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세스코 마케팅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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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Service Society (서비스 사회)
2. Cesco (세스코)
3. Service Marketing Mix (7p)
4. In conclusion (결론)
본문내용
1. Service Society
서비스 경제로의 이행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
급속한 기술의 진보
부의 증대
삶의 질 향상
여성의 취업증가
여가시간 증가

서비스 사회
Sevice Society

서비스 경제
Service Economy

무형성
객관적으로 누구에게나 보이는 형태로 제시할 수
없으며 물체처럼 만지거나 볼 수 없다.
따라서 그 가치를 파악하거나 평가하는 것이 어렵다.

비분리성
서비스 제공자에 의해 제공되는 것과 동시에 고객에 의해
소비되는 성격을 가진다. 따라서 소비자가 서비스 공급에
참여해야 하는 경우가 많으며 다른 소비자도 서비스
생산과정에 참여하므로 고객들이 형성하는 분위기가
하나의 서비스 내용이 될 수 있다.

이질성
서비스의 생산 및 인도과정에는 여러 가변적 요소가 많기
때문에 한 고객에 대한 서비스가 다음 고객에 대한 서비스와
다를 가능성이 있다.
즉,동질적이 아니고 변동적이어서 규격화,표준화하기 어렵다.


소멸성
판매되지 않은 서비스는 재고로 보관할 수 없으므로
서비스의 생산에는 재고조절이 곤란하다.
또한 구매된 서비스라 하더라도 1회로서 소멸하며 그와
동시에 서비스가 제공하는 편익도 사라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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