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사업계획서] 나홀로 족을 위한 1인 레스토랑 설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사업의 타당성 분석


Ⅱ. 설문조사를 통한 사업성 확인


Ⅲ. 마케팅 및 서비스


Ⅳ. 입지 지역의 구체화


Ⅴ. 식당 컨셉의 구체화 및 유휴시간 북카페 활용 타당성 여부


Ⅵ. 1인 전문 레스토랑의 수익성 분석 자료


Ⅶ. 펀딩(FUNDING) 방안


Ⅷ. 맺음말


붙임 #1. 설문지 문항
본문내용
Ⅰ. 사업의 타당성 분석

가. 문헌조사

(1) 나홀로 족이 편해요
혼자 공부하기, 혼자 영화보기, 혼자 밥 먹기….요즘 대학생들 사이에서 이런 것들은 별로 어색하게 느껴지지 않는다. 오히려 자기계발에 바쁜 많은 대학생들은 혼자 생활하는 것을 즐긴다. 이렇게 뭐든 혼자 하는 사람들을 ‘나홀로 족’이라 부른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신조어인 셈이다.

(2) 글루미 제너레이션이 뜬다 스테이크전문점 `페퍼런치'
스테이크 전문점 ‘페퍼런치’는 전 좌석을 바 형태로 배치했다. 싱글족을 위한 식당이다. 일본에서 들여온 브랜드로, 싱글들에게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페퍼런치 담당자는 “최근 하루 매출액이 300만원대로 크게 늘어났으며, 페퍼런치는 고객의 30~40% 가량이 싱글들”이라고 말했다. 고기촌 플러스바는 고깃집 한 켠에 바 형태 좌석을 만들고, 메뉴에도 ‘싱글메뉴’를 따로 마련해 삼겹살, 항정살, 청정한우 등 다양한 고기를 조금씩 맛볼 수 있도록 했다. 싱글메뉴가 홀로 고기를 먹으러 오는 손님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다.

(3) “혼자면 어때, 즐겁기만 한 걸!”
혼자 밥 먹는 것이 ‘청승맞다’, ‘외로워 보인다’고 여겨지던 시절이 있었다. 하지만 이제는 변했다. “아무리 배가 고파도 밖에서 혼자 밥은 못 먹지!”라고 생각했던 과거와 달리, 이제는 학생식당이나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혼자 밥을 먹는 대학생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공모전과 취업 준비 등 개인 활동이 많아져 친구들과 스케줄을 맞추기 번거로워지자 혼자 식사를 해결하는 대학생도 증가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샤브샤브 1인식당(샤브샤브,월남쌈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샤브샤브 1인식당 창업계획서1. 사업계획서 요약혼자 사는 사람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변했고 이런 사회문화를 반영해 다큐멘터리에서 종종 다루는 것은 물론, 드라마나 예능까지 ‘혼자’에 대한 이야기들을 나름의 시선으로 풀어내고 있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계속해서 1인가구가 늘어나고 있고, 그에 따라 혼자서 밥을 먹는 것 역시 늘어가고 있다. 이렇게 변화한 가족형태 뿐 아니라, 개인주의라는 서구문화가 유입되어 문화적 과도기를 겪고 있

  • 창업계획서- 1인식당(1인고객 혼밥족 타겟) 창업 사업계획서
  • 외식 사업에서 사람들을 끌 수 있는 방법은 가장 기초적인 것에 충실 하는 것으로, 맛과 영양을 챙기면서 동시에 가격 대를 어느 수준으로 책정 할 것인지가 중요하다. 경쟁 기업의 강점은 모두 적용시키고 경쟁기업의 약점을 보완해야 한다.5. 사업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 틈새시장, 혁신적인 IDEA나홀로 식사족을 위한 공간이 많이 없는 현실 . 그들을 위한 획기적인 아이디어 - 가격(저렴하고 맛은 일품)학식과 교내의 제한되어 있는 음식 선택의

  • ADT캡스의 가정용 보안서비스 상품 마케팅 전략
  • 사업 시작/ 미국 ADEMCO사와 기술 제휴 1971.01 ㈜한국보안공사 설립 ■ 기업 로고- CI signature -출처 : ADT캡스 홈페이지ADT는 Tyco그룹의 화재 및 시큐리티 사업 부문에 속해 있는 회사로 1874년에 설립되어 1890년 최초로 무인경비 사업을 시작.기계경비부문에서만 100여 년 역사를 자랑하는 ADT는 오늘날의 미국은 물론 전 세계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지켜나가며 업계 최고의 신뢰 속에 성장을 지속.ADT는 오늘날 37개국 700여만 고객에게 최첨단 시큐리티 서비

  • [소비자행동] 준거집단과 가족의 영향을 받게 하는 스타벅스의 마케팅
  • 설립 후 스타벅스를 단기간 내 세계 최대 커피전문점으로 키워낸 하워드 슐츠 회장도 나는 고독한 승리를 원하지 않는다. 많은 승리자들과 함께 환호하며 결승점에 도달하고 싶다며 나눔의 중요성을 역설하고 이를 몸소 실천해온 경영자로 손꼽힌다.스타벅스는 1999년 사업을 시작한 이래 기존의 커피의 이미지를 한 단계 끌어올려 고급화, 대중화에 성공하였다. 또한 펩시콜라와의 제휴를 통해 스타벅스는 전혀 새로운 고객에게 호소할 수 있는 병

  • [사업계획서] 노인 학습프로그램
  • 나라는 현재 고령화 사회로 시간이 가면 갈수록 우리의 사업 시장이 확대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실버산업이 큰 발전을 하게 될 것이라고 추측한다. 또한 우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로당도 그 수는 매우 많으나 노인들의 만족수준은 현저하게 낮다. 다음의 기사는 이러한 실태를 잘 보여주고 있다. “ 노인 발길 돌리는 경로당 ” 동아일보 2006-04-04 고령화 사회를 맞아 ‘노인을 위한 여가공간’으로 자리 잡아야 할 경로당의 의미가 퇴색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