경영이념
3) 매출액
4) 시장점유율
5) 서비스 체계

3. 중매산업 현황
1) (주)선우
2) 국제결혼

4. 듀오의 새로운 전략 캠버스
1) 애션프레임
2) ERRC
3) 전략캠버스

5. 전략체계화
본문내용
3. 중매산업 현황
“본장에서는 듀오가 속한 산업군, 즉, 중매산업내에서 가장 위협적인 경쟁자로 작용할 수 있는 변수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산업현황을 설명하고자 한다. 우리 팀은 국내 중매업계 2위인 “선우”와 기존 국내 중매산업에 대한 새로운 전략으로 나타난 “국제결혼”자체를 위협적인 경쟁자로 상정하고 본장을 진행하고자 한다.”
1) 선우(듀오의 가장 위협적인 경쟁자)
“ 듀오와 선우는 업계 1, 2위를 다투고 있다. 1995년 설립된 듀오의 경우 현재 12만여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성혼 회원 도 9700여 명에 달한다. 2만여 명의 회원과 7200여 명의 성혼 수를 보유한 선우에 비해 규모 면에서 앞선다.
하지만 성혼율에서는 선우가 앞서고 있다. 듀오의 경우 성혼율이 10% 남짓하지만 선우의 경우 20%를 상회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코노믹리뷰 제 256호-
(1) 기업소개
- 선우는 1991 년 설립되어 현존하는 결혼정보회사 중 가장 오래된 회사이고 , 커플매니저 , 데이트코치 등의 개념을 도입해서 결혼정보회사 운영방식의 전형을 제시한 회사이다 . 또한 업계 최초로 정부 인가를 받은 결혼문화연구소의 다양한 연구를 통해 결혼문화를 선도해오고 있다.
- 특허취득 : 또한 선우는 업계 최초로 전산화를 시작한 이래 꾸준한 기술 개발로 세계 최초로 컴퓨터가 중매를 서는 하모니매칭시스템, 성격매칭시스템 등 획기적인 매칭시스템을 완성하였고 특허를 취득하였다.
- 결혼성사율 : 선우는 지금까지의 결혼 성사율이 대표적인 결혼정보회사인 듀오, 피어리, 닥스클럽 등의 5개 회사 중 가장 높다.
- 예산절감 : 최근 회사의 모든 인력을 회원관리에 투입, 광고를 이전의 1/3 수준으로 줄이고 예산의 남는 비용을 회원관리에 재투자하며, 대규모 이벤트를 줄이고 회원이 참가하는 행사에 언론 취재를 자제하여 만족도를 높이려는 재정비 작업을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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